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생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슬픔과 절망의 어두운 그늘 속에서도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성령의 인도하심으로 믿음과 희망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이 시간은 하나님께서 뜻이 계서서 사랑하시던 00님을 하나님 나라로 불러가셨습니다
우리 인간의 좁은 소견으로는 주님의 뜻을 헤아릴 수 없어 이 자리에 유족들과 고인과 관계된 모든 이들이 함께 모여 인간적인 슬픔을 감당하기 힘들어 가슴을 아파하며 예배를 드립니다.
위로의 하나님 아버지, 우리가 고인과 평소 교제를 통한 여러 가지 정을 나누고 믿음생활을 하면서 주님나라의 사랑을 펴고자 하던 여러 가지 뜻이 있었습니다.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고인과 뜻을 같이하며 다하지 못한 모든 일들을 생각하며 믿음 안에서 오늘의 이 슬픔을 극복하게 하옵시고 저희들에게 새로운 용기와 힘을 주시옵소서.
자비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여기에 모인 우리들, 죽은 이나 산 이들 모두가 하늘에 소망이 있습니다. 모두에게 하늘의 영원한 복을 허락하옵소서.
그리하여 우리로 하여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아 고인의 삶을 영원히 기억하며 하나님의 뜻을 이 땅위에 널리 펴는 새로운 은혜를 베풀어 주옵소서.
유족들의 마음을 강건하게 잡아 주사옵고 궂은일을 맡아서 수고하는 손길에도 주님께서 함께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구역 예배때의 기도>
저희들의 생명이시며, 소망이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전능하신 주님께 영광을 돌리옵니다. 교회의 지체된 저희들이 이 시간 구역예배로 주님께 영광 돌릴 수 있게 축복하시니 감사하옵니다.
하나님 아버지이시여, 주님께서는 저희들을 택하여 주시고 오늘날까지 보호하시고 지켜주셨지만 저희들은 주님의 뜻을 깨닫지 못하고 죄악 가운데 살았습니다.
주님께 저희들을 불쌍히 여기셔서 죄 가운데서 구해 주시고 하나님께 충성된 삶을 살게 도와주옵소서. 저희들은 넘어지기 쉽고 주님의 뜻을 저버리고 살기 쉬우니 붙잡아 주옵소서.
사랑의 주님이시여, 저희 구역 식구들을 위하여 기도하오니 들어 주옵소서. 저희 구역이 더욱 아버지께 인정받는 구역이 되게 하시고 사랑과 평화가 끊임없이 돋아나게 하시옵소서. 그리하여 서로 사랑하며 모든 구역 식구들의 마음을 하늘과 땅위에서 하나인 주님의 거룩하신 가족으로 묶어 주옵소서 저희 구역의 가정들을 하나님께서 돌보아 주옵소서. 그리하여 여러 가지 문제를 걱정하여 기도하는 그들의 기도가 다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특별히 기도하는 것은 여러 가지 처지와 환경에 따라서 출타해 있는 식구들 있사오니 어느 곳에 있든지 굳건한 믿음으로 살게 하셔서 기쁨의 소식이 늘 끊어지지 않게 도와주옵소서.
구역을 위하여 수고하시는 구역장님에게 더욱 축복하셔서 구역을 돌보는데 부족함 없게 하시고 건강으로도 지켜 주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저희 교회에 속한 모든 구역을 주께서 감찰하시고 지켜주셔서 모든 구역들이 주님께 영광 돌리며 몸된 교회를 섬기는데 열심을 갖게 하시옵소서. 한 구역이라도 실족함없게 하시고 모든 구역장님들을 지켜주옵소서.
저희들의 교회와 목사님을 위하여 기도 하오니 저희 교회가 더욱 부흥 발전하게 하시고 목사님에게 늘 새 힘과 능력을 허락 하옵소서. 이 예배에 참석치 못한 식구들도 주님께서 친히 돌보아 주시며 저희 구역을 통하여 저희 교회가 발전하는 원동력이 되게 하옵소서.
시종을 주님께 맡기오니 주관하시옵소서. 거룩하신 예수님 이름 받들어 기도 드립니다.
아멘.
* 헌금 기도 *
온 세상을 아름답게 창조하시고 우리에게 잘 다스리고 지키라 하신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의 섭리에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귀한 말씀을 먹이시어 우리 영혼의 소원을 만족케 하시고 윤택케 하시오니 감사드립니다. 생명의 말씀을 혼자만 받아먹을 것이 아니라 이웃들에게도 나눌 줄 아는 마음을 주옵소서.
한 주간의 삶을 통해 구원받은 자의 기쁨을 누리게 하신 하나님 아버지께 구별하여 준비한 예물을 봉헌합니다. 작은 것을 작다 아니하시고, 큰 것을 크다 아니하시는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중심을 살피시는 줄 믿습니다.
구원받은 은총에 감사하여 정성과 신앙의 헌신생활을 결단하며 드리오니 하늘 문을 여시어 받아 주옵소서. 우리에게 허락하신 모든 것이 주님 것이오나, 그 중에 작은 것을 바칩니다. 십의 구까지라도 주님 사업 위하여 바칠 수 있는 믿음을 주옵소서.
모여진 예물들이 주의 사업을 위해 쓰여지는 곳곳마다 주의 영광이 나타나길 원하옵니다. 바쳐진 손길들을 기억하시어 그 손길과 그 가정들이 생명력 있는 성도가 되게 하옵소서. 물질에 대한 청지기 사명을 잘 감당케 하시어 복된 삶이 되게 하옵소서. 물질만이 아니라 우리의 마음과 몸을 함께 얹어 봉헌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각종 회의 대표 기도 *
하나님 아버지! 예배 후에 우리가 모여 이 회의를 모이게 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우리를 택하여 아버지의 자녀가 되게 하셨음을 감사하며 이렇게 직분을 주셔서 모여 의논하는 시간을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우리에게 맡겨진 직책을 성실히 이행치 못하고 충성을 다하지 못한 것을 용서하옵소서.
하나님은 우리들에게서 열매가 생기기를 기다리고 계시오니 우리 모두 열매 맺는 일군들이 되게 하옵소서. 이 시간 우리의 의논하는 일들이 하나님께 영광되게 하옵소서. 우리의 뜻과 하나님의 뜻이 일치하게 하옵소서. 우리가 서로 좋은 생각을 하게 하시고 생산적이고 건설적인 의견을 말하게 하시고, 타인의 의견을 서로 존중하게 하옵소서. 모든 결정의 머리되시는 그리스도와 그의 몸 된 교회의 부흥과 발전에 도움이 되게 하옵소서. 여기서 결정된 일들을 책임있게 수행하고, 협력하여 성취되게 하옵소서. 책임진 모든 임원들과 회원에게 건강과 지혜와 능력을 주셔서 이 모임을 잘 이끌어 가게 하옵소서.
맡은 자들에게 구할 것은 충성이라고 하였으니 착하고 진실한 종들이 되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기쁘신 뜻대로 진행되기를 바라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성가대를 위한기도문 *
하나님이시여 성가대를 축복하옵소서. 이미 축복을 받은 이들로써 세우신 줄로 믿사오니 그 믿음 그 마음 변치 않게 하옵소서.
신실한 언어를 주시고 아름다운 운율을 주시고 뜨거운 체험을 주시고 확실한 증거를 주시고 주여 주의 이름으로 세우소서.
성가를 부르려고 일어설 때 하나님의 사람으로 일으켜 주시고 하나님을 향하여 일으켜 주시고 기쁨이 충만하여 일어서게 하시고 그 기쁨이 가득 출렁이게 하시고 십자가를 붙들고 일어서게 하옵소서.
아멘 할렐루야 !
영광이 충만 하옵소서 세상에 태어나서 가장 숭고한 직분을 받은 성가대로 세워 주신 것을 감사하여 일생을 찬양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 야외 예배 대표기도 *
할렐루야!
주님의 크신 은혜와 사랑을 감사드립니다. 화창한 날씨와 좋은 장소를 허락하시어서 온 교우들이 한자리에 모여 주님이 선물로 주신 대 자연 속에서 예배 드리게 하시고 성도의 교제를 뜨겁게 나누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이 맑은 공기와 시원한 바람, 말로다 형용할 수 없는 주님의 솜씨를 대하면서도 주님께 감사하지 못했던 저희들이었습니다. 주님이 저희들에게 주신 이 아름다운 자연이 없다면 어찌 우리가 이땅에서 자유롭게 호흡하며 살아갈 수 있겠습니까? 야외로 나와 주님이 창조하신 아름다운 대자연을 마주 대하니 저희들을 향하신 주님의 사랑이 얼마나 놀랍고, 깊고, 큰지를 다시 한번 피부로 느끼지 않을 수 없나이다. 이 시간 야외예배로 한자리에 모여 친밀한 성도의 교제를 나누는데 만 마음을 쏟을 것이 아니라 주님이 창조하신 이 아름다운 자연을 보며 저희에게 쏟고 계시는 주님의 사랑과 정성이 얼마나 놀라운 것인지를 마음 깊숙히 새겨보는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언제나 주님의 성호를 찬양할 수 있는 입술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복되고 아름다운 자리에 함께하지 못한 성도들이 있습니다. 그들의 안타까운 마음을 헤아려 주시기를 원합니다. 지금 어디에서 무엇을 하든지 주님께서 함께 하시는 복된 자리가 되게 하시고 그들의 행위 가운데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모습들이 넘쳐나게 하시옵소서.
특별히 이번 야외예배를 준비하기 위하여 마음을 쏟은 손길들이 있습니다. 주님께서 더 큰 복으로 함께 하시고 위로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말씀을 전해주실 목사님도 성령의 능력으로 붙들어 주셔서 주님께서 창조하신 자연과 더불어 전해지는 말씀이 송이꿀 보다 더 단 말씀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진행을 맡아 수고하는 교우에게도 함께하시고 은혜를 더하셔서 마치는 시간까지 유종의 미를 잘 거둘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오늘의 순서를 다 마치고 돌아가는 교통 편 까지도 함께하여 주시기를 원하오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 식사 기도 *
하나님! 감사기도 드립니다. 우리가 이 식탁에 둘러앉아 식사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우리에게 먹을 것과 마실 것을 주시고 이 식사를 만드는 데 수고한 어머니의 수고에 감사합니다. 이런 음식을 갖지 못하는 사람들이 이 지구상에 많이 있는 것을 기억합니다. 병들어서 저 좋은 음식을 먹지 못하는 환자들을 생각합니다.
하나님, 이 음식에 축사하시고 복된 식사가 되게 하소서. 이 음식을 먹고 마시므로 우리의 몸에 깨끗한 피가 흐르게 하시고, 살과 뼈가 힘을 얻게 하셔서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을 힘내어 할 수 있게 하옵소서. 이 육신의 양식뿐 만 아니라 신령한 양식도 먹으며 살게 하옵소서. 우리에게 하늘의 만나를 먹여 주사 우리의 영혼도 살찌게 하옵소서.그래서 영육이 아울러 평강하게 하옵소서. 하나님, 우리 부모님을 통해 주신 나의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절제하게 하시고, 적당한 운동과 알맞은 휴식으로 평안히 지내게 하옵소서.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 가정을 위한 기도 *
전능하신 하나님! 가정의 질서를 통하여 하나님의 뜻을 이루심을 감사하나이다. 우리 가정이 하나님을 예배하는 아름다운 제단이 되게 하옵소서. 그리고 하나님의 사랑을 실현하여 단란한 낙원을 이루게 하옵소서. 그리스도가 교회를 사랑하고 교회가 그리스도를 사랑한 것과 같이, 남편은 아내를 사랑하고 아내는 남편을 사랑하여 하나가 되게 하옵소서.우리의 가정을 나사렛 예수의 가정과 같이 축복하여 주옵소서. 요셉과 마리아가 예수를 사랑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양육한 것과 같이. 부모로 하여금 자녀를 사랑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양육하게 하옵소서. 소년 예수가 요셉과 마리아를 공경한 것과 같이 자녀로 하여금 부모를 공경하게 하옵소서. 우리의 가정이 삶의 오아시스와 복음자리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