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텍켄누님의 허접 카쟈 메뉴얼 허접까쟈 매녈임다
님들 안녕하세여.즐철들 하고 계시는지...
제가 그동안에 쌓아왔던 경험들을 바탕으로...
까주야의 매녈을 작성하고자 합니다.제 생각으론
그동안에 까주야 매녈이 빡시게 작성되지 않았
다고 생각되어...이렇게 메녈을...
아마도..아는게 마니 없어서 허접한 매녈이
될걸루 생각하는데요. 하수분들께는 어느정도
도움이 되않을까하고 생각합니다.고수님들은
애교로 읽어주시길...^^
여기에 쓰는 것들은 1P기준입니다. 789 다들 아시죠??
4N6 LP RP 방향이구...버튼입니다
123 LK RK 그리구 ~ 는 재빨리 입력입니다.
A는 다 누르기입니다.예를들면
AK는 두발 다 누르기,AR는 오른쪽
다 누르기입니다.
1.까주야가 누구냐??
-까주야를 하려면 먼저 까주야가 누구나는 것부텀 알아야 겠져.^^ 까주야란 넘은...
할부지 이치하치 미시마의 기업을 가로채구...
지껄루 만들어버린 아부지 헤이하치 미시마와
원수 관계에 있는 넘입니다.철권2때 미시마기업
을 가로챘으나 다시 헤이하치에게 빼앗기게
되죠.글구 어떤 이유에서인지는 몰르지만...
준과 우째우째되서 진이란 극악패륜아를 낳게 되구...자신의 데빌파워를 물려주었습니다. 2.까주야의 기술들.
1) LP RP : 원투입니다 데지는 많지 않지만,
딜레이가 없구...한번씩 견제용으로 쓰세요.
2) LP LP RP : 섬광열권이죠.전 원래 기술이름
따위는 안 외우지만..이건 워낙 유명해서...
데미지도 짭잘하구 3타에 딜레이가 가능하구...
2타만쓰면서 견제도 가능하구...여러모로 좋은
기술입니다.하지만 많이쓰면 좋은 소리 못듣습
니다.잘못하면 한대 맞는수가...^^;; 딜레이
캐치할때만 써주세여.
3)LP RP RP : 이름은 모르구여,원투에 오른손
으로 한번 돌려칩니다.데미지도 좋구...근데
딜레이가 많습니다.그리 많은 편은 아니지만..
절대적 우위를 점할수 없죠.아무도 안쓰는
기술입니다.동네꼬마들조차 쓰지않는...
그냥 피니시용으로 한번씩 쓰시길. ^^
4)LP RP RK : 신기술입니다.마지막 RK가 하단
인데 마니쓰지는 마세요.3타가 막히면...
반격이 들어옵니다.진 같은 경우엔 추돌...
듀금이 기다립니다.하지만 기습적으로
쓰세요.고수들도 한번씩 맞아줍니다.단 !!!
절대 한 라운드에 두번이상 쓰지 말것!!!
두번도 많습니다만...두번은 참아줄수 있습니다
5)6 N 23 RP : 너무나도 유명한 기술,풍신권
입니다.아마 이게 없었다면 철권은 실패한
게임이 되었을겁니다.그만큼 중요한 기술이며
반드시 마스터 해야하는 기술이기도 합니다.
까주야의 모든것은 이 풍신권과 더블어퍼에서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판정은
원래는 중단이었는데 태그에 와서 특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풍신스텝 6 N 23을 길게
끌지않고 짧게해서 풍신권을 쓰시면 이른바
초풍이 나가는데요...불행히도 까주야에겐
초풍이 없습니다. 그렇다고해서 실망하지
마십시요.빨리 쓰면 초풍하고 비슷한 속도가
나옵니다.반드시...마스터할 기술!!!
그리구 풍신을 카운터로 맞으면 상대가 한바퀴
곡예를 하는데요.여기서 추가타를 잘 넣으시면
낙법불가가 됩니다.그러면 파쇄축이 들어갑니다
6)6 N 23 LP : 뇌신권이라고 부르는데요...
그다지 활용도가 높은 기술을 아닙니다.걍
멋으루...판정은 중단입니다.뇌신후에
LK or RK 를 누르시면 LK는 중단각, RK는
하단각이 나가는데요.쓸모가 없습니다.
뇌신이 막히면 잽을 맞게 되고 그담엔 공콤이
기다리고 있죠.웨이브대시에서 이지선다를
걸때 한번씩 써주시면 맞을때가 있습니다.
그래두 그거보단 더블어퍼가 더 좋아여...
걍 이런게 있구나하구...넘어가세여...
7)6 N 23 RK RK : 나락입니다.하단이구...
웨이브대시에서 더블어퍼와 나락으로 이지선다
를 걸때 사용합니다.헤이하치와 진의 나락과는
달리 1타를 맞으면 무조건 넘어집니다.따라서
2타도 다 맞게되죠.데미지가 그렇게 많은 것은
아니지만 까주야의 밥줄 기술중 하나입니다.
8)3 RK RK : 종가르기죠.둘다 중단이고,데미지
도 꽤나 좋은 기술입니다 딜레이 또한 없습니다
남발하셔도 좋은 기술입니다.공콤용으로 많이
쓰이기도 하죠.
9)일어서며 RK RK : 종가르기하고 같은건데요.
다른점은 종가르기보다 리치가 짧습니다.
종가르기는 앞으로 한발 나가면서 발동하는데
반해 이건 제자리에서 나가기 때문이죠.
발동속도도 조금 더 느립니다.(느낌인가..-_-)
그대신 데미지가 더 빵빵합니다.RK 한번만
누르시면 중단각이 나가는데 공콤용으로
한번씩 쓰입니다.
10)일어서며 LP RP : 드뎌 나왔습니다.풍신권
과 더불어 까주야를 먹여 살리는 기술중 하나!
중단판정에 1타가 맞으면 무조건 2타맞구 뜨구
그담에 공콤이 기다리죠. 웨이브대시에서
나락하고 이지선다를 걸면 사람 눈으로는 보고
막지 못합니다.한가지 단점은 1타가 멀리서
맞으면 2타가 맞지 않는 경우가 생깁니다.
근데 그런일은 잘 안생겨여.걱정마시길.글구..
뚱땡이 캐러들은 맞아도 뜨질 않는데...
그래도 LP를 넣어주시면 살짝뜹니다.그때 풍신
을 넣어주시면 맞습니다.아님 종가르기도 좋구
근데 종가르기는 밀착이 아니면 1타만 맞습니다
아님 RK도 좋아여.제 생각에는 RK가 가장
좋을듯...^^
11)8 or 9 RK * 4 : 나선환마각이라고 부릅니다
철권2때만해도 좋았던 기술인데,태그에서는
2타를 막히면 듀금인지라...거의 쓰지를 않습
니다.운좋게 1타가 카운터로 들어갔다면 거기서
중단하시길.그다지 활용빈도가 높지는 않습니다
12)6 RK : 오른발 찍어차기인데요...느려서...
아무도 맞아주질 않습니다.중단판정입니다.
어쩌다 카운터로 맞는다면...풍신을 넣어주
세요.그담에 공콤을 넣으면 되겠죠.
13)66 LK : 왼발 찍어차긴데요..이것역시 느려
서 아무도 맞아주질 않습니다.중단이구여.
진이나 헤이라면 떨어진 상대를 캐치가
가능하지만 까주야는 그게 안 되기 때문에...
머 그다지 쓰이는 기술이 아닙니다.
14)666 LK : 날라차긴데요.이것두...그렇게
많이 쓰이지는 않습니다.중단입니다.걍 한번씩
써주세여.막으면 상대가 주춤하기 때문에...
우위를 점할수 있기도 합니다.
15)RK~LK : 파쇄축인데요.중단이고 다운 판정
입니다.이것두 철권2때까지만 해도 좋은 다운
기술이었는데 3에와서 낙법이 생겨버려서
이제는 안 쓰입니다.대신에 상대가 엎드려서
다운이 되었다면 추가타로 들어갑니다.
9 RK~LK로 하시면 더 빨리 나간다고들 하던데..
전 아직 잘 모르겠어여 ^^;;
16)일어서며 RP : 공포의 기술,마신권입니다.
이거를 카운터로 맞는다면...그 게임은 까주야
의 승리라고 봐도 무방합니다.만약에 상대방이
스턴을 풀수있는 사람이라면 이야기가 다르지만
아직은 스턴을 확실하게 푸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보통 예상치않게 카운터로 맞고
잠시 정신을 잃게 마련인데요...일단 이기술에
대한 설명은 뒤로 미루겠습니다.
17)6 N : 무족입니다.특수스텝으로...횡이동
보다 반경은 짧지만 횡이동보다 빠릅니다.
제가 자세히보니...상대방의 펀치가 코앞에서
왔는데...그 펀치를 그대로 쳐다보면서 피하
더군요,그 장면은 좀 멋졌습니다.그러나...
이 무족이란 기술은 방향이 랜덤이기 때문에
쓰이지 않습니다.만약에 방향을 조절할수 있었
다면...까주야는 그야말로 최강이라 부를수
있었을 겁니다.오늘걸 걍 다 피하니...우째
때릴꼬야잉...오빠미워잉...-_-;;
18)3 RP : 기원권입니다.마신권과 매우 비슷한
기술이지만...마신권과는 많이 다릅니다.활용도
나 딜레이...머 등등..여러가지로 다릅니다.
역시 설명을 뒤로 미루죠.마신권과 함께 다루겠
습니다.
19)6 RP : 몸통을 콱!! 때려주는 기술인데요.
느려서 잘 안 쓰입니다.근데 데미지가 쓸만하더
군요.그렇게 많지는 않지만...쪼끔 짭짤합니다.
공콤에서 맞으면 쫘~~악 튕겨나갑니다.그럼
웨이브대시로 쫓아가서 이지선다를 걸수 있죠.
노멀히트해도 움추리기 때문에...우위를 점할수
있습니다.막혀도 딜레이가 없습니다.막은 상대
는 그자리에서 만세를 부르기 때문에...한번씩
써주는 것도 건강에 좋을듯...
20)3 LP : 이건...진짜 왜 있는 기술인지 알수
가 없습니다.느린데다가 데미지도 적고...
막힌다면...상대가 몸이 뒤틀리기 때문에
큰 반격은 받지 않지만...쓰지마세여...
게임에 맥이 탁 풀리는 기술입니다.
21)6 AP : 마신섬초권이라고 불리는데요.
이 기술 역시 상당히 느립니다.중단판정입니다
기술에 대한 설명은 뒤로 미루죠.
3. 대전팁. - 자,여기서부터는 까주야의 대전팁인데요.
여기는...읽을 만한게 있다고 생각됩니다. 먼저...마신권과 기원권에 대해 설명을 드리죠.
마신권과 기원권은..제 기억으로는 2때도
있었던걸로 기억합니다.같은 기술이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두가지 커맨드가 지금과 같이
존재했었죠.먼저 마신권은요...
한마디로 한방기입니다.마신권을 노멀히트한다면
그건 아무의미가 없습니다.마신권은 카운터히트
했을때만 의미가 있죠.자..마신권을 카운터로
맞은 상대는 스턴(배를 움추리고 그자리에서
쭈그려 앉음)에 걸리게 됩니다.그때!!!
풍신을 넣어주세요.그렇게 되면 상대는 공중에
뜨겠죠.그럼 당연히 공콤을...그 데미지는 가히
상상을 초월합니다.거의 70%정도가 걍 날라갑니
다.그럼 당연히 상대는 쫄게 되겠지요.여기서부터는 심리적 우위에 서게 되는 것입니다.그러나
마신권을 막힌다면 그 역시 듀금입니다.딜레이가
까주야에게 엄청나게 많이 주어지기 때문에
진이라면 초풍으로 띄워서...다른 캐러들에게도 발동이 빠른 기술들로 반격을 당하게 되니
주의하세요. 마신권은 정말로 확실하다고 생각될때만 사용해야 합니다.그렇지 않으면 듀금이죠
마신권은 발동속도도 느리기 때문에 피나는
연습으로 타이밍을 익히시기 바랍니다.이렇게
말하는 저도 잘 못합니다.^^;
그리고 스턴을 풀 수 있는 사람들을 만나시거들랑요..나락을 써주시거나 아님 초마빡치기를
사용해주세요.초고수가 아니면 걸려줍니다.
그담에는 기원권인데요...기원권은 마신권과
비슷한 기술인데요,우선 발동속도가 마신권보다
훨씬 빠릅니다.대신에 대미지가 적죠.그러나
마신권보다 딜레이가 적습니다.가까이서 가드했을 경우 상대는 몸을 뒤틀게 되거든요.따라서
까주야에게 우선권이 주어집니다.언뜻보면
상대도 가드를 재빨리 회복시켜서 오른팔을
거둬들이는 까주야보다 빨리 회복되는것 같기도
하지만 절대 아닙니다.까주야에게 절대적 우선권
이 있습니다.모르는 사람들은 LP를 내밀다가
까주야의 LP LP RP 에 당하게 됩니다.그러나
기원권을 멀리서 가드시켰다면 까주야에게도 딜레이가 주어지게 됩니다.따라서 절대적 우선권
은 없죠.만약에 상대가 풍신류라면 재수없으면
LP LP RP에 당할수도 있습니다.주의하시고...
그담에 기원권을 카운터 히트한다면...
추가타가 있습니다.기원권을 맞은 상대는 그 자리에서 끄어억..하면서 앞으로 쓰러지는데요.
그때 뇌신중단각이 들어갑니다.아니면 대종1타에
잽,풍신까지 맞게 되죠.이건 멋으로 쓰시길
바랍니다.큰 데미지를 원하신다면 8 RK *4를
써주세요.주의할점은 8입니다. 9로 쓴다면 다
맞지를 않습니다.8로 쓰시면 첫타가 빗나가고
2,3,4타가 다 맞게 됩니다.데미지가 상당하죠.
앗...주의하실점은 나선환마각을 빨리 넣어주세요.상대가 쓰러지는거 구경하다가는 3,4타가
들어가지 않습니다.아님 나락도 좋구...근데
이거는 쓰지마세여.추리합니다.^^
그리구 마신섬초권인데요...
마신섬초권은 상당히 느립니다.따라서 맞아주는 상대가 없죠.상대가 터무니 없이 먼곳에서 딴짓
을 한다면 모를까...그러나 이것도 맞으면
그담에 추가타가 있습니다.기원권 카운터와 마찬
가지로 끄어억...하거든요.그뒤는 기원권과
같습니다.그리고 마신섬초권은 리치가 상당히
깁니다.가까이서 가드당한다면 반격을 받으므로
먼거리에서 까주야의 손이 살짝 닿을 정도로
써주세요.그러면 반격을 받을 확률이 적습니다.
우선 다들 아시다시피 더블어퍼는 중단에...
공콤이 추가타구...여러모로 좋은 기술입니다.
따라서 풍캔더블어퍼를 확실하게 익히시길
바랍니다.저도 이걸 못쓸때는 잘 못했는데...
이걸 익히구 나서 갑자기 까주야를 익숙하게
다룰수 있게 됐습니다. 만약에 풍캔더블어퍼를
익히시지 못하셨다면 대신에 대종2타를 넣으세요
공콤은 없지만 데미지가 쓸만합니다.아니면
풍캔6RP도 쓸만합니다.풍신대시가 캔슬되면서
나가기 때문에...확실한 기술은 아니지만
데미지는 줄수있죠.풍캔더블어퍼에 대해서는
또희님이 쓰신 풍신류강좌를 읽으시길 바랍니다.
연습하실때...팁을 드린다면 풍신대시가 반정도
들어갔을때 캔슬을 해주셔야 합니다.고수들의
웨이브대시가 풍신대시반틈의 연속이라는 것이
그 이유에 있습니다.(아닙니까? 고수님들..-_-;)
풍신대시가 반쯤 계속 들어가면서 더블어퍼와
나락으로 이지선다를 거는거죠.그리고...
까주야의 몇안되는 밥줄기술인 기원권을 애용하시길 바랍니다.
말씀드린 바대로 가까이서 가드시키시고...카운터로 맞추는 연습을 하시길...
바랍니다.기원권의 발동도 그다지 많이 빠른
편은 아닌지라 연습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건 제가 한번씩 쓰는건데요...
까주야가 풍신만 계속쓴다면 상대는 안심하고
앉는것을 포기합니다.그렇게 일부러 되도록
풍신권만 쓰는거죠.그리고는 웨이브로 파고
들어가서 6 AP를 하세요.6 AP는 다들 아시죠??
초마빡치기입니다.이거는 상당히 모션이
빨라서 계속 막기만 하던 상대는 그대로
잡힙니다.그러면 보통 낙법을 하는데요...
그러면 한번더 초마막을 선사합니다.그러면
상대는 머리가 아파지기 시작합니다.
º다시 낙법을 할까...이녀석이 또 마빡치기를
할텐데...그냥 있어?? 아냐 그러면 나락을
맞게 되잖아...어쩌지...º 이런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만약에 낙법을 했다면 상대는
마빡을 피할려구 앉겠죠.그때는 더블어퍼를
넣으세요.아님 낙법 안하구 배를 들이밀고
있다면...나락을 1타만 넣으세요.그러면
상대는 바로 굴러서 일어나게 됩니다.이때
다시 웨이브로 쫓아갈수가 있죠.또다시 이지
선다를 걸수 있습니다.이건 중수들한테나
써먹을수 있습니다.고수들한테는 안 먹힙니다.
그리구 종가르기를 많이 사용하세요.
종가르기는 1타,2타에 딜레이가 가능합니다.
종가르기는 빨라서 의외로 상대가 많이 맞아
줍니다.만약에 1타가 빗나갔다면 2타에 딜레이를
넣어서 쓰세요. 그러면 1타에 딜레이를 잡을
려던 분들이 2타를 맞게 됩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횡신을 해서 상대방의 공격을
피했다면요...풍신을 넣어주세요.아마 잽을
한방이나 두방에서 뒤집어 질 겁니다.그럼
다시 풍신을 넣어주시고 파쇄축을 쓰세요.
그리고 카메라 앵글이 애매해서 어느 방향으로
풍신을 넣어야 할지 모를때가 있는데요...
그럴땐 그냥 RK 넣어버리세요.보통은 공격을
피하고 치기 때문에 카운터히트가 됩니다.
그리고 들리는 바에 의하면 횡신을 한후에
무족을 쓰면 같은 방향으로 돈다는 말이
있습니다.이건 각자 확인하시구...^^;
그리구요...잡기를 쓰실때는요...왼잡기를
하실것을 권합니다.원래는 잡기들도 다들
잘 안 걸려주는데요...이상하게 사람들이
오른잡기는 잘 풀면서 왼잡기를 못 풉디다.
이건 제 개인적인 것일수 있으니...걍 참고만
하시길...^^;
그리고 앉는 연습을 마니 하시길 바랍니다.
철권 캐러들의 공격에는 의외로 빠르고
좋은 판정의 기술들이 상단이 많습니다.
그러니 한번씩 앉아주는 습관을 기르시구...
앉아서 피했다면 마신권을 노려보세요.
아님 더블어퍼도 좋구요.그리고 LP RP RK
이 기술담에요..만약에 히트했다면 짠손을
넣으세요.제가 이제까지...안 맞는 사람은
없었습니다.RK 히트후에 까주야에게 우선권이
있기때문에 짠손이 거의 다 들어갑니다.
이런때의 짠손은 그다지 욕도 안 먹습니다.^^
4.공중콤보.
-까주야의 콤보는...다른 풍신류에 비해서
다양성이 떨어진다고 보는데요...그 이유는
떨어지는 상대를 캐치할 기술이 없기 때문입
니다.진이라면 백로나...헤이하치라면 나삼뇌
가 있습니다...까주야는 그런게 없습니다.
그점 알아두시고...까주야의 공콤에는 RK를
넣어주시는게 좋습니다.아님 종가르기나...
데미지가 좋거든요.간단하고...
1)풍신 - 잽 - 원투 - 기원권
제가 옛날에 가장 즐겨쓰던 콤보입니다.
이유는...풍신을 카운터로 맞으면 상대가
뒤집어 지는데요.그럼 상대는 머리를 계속
맞게 됩니다.그게 웬지 기분이 좋아서..-_-;
쉬운 콤보입니다.
2)풍신 - 잽 - 원투 - 대종2타
대종2타를 넣으실때는 풍신대시를 쪼금
길게 끌어주세요.대종이라서...기원권보다는
데미지가 많습니다.그리구 상대가 땅에
처박히는 그 쾌감...^^;
3)풍신 - 잽 * 4 - 풍신
잽 * 4 사이에 짧은 대시를 넣어주셔야
합니다.의외로 조금 어려운 콤보입니다.
4)풍신 - 풍신 - 기원권
풍신담에 풍신으로 이어주고 기원권이
나오면서...데미지가 쓸만합니다.풍신
사이를 최대한 빨리 이어주세요.
5)풍신 - 풍신 - 종가르기
아마도 제 생각으론 이게 최고 데미지가
아닐까하고 생각되는데요.쓰기도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위의 콤보와 비슷하게
넣으시면 됩니다.
6)풍신 - RK
이 콤보도 쉽고 데미지도 쓸만합니다.
이것 담에는 웨이브 상대를 쫓아갈수가
있죠.
7)풍신 - 풍신 - 풍신
태그에 와서 상당히 쓰기 쉬워진 풍신
3방입니다.까주야도 풍신이 세방됩니다만...
진이나 헤이보다는 좀 바쁘게 써주세요.
8)풍신 - 풍신 - 대종1타 - 풍신
이건 난이도가 좀 있는 콤보입니다.
대종1타를 빨리 넣어주시고 담에
풍신도 재빨리 넣어주세요.
9)풍신 - 풍신 - 잽 - 풍신
2번째 풍신 다음에 아주 짧은 대시를
넣어서 잽을 넣으세요.그래야 히트하기가
쉽습니다.마지막 풍신도 아주쪼금만 끌어서
쓰시길 바랍니다.
10)풍신(카운터) - 원투 - 기원권,
뭐...그럭저럭 쓸만한 콤보입니다.
쓰기도 쉽고...위에 나왔나요?? -_-;;
11)풍신(카운터) - 잽 - 잽 - 잽 -풍신
잽을 넣으실 때 첫방을 최대한 높게
넣으세요.그렇잖으면 두방밖에 안 들어
갑니다.그리고 잽 사이에 대시 없이
그자리에서 넣으세요.그래야만 다 들어
갑니다.풍신 아니면 종가르기도 좋습니다.
풍신이 들어가면 상대는 낙법불가가
되는데요.파쇄축을 추가타로 넣으세요.
저도 몇번 못 써본 것입니다.
12)더블어퍼 - RK
가장 쓰기쉽고 데미지도 좋은 것입니다.
뒤에는 웨이브로 쫓아가야겠죠??
13)더블어퍼 - 잽 - 풍신
이거두...쓰기쉽습니다.하지만 전
위 콤보를 추천하고 싶네요.
14)더블어퍼 - 잽 - 대종2타
이거를 쓰실때는 더블어퍼가 최대한
가까이서 히트했을때입니다.보통때는
RK를 쓰시고요,아주 가까이 히트했다면
이 콤보를 쓰세요.데미지가 쓸만합니다.
15)기상 LK - 기상 RK - 짠손 - 기상 RK
이거는..저도 들어보기만하고 아직
써보지는 못했습니다.전 보통 기상RK하구
그담에 나락 1타만 넣습니다.뚱캐러라면
RK담에 풍신이 들어가죠. 5.매녈 쓰고나서...
전 이번이 매녈을 첨 작성하는거라서
어려움이 많았습니다.내용도 뒤죽박죽이구..
무려 세시간이 걸렸군요 ㅠ.ㅠ
그래도 이해하시고 읽어주셔셔 감사합니다.
제가 쓴 글이 까주야를 배우고 싶은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웨이브하구 풍캔더블어퍼는 꼭 익히세요.
매녈에 할말이 있으신 고수분들은 리플을 달아주세요^^
TT가좋아 웬지 추천하고 싶지 않은 매녈.....
이준오님의 매녈이 더 .......
2001/11/17
구떵 난 이게 좋던데.. 이준오님껀 글만 다닥다닥 있고
이건 조금씩 정리되서 안헷갈린다 ㅡ_ㅡ;;
2002/02/27
교복카자마 음..... 상당히 잘 쓰신 매뉴얼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더블어퍼 설명중, 뚱캐러에게 더블어퍼 2타가 히트한 후 살짝 LP를 넣어주시면 뜬다는 말이 좀... 물론 LP가 히트하면 뜨죠^^ 그러나 초보분들을 위해서, 잘난체하는 것도 같지만, 분명히 해드려야 할 것 같군요... 더블어퍼 후 LP는 가드가 가능하다는 점.. 유념하세요^^(물론 노멀캐러는 뜨니깐 해당사항 없구요 더블어퍼 2타까지 맞아도 뜨지 않는 뚱캐러에게만 해당합니다)
2002/03/03
교복카자마 따라서 저 같은 경우에는요... 뚱캐러에게 더블어퍼가 히트하면 상대가 왼쨉이 나올 거라는 심리를 예측하고 가드할 것이라는 생각으로 주로 더블어퍼 후 초박치기를 자주 씁니다^^ 도움되는 분들은 참고를....
2002/03/03
강동화 그리 좋은건 아닌듯.. 헤이아치와 진 나락 쓰기 1타 맞으면 넘어진다구 하셨는데..
헤이아치는 넘어지지도 않잖아요.... 카지야가 넘어지지.
2002/03/14
조병관 6 rk 를 카운터로 맞아야 뜨는게 아니라 앉았을때 때리면 맞음..
2002/03/17
김정민 강동화님 글을 잘못 보셨네-_-저위에 보면 카즈야꺼만 1타 맞으면 넘어진다고 되있는데-_-헤이아치와 진과는 달리 1타 맞으면 넘어진다고 되있는뎁쇼
2002/07/24
교복카자마 카즈야 나락도 1타 맞으면 무조건 넘어지지는 않는데요ㅡㅡ;;
2002/08/17
교복카자마 그리고 초박치기 후 나락1타 다음에 웨이브로 압박은 불가능...ㅡㅡ;;
2002/08/17
교복카자마 에효.... 수정할 점이 좀 많은 것 같은데... 쌍구퇘쇄 후 짠손이라니.... 섬광으로도 충분한데...
2002/08/17
많이 부족한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