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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아시아=조선 원문보기 글쓴이: 화무십일홍
5. 파키스탄 출신의 성씨 분석
1) Alavi -“우리 아버지”이다.
2) Banoori -“우리 아버지 사람들” 이 된다.
3) Bucha -“아버지 고리” 이다.
4) Changezi -“새로운 고리의 칸” 이다.
5) Dirani -디라(Dira)는 디르(Dir), 디레(Dire)등으로 변하며 다리(dari)의 변형이다.“달 사람들”이 된다.
6) Durrani -두르(Dur)도 다리(dari)의 변형이며 “달과 태양 사람들”이다.
7) Mian -“어머니의 신” 이 된다.
8) Pasha -파(Pa)는 포(po),피(pi)등 아버지 이다. “새로운 흰 빛나는 아버지”이다.
9) Passi -“거룩한 아버지” 가 된다.
10) Sangal -갈(gal)은 가리(gari), 가르(gar)로 파생되며 고리의 변형이며 “새로운 사람들의 고리” 가 된다.
11) Sehgal -"새로운 흰 빛나는 고리“ 가 된다.
12) Singhal -“새로운 사람들의 흰 빛나는 고리” 이다.
13)Talwar -탈(Tal)은 타리(tari), 타르(tar)로 나누어 지며 원형은 다리, 다르이다. “war는 bar(바르)와 같다. ”달의 밝음“ 이 된다
14) Thukral -크르(kr)는 원형이 그르이며 고리의 변형이다. “흰 빛나는 머리의 고리 얼”이 된다.
6. 러시아 언어의 성씨
러시아 언어를 사용하는 국가는 매우 많은데 흑해연안으로부터 볼가강, 크림반도, 남부시베리아등 으로 주로 볼가타타르족, 크림타타르족, 시배리아 타타르족이 살고 있으며, 킵착(카스피 연안)투르크등 프로토 투르크족이 많으므로 다양한 성씨가 존재할 것으로 보며 필자의 예견대로 한웅의 광명사상과 고조선의 정체성을 드러내는 용어들이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주로 러시아의 성씨의 어미에 오브(ov), 에브(ev), 이브(iv)가 약 70% 가 나오며 일종의 접미사로 ∼의 것으로 해석된다고 하였다. 또한 ∼sky, ∼skoy, ∼skoi가 있는데 같은 접미사로 사용되며 필자가 해석하면 ∼sky는 ‘위대한 고리’가 되며, ∼skoy, ∼skoi는 ‘위대한 깨우친 사람’ 이 된다. 사실 러시아 언어의 접미사인 이브(iv), 오브(ov), 에브(ev)는 ‘아버지’를 말하였다. 러시아 언어에서 인용되고 있는 ∼의 것이 아니며 다만, 아버지의 성씨에 따르는 것으로 해석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아버지는 고대 라틴어에서 V로 인용되었으며, 어머니는 M으로 인용되었다. 그러므로 슬라브 언어중 러시아 언어의 약속된 것인양 모음의 변화로 나타난 이브(IV), 오브(OV), 에브(EV)는 당연히 ‘아버지’가 되어야 한다고 본다.
지금은 엄청 세월이 흘러서 다른 뜻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보아야 하나 원래의 어원을 찿아 분석하고 이러한 접미사를 무시하고 해석에 도전 해 보면
* Abakumov -쿠모(kumo)는 쿠미(kumi), 카미(kami), 코미(komi)와 같이 곰으로 표기한다. “아버지의 곰”이 된다.
* Abalkin -발(bal)은 바리(bari), 바르(bar)로 나누어지며 광명이다. “광명의 칸”이다.
* Abashkin - “아버지는 새로운 흰 빛나는 칸” 이 된다.
* Abayantsev -아바이(Abay)는 아버지이며 “아버지는 새로운 머리의 신” 이다.
* Abbakumov - “아버지의 곰” 이 된다.
* Abdulin -둘(dul)은 두리(duli), 두르(dur)로 파생되며 달의 이르인 다리(dari)의 변형이다. “아버지 달의 신” 이 된다.
* Abdullayev -“아버지는 달의 아버지” 이다.
* Ablakatov -블라(bla)는 바르(bar)의 변형이고 “광명의 고리 머리” 가 된다.
* Abramov -브라(bra)도 바르(bar)의 변형으로 “광명의 어머니” 가 된다.
* Abramtsev -브르(br)도 바르(bar)의 변형이고, 암(am)은 엠(em), 움(um), 임(im)으로 변하며 어머니이다. “광명의 어머니는 새로운 머리” 이다.
* Abrikosov -코소(koso)는 키시(kisi), 쿠시(kusi), 카시(kasi), 코스(kos, cos)등으로 다양한 변형이 나오며 고시(gosi)의 인도유럽어의 변형이 된다. “광명의 고시” 이다.
* Abrosimov - “광명의 새로운 어머니” 가 된다.
* Abroskin - “광명의 새로운 칸” 이 된다.
* Abukhovich - “아버지는 흰 빛나는 고리의 아버지” 이다.
* Abysov -아비(Aby)는 아버지를 말하며 “새로운 아버지” 가 된다.
* Adam - “머리의 어머니” 이다.
* Adamenko - “머리 어머니 사람들의 고리” 가 된다.
* Adamets - “머리는새로운 어머니 머리” 가 된다.
* Adamik - “머리 어머니의 고리” 이다.
* Adamishin - “머리 어머니는 새로운 태양족” 이다.
* Adoratsky -도라(dora)는 다리(dari)의 변형이며 “달의 새로운 머리”이다.
* Adrianov -드리(dri)도 다리(dari)의 변형이고 “달의 신” 이 된다.
* Afinogenov -핀(fin)은 판(pan, fan), 푼(pun, fun)의 변형이며 원형은 반(ban)이며 “아버지족의 칸” 이 된다.
* Afonin - “아버지족의 신” 이다.
* Agapitov - “고리 아버지의 머리” 가 된다.
* Agapov - “고리 아버지” 이다.
* Ageykin -게이(gey)는 가이(gai, gay), 구이(gui, guy), 고이(goi, goy)의 변형이며 깨우친 사람을 말한다. “깨우친 칸” 이 된다.
* Agish - “고시”를 말함이다.
*Agranov - “고리 사람들” 이 된다.
* Akinshin - “칸은 새 흰 빛의 태양족” 으로 된다.
* Aksanov - “고리의 새로운 사람들” 이다.
* Aksinin -“고리의 새로운 사람들의 신” 이 된다.
* Aksyutin - “고리의 새로운 머리 사람들” 로 된다.
* Akvilev - “고리의 광명(vile)” 이다.
* Alborov - “얼 있는 광명” 이다.
* Albov - “얼 있는 아버지“ 이다.
* Aleksandrovich -아레, 알레(Ale)는 아르(ar), 아리(ari)와 같고 ‘우리’란 뜻이며 드 로(dro)는 다리(dari)의 변형이며 “우리 고리는 새로운 사람들 달” 이다.
* Aleksenko - “우리 고리는 새로운 사람들” 이 된다.
* Alikin - 우리의 칸이 된다.
* Alferov -페로(fero)는 원형이 베로(bero)이며 바르(bar)의 변형이고 “얼 있는 광명” 이 된다.
* Alpatov - “얼 있는 아버지의 머리” 가 된다.
* Altov - “얼 있는 머리” 이다.
* Ambrosov - “어머니는 새로운 광명” 이다.
* Amosov - “새로운 어머니” 가 된다.
* Ananko - “신은 고리의 신” 이다.
* Andreyev - “달의 신” 이 된다.
* Andrianov - “신은 달의 신” 이다.
* Andrin - “신은 달의 신 이다. 드르(dr)도 다리(dari)의 변형이다.
* Andriyashin - “달의 신은 새로운 태양족에서” 드리(dri)도 달(月)이다.
* Andronov - “달 사람들의 신” 이다.
* Anisimov - “어머니의 새로운 신”
* Antipov - “아버지 머리의 신” 이다.
* Antomanov - “어머니 사람들의 머리 신” 이 된다.
* Antonov - “머리 사람들의 신”
* Antsiferov -페로(fero)는 원형이 베로(bero)이며 “광명의 새로운 머리의 신”
* Apalkov - 팔(pal)은 파리(pari), 파르(par)로 파생되며 다양한 변형이 된다. “광명의 고리” 가 된다.
* Apraksin -프라(pra)도 원형이 브라(bra)이며 바르(bar)의 변형이고, “새로운 사람 들은 광명의 고리” 가 된다.
* Apukhtin - “아버지 고리의 흰 빛나는 머리 사람들” 이 된다.
* Arakelov -케로, 켈로(kelo)는 원형이 게로(gelo)이며 고리의 변형이다.“우리의 고 리”가 된다.
* Arbatov - “우리 아버지의 머리” 이다.
* Arbuzov - “우리의 새로운 아버지” 이다.
* Aristarkhov -아리(Ari)는 ‘우리’와 같고, 타르(tar)는 타타르(tatar)와 같은 것으로 ‘머리의 달’ 이 타타르족의 정체성이다. 타르의 원형은 다르(dar)이다. “우리의 새로운달은 태양의 고리에서” 가 된다.
* Aristov - “우리의 새로운머리” 이다.
* Arkhipov - “우리 고리의 흰 빛나는 아버지” 가 된다.
* Aronin - “태양족의 신” 이다.
* Artamonov - “우리 머리의 어머니 사람들” 이다.
* Artemyev - "우리 머리의 어머니“
* Artyomov - “우리 머리의 어머니”
* Arzhanov - “우리의 새로운 태양족”
* Asanbayev - “처음 아버지의 신” 이다.
* Asimov -“처음의 어머니” 이다.
* Astakhov -“처음의 머리는 태양의 고리” 이다.
* Abdonin - “아버지는 머리 사람들의 신”
* Averin - “광명의 신”
* Avliov - “광명”
* Avshalomov - 아버지 태양(살)의 어머니“ 이다.
* Avtonomov - “아버지 머리 사람들의 어머니”
* Avvakumov - “아버지의 곰(쿠모-kumo)”
* Azarin - “태양의 신”
* Azimov - “새로운 어머니”
* Babikov - “아버지의 고리”
* Baburin - “아버지 광명의 신”
* Baikin -바이(Bai)는 부이(Bui),베이(Bei)등으로 변화된다. “아버지는 칸” 이다.
* Bakatin - “아버지 고리의 머리 사람들” 이다.
* Bakunin - “아버지 칸의 신”
* Balakhnin - "광명의 흰 빛나는 고리의 신“
* Balandin - “광명족은 머리족”
* Baldin - “광명은 머리 사람들”
* Balykin - “광명의 칸”
* Barabanov - "광명의 아버지 사람들“
* Barinov - “광명의 사람들”
* Barkov - “광명의 고리”
* Barsukov - "광명의 새로운 고리“
* Bartenev - "광명의 머리 사람들“
* Bashkin - “아버지는 새로운 흰 빛나는 칸”
* Bashkirov - “아버지는 새로운 흰 빛나는 고리”
* Baskov - “아버지는 새로운 고리”
* Batin - “아버지는 머리 사람들”
* Baturin - “아버지는 달(투르-tur)의 신”
* Baykov - “아버지의 고리”
* Bazarov - “태양의 아버지”
* Beglov - “아버지의 고리”
* Beketov - “아버지 고리의 머리”
* Belenky - “광명의 사람들”
* Beletski - “광명의 새로운 머리의 고리”
* Belkin - “광명의 칸” 벨(Bel)은 베[리(beli), 베르(ber)로 파생된다.
* Berdnikov - “광명의 머리 사람들 고리”
* Bespalov - “팔로(palo)는 원형이 발로(balo)이며 ”아버지의 새로운 광명“
* Bezrukov - “아버지는 태양의 고리”
* Blokhin - "광명의 칸“
* Bodrov - “아버지의 달”
* Bogatyryov - 튀르(tyr)도 달이다. “아버지 고리의 달”
* Bogdanov - “아버지 고리의 머리 사람들”
* Boldyrev -뒤레(dyre)도 달의 표기이다. “광명(Bol)의 달”이다.
* Bolotin - "광명의 머리 사람들“
* Bondar -다르(dar)도 달이다. “아버지족의 달”
* Bondarev - “아버지족의 달”
* Bortsov - “광명의 새로운 머리”
* Boyarin - “아버지는 우리의 신”
* Bronnikov - “광명족의 고리”
* Brovin - “광명족은 아버지 사람들”
* Brusilov - 시로, 실로(silo)는 태양이며 “광명의 태양”
* Budanov - “아버지는 머리 사람들”
* Bukharov - “아버지는 흰 빛나는 고리”
* Bulatov - “광명의 머리”
* Bulkin - “광명의 칸”
* Bumagin - “아버지 어머니의 칸”
* Burkin - “광명의 칸”
* But - “아버지 머리”
* Butuzov - “아버지의 새로운 머리”
* Bystrov - “아버지의 새로운 달(트로-tro)”
* Chagin - “고리의 칸”
* Chebotaryov - “고리 아버지의 달(타르-tar)”
* Cherkashin - 카쉬(kash)는 고시에서 변형되고, “고시 신의 고리”
* Chirkin “고리의 칸‘
* Chubarov - 광명(바로-baro), “고리의 광명”
* Chupin - "고리의 아버지 사람들“
* Danilov - “우리의(일-il) 머리 사람들. 일은 이리(iri), 이르(ir)가 된다.
* Dementyev - “머리는 아머니 사람들의 머리”
* Demyanov - “머리는 어머니의 신”
* Deriglazov - 데리(Deri)는 다리(Dari)의 변형이고 “달의 새로운 고리”
* Dolmatov -돌(Dol)은 도리(Dori), 도르(Dor)로 파생되며 달이다. “달의 어머니 머 리” 가 된다.
* Dorokhin -도로(Doro)도 달이다. “달의 칸”
* Doronin - “달 사람들의 신”
* Drozod - “달의 새로운 머리”
* Drozdov - 드로(Dro)도 달이다. “달의 새로운 머리”
* Dryagin - “달(Dry)의 칸”
* Durakov -두라(Dura)도 ‘달’이다. “달의 고리”가 된다.
* Dvorkin -보르(vor)는 바르(var,bar)의 변형으로 “머리 광명의 칸” 이 된다.
* Dyatel -텔(tel)은 테리(teli), 테르(ter)로 파생되며 원형은 데리, 데르, 데루, 대라등으로 변하며 다리(dari)의 변형이다. “머리의 달” 이 된다.
* Dyatlov -틀로(tlo)는 틀라, 틀레, 틀리, 틀로등으로 변화되며 탈리, 탈라, 탈레등으로도 표기, 발성된다. 이 틀(tl)은 세계적으로 표기하지 않는 언어 표기로 한글과 웨일즈 언어에서 발견되었다고 하는데 이 ‘틀’의 언어 표기가 러시아 언어의 성씨에서 나왔음에 이 언어를 사용한 종족이 시베리아를 거쳐 멕시코로 진출한 것이며 멕시코의 나우아틀어(Nahuatl)언어가 형성된 것으로 보고 있다. 이 ‘틀(tl)’은 ‘달(月)을 말하며 우리말의 ’문틀(격자)이었다, . Kotlov - “고리 달의 아버지”로 표기된다(러시아 언어의 성씨)
* Efremenkov -프레(fre)는 pre와 같이 사용되며 원형은 브레(bre)이며 바르(bar)의 변형이다. “광명의 어머니 사람들의 고리<집단>” 가 된다.
* Eldarov -엘(El)은 이스라엘(Israel-처음 태양의 얼)의 ‘엘과 같으며, 알(Al)과 같다. “얼 있는 달” 이 된다.
* Fandorin -판(Fan)은 pan으로도 같이 사용되며 원형은 반(van, ban)으로 ‘아버지 사람들’이다. 도르(dor)는 ‘달(月)’로 도리, 도레, 도루등으로 변한다. “아버지 사람들의 달의 신” 이 된다.
* Farkhutdinov -파르(Far)는 par와 같이 사용되며 원형은 바르(bar)이다. “광명의 흰 빛나는 고리의 머리는 머리 사람들” 이 된다.
* Fedin- "아버지는 머리 사람들“
* Fedosov - “아버지는 새로운 머리”
* Fedulov -둘로(dulo)는 모음 인 ‘ㅜ’의 변화로 둘리, 둘라, 둘레등으로 표기되며 다리(dari)에서 달리, 달레, 달로와 같다. “아버지의 달” 이 된다.
* Filatov -필라(Fila)는 pila 로도 쓰이며, 원형은 빌라(vila, bila)이며 빌레, 빌리, 빌 로등으로 표기되고, 비레, 비라, 비루등으로도 쓰인다. 모두 광명을 나타내는 단어이 다. “ 광명의 머리”가 된다.
* Filin -필(Fil, pil)은 피리(pili, fili),피르(fir, pir)로 파생되며 피레, 피라, 피로등으로 나타난다. “광명의 신” 이다.
* Fromkin -프르(Fr)는 pr로도 사용되며 원형은 브르(vr,br)이며 바르의 변형이다.어머니의 호칭인 옴(om)은 암(am), 엠(em), 임(im), 움(um)으로도 표기된다. “광명의 어머니 칸”이다. 아버지가 아닌 어머니, 즉 여왕을 말한다. 비슷한 성씨로 ‘Frumkin, Fromkina 성씨가 있다.
* Fyodorov - “아버지의 달” 이다.
* Gabulov - “고리의 광명”
* Gagarin -가르(gar)는 고리(gori)의 변형이다. “고리는 고리의 신”
* Gaidukov -가이(Gai)는 ‘깨우친 사람’을 말하며 그 변형은 앞에서 상술하였다. “깨우친 사람의 달의 고리” 가 된다.
* Garanin - “고리 사람들의 신”
* Galushka - “고리(Galu-갈루)는 새로운 흰 빛나는 고리”
* Gataullin -울(ull)은 울(ul)로도 사용되며 우리(uri), 우르(ur), 우레(ure)등으로 표시, 변형되며 ‘우리(한 울타리-Han ultari-태양족 우리의 달)’ 이다. “고리의 머리는 우리의 신” 이 된다.
* Gavrilin -일(il)은 이리(iri), 이르(ir), 이루(iru), 이로(iro)등으로 변형되며 모두 ‘우리’와 같다. “고리의 광명은 우리의 신” 이다.
* Gefter -에프(ef)는 ep로도 같이 쓰이며 원형은 에브(ev, eb)이며 에비(evi, ebi)로도 사용된다. ‘아버지’이며, 테르(ter)는 원형이 ‘데르(der)'이며 다리(dari)의 변형으로 달 (月)이다. “고리 아버지의 달” 이다.
* Gelfand -겔(Gel)은 게리(geri), 게르(ger)로 표기되며 게레, 게라, 게루등으로 변화된다. 물론 인도유럽어로 표기되면 케리, 케레, 케루, 케라가 되며 자음이 붙으면 켈리, 켈라, 켈레등으로 발성된다. 이처럼 수많은 고리의 변형과 광명인 바르(bar, var)의 변형을 빼면 영어가 형성이 되지 못한다. 고대문명의 큰 획은 태양의 빛이었으며 그 빛을 고대인들은 하얀 빛, 흰 빛으로 생각하였다.
이 흰 빛이 내리는 산이 백(흰) 두(머리) 산이었고 태(클 태) 백(흰 백)-태백-태베, 태페로 성소를 의미하였다. “고리는 아버지 사람들의 머리”가 되며 즉, 고리, 아버지족, 머리는 삼박자로 같은 정체성이었다. 때로는 아버지 대신에 어머니를 넣어 고리, 어머니, 머리 또는 광명, 고리, 머리가 되곤 하였다.
* Generalov -“칸은 우리의 얼”에서 ‘얼’은 태양, 광명, 달, 크게 깨우침, 머리, 고리, 아버지족, 어머니족을 아우러는 구심점이 된 것으로 이러한 모든 것을 ‘얼’이라 표기한 것이다.
* Gerasimov -아시(asi)는 ‘처음, 이제 시작하는 뜻이다. 우리말 사투리에 ’아시빨래‘가 있다. 처음 입었던 옷을 처음 세탁함을 이르는 말이다. 아스(as), 아수(asu), 이스(is), 이시(isi), 에스(es), 에시(esi), 오스(os), 우스(us), 우시(usi)등으로 처음 진출한 지역에 그 종족(부족, 씨족)이 붙인 단어들이다. “고리의 처음 어머니” 즉, 무리<고리>를 지어 그 지도자<구심점, 제후>가 어머니란 해석이다.
* Glazkov -글(Gl)은 그리(gri), 그르(gr)로 먼저 파생되며 그레, 그루, 그로등으로 변화된다. 아즈(az)는 아스(as)와 어원이 같은데 일종의 방언현상으로 보인다. 자음 ‘s'가 자음 ’z'로 변화된 것으로 주로 중앙아시아권에서 많이 사용하는 언어방식이다. 이 성씨는 중앙아시아(카자흐, 우즈벡, 키르기즈등)에서 진출한 성씨로 보인다. “고리는 처음의 고리”이며, 처음으로 무리<고리>를 지은 종족인 것이다.
* Glushkov -글루(Glu)는 글레, 글리, 글로등으로 변화되며 “고리는 위대한 흰 빛나는 고리”이며, 일반적인 무리<고리>가 아니며 크게 깨우친 태양 사람들이며 광명, 달의 종족, 머리족, 어머니족, 아버지족에 구성된 고리<무리>를 말한다. 이런 씨족의 무리가 사는 곳이 고을, 골이 된 것이며 필자의 고대사에서 논하는 고리(Gori)가 된 것이며 아버지로 대변되는 칸이 계신 곳이 밭(bat)이며 터전인데 밭(bat)은 바로 ‘아버지의 머리’인 이유이다.
* Golubkin -우브(ub)도 아브(ab),이브(ib), 에브(eb), 오브(ob와 같이 아버지이다. “고리 아버지의 칸”을 말한다.
* Gorbatkov - “고리는 밭<터전>의 고리“가 되고, ”고리는 아버지 머리의 고리“해석도 동일하다 할 것이다. 아버지=칸이란 등식으로 칸은 흰 빛나는 머리이기 때문이며아버지 머리는 바로 칸이 계신 터전(밭)을 의미한 것이다. 즉, 칸이 고리로 엮인 직할 고리로 생각해야 한다.
* Grankin - “고리 사람들, 고리 신(Gran, 그란)의 칸”이 된다.
* Gridin -그리(Gri)는 그레, 그루, 그로, 그라등으로 변하며 고리의 변형이다. “고리는 머리 사람들” 이 되며, 머리 사람들은 크게 깨우친 사람들, 광명의 사람들, 아버지, 어머니의 사람들, 달의 밝은 사람들 이었기에 부러움의 대상이었고, 그 고리에 들어갔다는 자체만으로도 영광스러웠으며, 그 고리는 큰 무리의 고리로 막강한 힘을 가진 고리였다고 생각해야 한다.
* Grinin - “고리 사람들의 신”
* Grushin -"고리의 흰 빛나는<태양> 사람들“ 이다. Grishin도 같은 성씨이다.
* Gusarov - “고리의 태양(saro-사로)
* Gustov - “고리의 새로운 머리”
* Igoshin -고스(gos)는 인도유럽어로 코스(kos, cos), 코쉬(kosh, cosh), 쿠시(kusi)등으로 표기되며 ‘고시’에서 변형된 이름이다. “고시는 태양족”으로 된다.
* Ishutin -처음의 새로운 흰 빛나는 머리 사람들“ 이 된다.
* Istomin - 이스(Is)는 우스, 아스, 에스와 같으며 ‘처음’이다.“처음의 머리는 어머니 사람들”이 된다.
* Ivanoff(이반노프, 이반오프) -“아버지 사람들의 아버지” 이다. 이바노비치 (Ivanovich)와 어원이 같다.
* Kalinin - “고리 사람들(Kalin)의 신” 이다.
* Kalitvintsev - 칼리(Kali)는 칼레, 칼루, 칼라등으로 변하며 원형은 갈리, 갈레, 갈라 등이고 자음이 탈락되면 가리, 가라, 가레로 표기된다. 역시 ‘고리’의 변형이다. “고리 의 머리는 거룩한 아버지 사람들의 머리”로 해석된다.
* Kalmykov - “고리는 어머니의 고리”
* Kamensky(카멘스키) - 카메(Kame)는 카미, 카무, 카모등으로 ‘곰’을 지칭하며 원형은 가메, 가미, 가무등이다. “곰 사람들은 새로운 고리” 가 된다.
* Kapitonov - “고리 아버지의 머리 사람들”
* Kapralov - “고리 광명(pr)의 얼”
* Kasatkin - 카사(Kasa)도 카시, 카쉬,, 쿠스, 쿠시, 쿠쉬, 키시, 키쉬, 코시, 코쉬, 케스, 케시등으로 다양한 ‘고시’의 변형이 된다. “고시의 새로운 머리의 칸” 이다.
* Kashkarov - 카쉬(Kash)도 ‘고시’의 변형이다. “고시 고리”
* Kasparov - 카스(Kas)도 ‘고시’의 변형이다. “고시의 광명”
* Kasyanov - 카시(Kasy)도 ‘고시’의 변형이다. “고시 신”
* Kosarev - 코스(Kos)는 라틴어에서 ‘cos'로 표기된다. ’고시‘의 변형이며 “고시는 우리 아버지”이다.
* Koshkin - “코쉬(Kosh)도 ‘고시’의 변형이다. ”고쉬의 칸“ 이 된다.
* Kosovo(코소보) -그리스 북부의 지명으로 “고시의 아버지”가 된다. 러시아 언어에선 Kosov가 된다.
* Kostin -코스(Kos)도 ‘고시’의 변형으로 “고시는 머리 사람들”이다.
* Kostrov - 트르(tr)는 원형이 ‘드르(dr)’이며 다리의 변형으로 ‘달(月)’이다. “고시의 달” 이다.
* Kosmodemyansky - “고시의 어머니는 새로운 고리 신의 어머니 머리”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