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장기협회에서 KBS 장기왕전 예선이 있다고 통보가 왔습니다. 비록 저는 그 날 시험이 있어 참석을 못하지만 정말 기쁜 소식이었습니다.
KBS 장기왕전이 폐지되고, 장기협회와 우리 카페를 비롯하여 많은 동호인들이 장기왕전 폐지를 반대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이렇게 다시 방영이 된다니 감개무량합니다.
KBS 장기왕전의 개최는 우리 장기발전에 있어 다른 어떤 요소보다도 파급력이 있는 위력을 지닙니다. 그건 제가 제1회부터 폐지되는 6회까지 장기왕전의 열혈마니아였기 때문에 잘 알고 있습니다. '이동준의 장기연구실'과 '장기사랑 아카데미'도 KBS 장기왕전이 방영되는 기간 동안에 만들어진 것이며 인터넷 장기 동호인들도 그 때부터 형성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우리 장기의 흥망성쇠는 KBS에서 장기 기전을 개최하느냐 마느냐에 따라 결정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최근의 일례로 장기왕전이 폐지된 요 몇 년간만 보더라도 그 많던 전국단위 장기대회가 거의 열리지 않았고, 인터넷 동호인 수의 증가추세도 주춤한 것이 현실입니다.
그러나 이제 KBS 장기왕전 개최가 현실화되어 정착되면 적어도 지금보다도 장기가 더욱 많이 알려지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장기동호인들의 KBS 장기왕전의 많은 지지와 관심이 적극적으로 필요할 때라 생각합니다.
첫댓글 이건 지워도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