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숨은벽 리지 - 가을 단풍 일품인 초급자 코스 |
|
숨은벽 리지는 숨은벽 위에 있는 리지로, 백운대와 인수봉 사이에 있다. 이 리지는 초급자도 등반이 가능하지만 양옆이 깎아지른 절벽이 있어 부분적으로 주의를 요한다. 숨은벽리지는 인수봉 서면벽과 백운대의 동면이 잘 조망되며, 가을 단풍이 일품이다.
하루재와 인수산장을 거쳐 백운산장에 이른다. 산장 우물쪽의 골짜기를 계속 따라가면 백운대 호랑이굴로 가는 길과 숨은벽 최상단의 아주 좁은 안부가 나온다. 이곳에 서 20여분 골짜기를 따라가면 숨은벽 야영지가 나온다. 이곳에서 숨은벽을 바라보고 맨 왼쪽으로 가면 된다.
맨 왼쪽의 경사가 약한 면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쉬워 보이는 좁은 침니가 나온다. 이때 침니의 바깥쪽인 왼쪽 사면을 오르면 쉽게 오를 수 있다. 이곳을 통과하면 주릉과 만나면서 첫째 나디가 끝난다. 둘째마디는 왼쪽의 완만한 슬랩 또는 오른쪽 크랙을 따라 오르다 한 사람이 통과 할 수 있는 짧은 침니로 들어가면 된다.
자일을 사려 왼쪽으로 돌아가면 양호한 4미터의 짧은 슬랩 구간이 나온다. 이곳을 지나면 조금 걸어 올라가면 셋째마디에 이르는데 15미터의 계단식 슬랩을 오르면 된다.
숨은벽 리지 구간 가운데 가장 위험한 넷째마디는 35미터 슬랩 중간 부분이 약간 어려운 편이다. 볼트가 없기 때문에 주의를 요한다. 여기서 실질적 등반이 끝나므로 자일을 사린다.
|
넷째마디 정상의 홀드를 잡고 내려서 바로 다음 홀드를 잡고 클라이밍다운하면 계단식 바위를 따라 왼쪽 사면으로 내려간다. 내려선 정점에서 바위를 따라 위로 올라가다 약간 까다로운 3~4미터의 사면상의 소나무를 지나면 완만해지면서 숲지대가 나온다.
숲지대를 따라 오르면 작은 바위지대가 나오고, 이어 짧은 슬랩을 넘어 추모비에 도착하면 등반은 끝난다. 하산하려면 인수봉 하강코스로 가는 능선길을 따르다 하강지점으로 내려가 인수봉을 끼고 내려가면 21야영장이 나오고 인수산장이 나온다.
2인 1조 등반시 자일 1동과 2~3개의 긴 슬링, 5개 정도의 퀵드로가 필요하다. 2인1조 등반시 약 1시간 30분 걸린다.
옙!!! 오크님은 작업 완료 하셨어요???!!.... 낼 뵙겠습니다....
10/8일 숨은벽으로 술래잡기하러가시는 횐님들 --- 놀부님, 아그봉님, 구기회님, 거모랑, 메트로칸님, 재기님, 후니님, 목탁님, 평촌아찌님, 여원님, 안개님, 오렌지님, 영심이님, 백두대간님, 자연사랑님, 다니엘님, 복사꽃님, 둘리님, 피오나님, 엄천골님, 수리지기님, 초롱님, 아그봉+1님, 정연님, 1ton님, 체리님, 너울님, 신화님, 유도왕자님, 학의천님, 학의천+1님, 카타리나님 (총32명)---- 버스는 37인승 리무진 버스로 예약 해 놓았습니다... 아직 신청 안하신 분들은 얼릉 신청하세요....
백조 하고갑니다,,,
어서오십시요. 환영합니다.
여름향기 대리신청 입니다.농수산물 시장에서 탑승..
낼 뵙겠습니다.
현재 35명 접수합니다. ( 다섯 분만 더 환영합니다.)
작은숲 하고 같이 갑니다.
내일 뵙겠습니다...무궁화님!!!
갑니다..(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탑승)
이 강산님 안녕하세요.. 올만에 뵙는거 같습니다. 환영합니다.
8시40분 현제, 37명 입니다.
개인사정으로 북한산에 참석하지못해서 죄송합니다.
복사꽃님 담산행은 꼭 같이 해요....
너무 늦지 않았나요 ....범계역 탑승 합니다
안녕하세요 모아님!!! 내일 뵙겠습니다...
재기님이 집안일이 생겨서 못 가신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현재 36명입니다... 좌석은 남아 있으니 좌석땜시 신청 못하시는 횐님들 어서 꼬리 다세요...
죄송합니다. 집에 일이 생겨 부득이 숨은벽 취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