독립군의 산 이야기

산림청 100대 명산 산행기 속리산, 묘봉과 상학봉 연계산행이야기
범솥말 추천 0 조회 331 19.04.16 00:01 댓글 5

• 19.04.16 14:24

첫댓글 고생하셨습니다
    저는 다녀 온지가 오래되어 그런지 생소한 느낌입니다 ㅎㅎ
    회장님 덕분에 오랜만에 구경 잘하고 갑니다 멋지시고 대단하시단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항상 즐산+안산 하시길 바랍니다^&^

• 작성자 19.04.17 00:11

오래전에 다녀왔곤요.
    오래전에 다녀온 산, 다른사람 글을 보면 아련히 떠오르지요, 고이 접어 둔 추억같이.....
    속리산 능선 중 이곳이 미답이었습니다.
    산은 생각했던 것보다 멋있고 좋았으며 난이도는 예상보다 좋았습니다.
    담에 시간내서 묘봉 남릉, 애기업은바위 능선 한번 더 갔다와야 할 것 같습니다.
    존밤되시고요............

• 19.04.17 06:07

@범솥말 ㅎㅎㅎ
    좋습니다 멋지십니다
    한번 다녀 온 산 예전에 멋 모르고 다녀온 산들
    저도 그런 산들이 많습니다 언제나 한번 더 가서 멋진 자료들 만들련지 모르겠습니다 ㅎㅎㅎ
    상쾌한 아침 맞으시길 바랍니다^&^

• 19.04.18 01:07

울 회장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제가 활목재~문장대 구간이 비탐구간이라 차일피일 하고 있는 중입니다
    나같은 둔한 인간이 조심할 구간은 없었는지 모르겠습니다 ^^
    다녀오신 자료 담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사진중에 금잔산은 금단산이 아닌지요?^^

• 작성자 19.04.18 22:30

문장대~북가치 구간은 오래전 지났는데 관음봉 정상오름이 어려웠던 겉았는데 정상을 오르지 않고 지나도 됩니다.
    북가치~활목고개 구간은 위험한 곳이 없습니다.
    곳곳에 계단을 설치했고 1곳에는 짧은 로프가 있는데 위험한 곳은 없고요,
    문장대~북가치 구간은 비탐으로 사람들이 많은 주말보다는 주중에 지나야 할 것 같습니다.
    신같이 느껴지는 선배님께서도 명산 미답지가 있는게 믿기지 않습니다.
    알맞은 날 잡아 좋은 산행하시고,
    오타는 정정했습니다.
    좋은 밤되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