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사무실) |
| |
|
길한 건물 회사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건물의 위치도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건물의 네 귀가 반듯한 형태를 띄는 것은 좋은 운세를 불러일으킵니다. 가상에서의 으뜸이 반듯한 터 위에 사방이 반듯하게 직사각형을 이룬 건물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건물의 안정된 모습처럼 직원들의 멤버십, 회사의 금전운, 대내외적인 성공 등이 흔들리지 않고 자리잡게 합니다. 이런 요소들을 바탕으로 회사는 이윤추구를 비롯한 시세확장이 큰 효과를 보게 됩니다. |
|
|
직위별 자리 배정 사무실의 가장이라고 할 수 있는 사장의 자리는 서북쪽에 위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북쪽은 하늘을 가리키는 형태로 여러 방위 중에 가장 위대합니다. 그래서 서북쪽은 집으로 따지면 가장이 있어야 할 자리가 되며, 사무실에서는 사장이 있어야 할 자리가 됩니다. 사무실에 직원이 사장과 경리 각 한 명이 전부라면 사무실의 책상배치는 이렇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사장의 자리는 앞서 말했던 대로 서북쪽으로 하고, 돈의 출납을 담당하는 경리의 자리는 서쪽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쪽은 금전운을 좌우하는 방위이므로 돈을 다루는 사람이 차지해야 하기 때문이죠. 이는 금전의 출납을 잘 정리하게 하며 회사의 재정 상태에 안정을 가져다 주어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수업이 늘어나게 합니다. 때문에 전체적으로 회사가 번영하게 됩니다. 경리의 자리로 좋은 방위는 서쪽 외에도 남서쪽이 있습니다. 다만 서쪽과 남서쪽 둘 중에 어느 쪽을 경리 자리로 정할 것이냐 하는 기준을 회사가 어떤 상품을 취급하느냐에 따라 정해집니다. 규모나 액수가 높이 않은 작은 상품을 취급하는 경우에는 서쪽으로 경리의 책상을 놓는 것이 좋고, 반대로 규모가 크고 액수가 큰 상품을 취급하는 사무실에서는 남서쪽으로 책상을 높은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중소기업의 생활 아이디어 제품이나 의류, 화장품 등의 경우는 서쪽이 좋겠고 정수기나 가전제품 등의 경우는 남서쪽이 좋습니다. 이런 자리 배치는 회사 내에서의 직원들간의 친밀함, 작업의 효율을 높여주어 재물운과 동시에 회사의 번영을 불러오게 됩니다. |
|
|
사무실 출입문 방향별 사무실의 출입구와 자리배치가 조화를 이루지 못한 사무실은 십중팔구 사업이 기울어지게 되므로 이 둘의 조화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사무실의 출입문은 집으로 치면 대문입니다. 대문이 집의 가상에 중요한 몫을 차지하고 잇는 것처럼 사무실의 출입문 역시 방위에 따라 길흉을 달리하게 됩니다. 먼저 출입문이 북동쪽에 위치한 경우 입니다. 만일 상담업무를 하는 사무실이라구요? 그렇다면 자기 쪽으로 유리한 결과를 이끌어 내는 게 우선 중요하겠군요. 출입문이 북동쪽으로 나있는 사무실에서는 손님을 맞는 응접세트를 남쪽으로 놓는 것이 행운을 불러들이게 됩니다. 상담업무를 하는 사무실의 경우, 손님이 오면 남서쪽에 앉은 상무가 곧바로 상담에 응할 수 있으니 좋고 가상이 길한 자리에 앉았으니 상담 역시 만족할 만한 결과를 거둘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사무실의 출입문이 서북쪽으로 나 있는 경우는 어떨까요? 서북쪽은 여러 방위들 중 가장 큰 모습을 띄고 있습니다. 때문에 서북쪽으로 출입문을 낸 회사는 장차 대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을 택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북쪽으로 출입문이 나 있는 사무실에서 좋은 운세가 따르는 위치는 서쪽과 북동쪽, 남서쪽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경우 사장의 책상은 어디로 놓아야 할까요? 이때는 남서쪽으로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남서쪽이 재물운이 가장 크게 작용하는 방위이기 때문이죠. 영업을 담당하는 경우는 실적을 높여 회사 내에서 인정을 받게 하고 동시에 직원들의 사기도 높아지게 됩니다. 영업부장의 책상은 동북쪽으로 배정하는 것이 행운을 따르게 하는 비결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회사가 소규모일 때 좋은 자리일 뿐, 회사가 커지면 다른 방위를 찾아봐야 한느 단점이 있습니다. 경리 담당은 그 회사의 살림을 맡은 부서이므로 늘 재운이 다르는 방위에 있어야 합니다. 그런 측면에서 경리 담당의 자리는 서쪽이 좋습니다. 이윤추구와 사세확장에 심혈을 기울이기 때문에 안팎으로 드나드는 돈의 불필요한 지출을 줄여주며 회사 내로 쌓이는 이윤이 커져가게 만듭니다. 마지막으로 사무실의 출입문이 동쪽으로 나 있는 경우를 살펴보죠. 이 때는 사장의 자리는 북쪽 또는 남쪽으로 해야 행운이 따르게 됩니다. 그렇다고 남쪽, 북쪽 둘다 좋은 곳이니까 어느 쪽이든 상관없다는 식은 곤란합니다. 사장의 앞뒤 사정에 맞춰 결정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먼저 북쪽으로 사장의 자리를 정한 경우를 예로 들겠습니다. 동쪽으로 출입문이 있는 사무실에서 사장의 자리를 북쪽으로 정하면 사업이 잘되게 됩니다. 특히 새로운 사업을 시작했거나 사업이 부진하여 신장개업을 하는 경우에 아주 유리합니다. 지난 사업에서 손님이 없어 금전적인 위기를 맛보았다거나, 상업으로의 가치가 떨어진 분야라는 이유로 실패를 맛봤다면 그런 좋지 않은 기억을 지워버리고 새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홍보를 하는 일과 손님들이 모이게 하는 운이 작용합니다. 북쪽에 사장 자리가 있고 동쪽으로 출입문이 나 있는 경우는 손님들이 많이 찾아오고 따라서 거래도 활발히 진행됩니다. 게다가 같은 물건을 같은 값에 사고도 좋은 물건을 샀다고 손님들이 좋아한다는 점이 중요합니다.그래서 새로운 손님들을 더 많이 데려오게 됩니다. 이처럼 장사가 잘 되는 까닭은 동쪽이나 북쪽이 둘다 양의 기운을 띄므로 운이 겹쳐 더 큰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이죠. 다만 이처럼 동쪽의 출입문과 북쪽에 사장 자리가 있는 사무실은 한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6년, 10년을 주기로 사업이 부진해져 고전을 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업이 한창 잘될 때 사장의 책상을 옮기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빠르게 운이 찾아오는 대신 6년이나 10년이 되면 행운의 시효가 끝나버리기 때문입니다. 동쪽에 출입문이 있고 사장의 책상이 북쪽에 있는 사무실의 경우에는 규모가 작은 사업을 하면 6년만에 행운의 시효가 끝나게 되고 규모가 큰 사업을 하는 업체는 행운의 시효가 10년까지 가게 됩니다. 문제는 행운의 시효가 끝나기 전, 그러니까 한창 사업이 재미나게 잘될 때 더 큰 행운이 기다리는 자리로 옮겨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 자리는 바로 남쪽입니다. 이 방향은 추진하는 모든 사업이 잘 되고 행운이 오래 지속되게 합니다. 이번에는 사장님 자리를 남쪽으로 옮긴 후에 직원들의 자리배치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장의 자리를 남쪽으로 옮겼으면 이번에는 상무가 옮길 차례입니다. 상무는 북쪽으로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 매사에 적극성을 띠게 되며 좋은 거래처를 잡는 일에 솔선수범하게 되므로 아래, 위로 모두 인정을 받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경리는 동남쪽으로 자리를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 동남쪽은 불필요한 지출을 억제하여 자본이 쌓이게 하는 행운의 자리로 작용합니다. 하지만 남쪽으로 옮기게 되면 금전 사고를 일으키는 등 위기 상황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합니다. |
|
|
|
음식점 |
| |
|
출입문 방향 음식점의 출입구는 동쪽, 남쪽, 동남쪽으로 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건물의 입지여건상 그쪽으로 출입구를 낼 수 없을 경우에는 서북쪽으로 내는 것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어떠한 경우에도 북동쪽이나 남서쪽으로 출입구를 내는 것은 삼가야 합니다. 영업이 부진해지고 식중독 사고 같은 액운이 찾아 오는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업종의 특성상 음식으로 인해 찾아온 불운은 최악의 요소로 작용해 사업이 급격히 하락세를 띄게 합니다. 이럴 경우 입소문이 중요한 음식점에 나쁜 소문이 돌게 되므로 주의하여야 합니다. 또 북쪽으로 출입구를 내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종업원들이 나태해지고 손님 접대에 소홀해져 손님들이 발길을 돌리는 사단이 생기게 되기 때문입니다. 서비스업에 속하는 음식점이기에 종업원들의 불친절하고 무성의한 태도는 음식을 만드는 데에도 영향을 미쳐 맛을 떨어뜨릴 위험이 있습니다. |
|
|
환기 시설 불로 음식을 끓이거나 굽고 찌는 과정을 거쳐 손님에게 전달하는 음식점에서 가장 신경을 써야 할 부분은 가게 내부에서 발생하는 연기와 냄새를 신속하게 밖으로 내보내고 밖의 신선한 공기를 끌어들이는 환기 시설입니다. 때문에 환기시설에 크게 신경을 쓰게 될 경우 음식점 내부의 상쾌한 상태를 유지시켜 줍니다. 이는 손님들이 꾸준히 찾아 들어 가게의 유명세를 떨치게 되고 매출을 상승시켜 궁극적으로 성공을 불러일으키는 운세가 작용하게 됩니다. |
|
|
주방 방향 음식을 조리하는 주방의 위치는 동쪽이나 동남쪽이 좋습니다. 한정식이나 중국집처럼 주방에서 음식을 조리하는 업소에서 북동쪽이나 남서쪽에 주방을 설치하면 흉한 가상을 이루는 원인이 됩니다. 예를 들면, 화재의 위험성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날이 갈수록 손님들이 줄어들게 됩니다. 주방을 북쪽에 설치하는 것도 흉한 가상이 됩니다. 주방 뿐만 아니라 화장실이나 쓰레기통 같은 불결한 의미가 강한 시설도 북쪽이나 북동쪽 남서쪽에 설치하면 안됩니다. 손님들의 수가 점차 줄어들게 되고 매출의 하락을 가져 오기 때문입니다. 또 좋지 않는 입소문으로 인해 라이벌 관계의 음식점에 손님을 뺏기게 되거나, 동종 업종의 음식점이 근처에 새로 생겨 위기를 맞게 될 수도 있습니다. |
|
|
|
제과점 |
| |
|
출입문 방향 제과점의 출입문은 청결하고 밝은 느낌이 들도록 인테리어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출입문의 인테리어는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 홍보를 할 수 있는 운을 불러 일으키며 깨끗한 이미지로 제품에 대한 신뢰를 갖게 하므로 손님이 늘어나게 되는 요인이 됩니다. 출입문을 내는 방향은 음식점과 마찬가지로 동쪽의 신선한 기를 받아들일 수 있는 동쪽과 동남쪽, 남쪽으로 내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이런 신선한 기는 유통기한이 짧은 제과의 특성을 살려 손님들이 갖는 상품에 대한 이미지도 신선하다는 느낌으로 자리 잡게 합니다. |
|
|
화장실/정화조/하수구 관리 빵이나 과자를 구워 파는 제과점은 북쪽과 동남쪽에 불결한 시설이 있으면 안됩니다. 이때 불결한 시설이란 화장실이나 쓰레기를 모아두는 장소, 정화조, 하수구 같은 것을 말합니다. 북쪽과 동남쪽에 불결한 시설이 없더라도 항상 그 방위에 해당하는 곳은 신경을 써서 청소를 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다른 곳의 청소를 게을리 하라는 뜻은 아닙니다. 식품을 다루는 제과점이 청결해야 한다는 점은 두말할 여지가 없는 일이나 특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불결한 시설은 어느 곳에 있든 깨끗하게 청소해 악운을 물리칠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식품의 맛이나 종업원들의 태도 등에 대한 헛소문이 퍼지게 되거나 그 식품을 먹은 손님들의 건강상의 위험을 부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
|
물건 진열 방향 제과는 식품류에 속하지만 미적 가치를 생각해 배치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외관상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하지만 제과점은 빵을 비롯한 상품을 어떻게 어느 방위에 진열하느냐에 따라 장사의 성패 여부를 가늠할 수 있게 되므로 함부로 결정해서는 안됩니다. 북동쪽이나 남서쪽에 진열된 과자나 빵은 이상하게도 팔려나가는 속도가 늦어지고 빵 속에서 이물질이나 벌레가 나오게 됩니다. 식품을 다루고 잇기 때문에 제품상의 하자는 큰 위험요소로 작용하여 손님들에게 신뢰감을 줄 수 없게 됩니다. 또한 손님과 말다툼을 벌이는 일이 생기는 등 제과점 이미지에 심각한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서비스업에 속하는 제과점의 성격에 맞지 않게 손님들과 다툼을 벌이는 것은 손님들의 발길이 끊어지게 하는 원으로 작용합니다. 입소문을 타고 손님들의 왕래가 줄어들게 되면 사업상 성공하고자 하는 사기를 저하시키게 됩니다. |
|
|
|
채소 가게 |
| |
|
방향 채소 가게는 신선도가 생명입니다. 따라서 채소가게나 과일가게는 남쪽과 북쪽을 잘 이용하는 것이 성공의 열쇠가 됩니다. 채소나 과일을 파는 가게도 음식점과 마찬가지로 남쪽이나 북쪽으로 불결한 시설이 있으면 안됩니다. 불결한 시설은 그 특성을 닮아 가게를 하는데 악운을 불러일으킬 위험이 큽니다. 들어온 채소나 과일의 신선도가 빨리 떨어져 금전적 지출은 늘어나게 하지만,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제품의 상태를 꼼꼼히 따지는 손님들의 눈에 거슬려 매출은 감소하게 되는 위험이 있습니다. 때문에 애초에 남쪽과 북쪽에 불결한 시설은 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
|
출입문 방향 채소나 과일가게의 출입문은 남동쪽으로 낸 경우가 제일 좋고 그 다음으로는 동쪽, 남쪽, 북서쪽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출입문의 방향이 해당 방위의 정중앙선과 겹치면 안 됩니다. 비록 출입문이 남동쪽을 향해 있다해도 북서쪽과 남동쪽을 잇는 직선 위에 출입문의 중심이 놓여져 있다면 흉한 가상을 이루게 되기 때문입니다. 출입문이 동남쪽이나 북서쪽, 동쪽, 남쪽으로 나있는데도 갈수록 찾아오는 손님의 숫자가 줄어든다면 혹시 출입문이 해당 방위의 정중앙선 위에 얹혀져 있지는 않은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이는 단순히 손님이 줄어든다는 의미 외에도 그에 따라 재물운이 줄어들거나 매일 새물건을 들여야 하는 주인의 의욕마저 저하시킬 위험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해당 방위의 정중앙선 위에 출입문이 있는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게의 성패가 걸린 문제이니만큼 빠른 시일 내에 고쳐야 합니다. 고칠 때는 해당 방위의 정중앙선에서 조금 비껴선 방향으로 출입문을 내야 합니다. 남쪽이나 서북쪽, 동쪽의 정중앙선으로 손님이 드나드는 출입문을 만들면 손님들의 발걸음이 눈에 띄게 줄어드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방위의 정중앙선이 지나는 곳에는 진열장을 놓거나 물건으로 쌓아서 사람들이 그 쪽으로 다니지 못하도록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출입문을 바꿔주거나 정중앙선이 지나는 부분을 막아주는 것은 손님들의 관심 방향과 일치해 물건을 더 많이 파는 요령이 되기도 합니다. 손님, 매출 등에서의 약요소들이 정중앙선을 지나는 물건들로 인해 차단된다고 생각해도 무난할 것 같습니다. |
|
|
물건 진열 방향 물건을 들여놓은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과일이나 채소가 상해 속상하시다고요? 그럼 물건의 진열 방향을 바꿔보세요. 쉽게 상하거나 그렇지 않는 과일의 진열 위치가 따로 있기 때문입니다. 북동쪽과 남서쪽은 며칠 두어도 쉽게 상하지 않는 양파나 감자같은 채소나 과일을 진열해 두는 장소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그러나 쉽게 상하는 과일이나 채소는 이런 방위에 진열하면 안됩니다. 이렇게 진열한 상품들은 본래의 신선도를 보다 오래 지키게 되어 제품이 당장 팔리지 않더라도 버리게 될까봐 걱정하는 일등을 줄여주게 합니다. 또한 신선한 상태를 유지하는 제품으로 인해 손님들도 점점 늘어나게 되어 매출을 상승시키게 됩니다. |
|
|
|
생선가게 |
| |
|
출입문 방향 생선을 취급하는 가게의 출입문은 생선의 신선도를 유지하는데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따라서 북동쪽이나 남서쪽으로 출입문이 나있는 가게는 이득보다 손해를 더 많이 보는 가게가 되기 쉽습니다. 왜냐하면 이 방위에 세워진 출입문을 통하여 생선을 빨리 부패하게 만드는 기가 들어오고 동시에 살균력이 약한 기가 들어와 보관중인 생선을 썩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특히 여름철이 되면 생선의 부패 속도는 한층 더 빨라집니다. 식중독 사고도 대게 이 방향으로 출입문을 낸 생선가게에서 많이 발생하고 있다는 사실도 귀담아 들어둘 필요가 있습니다. 생선가게에서 식중독 사고가 났거나 변질된 생선을 팔았다는 소문이 나면 그 가게는 폐업신고를 해도 될 만큼 심각한 타격을 입게 됨은 두말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음식의 신선도를 지키지 못한 일로 인해 손님들에게 가게 전체가 생선에 신경을 쓰지 않고 있다는 생각을 갖게 합니다. 이렇게 손님이 줄어들기 시작하면 열심히 일하고자 하는 의욕도 저하되게 됩니다. |
|
|
생선 손질 장소 방향 생선을 다루는 식당은 물을 많이 다루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물을 다루는 장소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생선가게에서 생선을 씻거나 요리를 하기 위해 생선을 손질하는 장소로는 동쪽과 북쪽, 동남쪽의 세 군대 방위 중에서 정해야 합니다. 이 방위는 생선의 신선함에 도움을 주어 손님들에게 신뢰감을 형성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동시에 찾아오는 손님들도 더 많아지게 합니다. 그리고 생선을 손질하고 나온 뒤에 나오는 쓰레기나 오물을 보관하는 장소를 동쪽이나 북쪽 또는 동남쪽으로 정하면 안됩니다. 이는 불결한 기운을 더욱 강하게 내뿜게 합니다. 제품의 신선도가 중요한 생선가게에서 깨끗함과 반대되는 기운을 느낀다면 찾아오는 손님들의 수도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 |
|
|
|
옷 관련 가게(옷가게/세탁소 등) |
| |
|
출입문 방향 출입문을 나쁜 방향으로 내는 작은 실수는 큰 손해를 불러일으킵니다. 그렇다면 옷 가게의 출입문은 어느 방향에 설치하여야 이런 악운을 막을 수 있을까요? 옷 가게의 출입문은 동남쪽으로 설치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그렇지만 남쪽이나 서쪽으로 출입문을 내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흉한 가상이 됨으로 손님이 찾아 왔다가도 문 앞에서 다른 가게로 가버리는 일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눈 앞에서 놓친 운이 더욱 신경 쓰이며 또 기다리게 만들기 때문에 남쪽과 서쪽 방향의 출입문은 항상 과거를 후회하게 만드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나쁜 운세는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손님과의 관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면 사나운 손님들이 주로 찾아오게 되어 가게는 늘 어수선하고 싸움이 자주 일어나는 편이어서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게 됩니다.손님과 자주 싸움이 일어나는 가게가 잘 될리 없으니 결국 문을 닫게 될 수도 있습니다. |
|
|
흉한 방향 옷을 다루는 가게에서 조심해야 할 방위는 북쪽, 서북쪽, 동남쪽입니다. 이 방위에 화장실이나 쓰레기통이나 정화조 같은 불결한 시설이 들어서면 안됩니다. 특히 북쪽에 보일러나 설거지를 할 수 있는 싱크대 같은 시설이 있으면 안됩니다. 경제적인 어려움에 빠질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물이나 기름이 소모되는 것처럼 가게에 들이는 돈도 많을 뿐만 아니라 그것을 채우는 데에서도 난관에 봉착하게 됩니다. 남서쪽이나 서쪽에 불결한 시설이 있거나 남서쪽에 돌출부가 있는 가상도 나쁜 운세를 불러들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불결한 시설은 사업상 악운을 퍼뜨릴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유행과 감각에 민감한 업종의 특성상, 대중들의 구미와 동떨어진 디자인으로 가득 채워진 매장은 성공할 확률이 낮아집니다. 때문에 불결한 시설들이 애초에 자리잡지 않도록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
|
|
주의점 옷을 다루는 가게에서 조심해야 할 방위는 북쪽, 서북쪽, 동남쪽입니다. 이 방위에 화장실이나 쓰레기통이나 정화조 같은 불결한 시설이 들어서면 안됩니다. 특히 북쪽에 보일러나 설거지를 할 수 있는 싱크대 같은 시설이 있으면 안됩니다. 경제적인 어려움에 빠질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물이나 기름이 소모되는 것처럼 가게에 들이는 돈도 많을 뿐만 아니라 그것을 채우는 데에서도 난관에 봉착하게 됩니다. 남서쪽이나 서쪽에 불결한 시설이 있거나 남서쪽에 돌출부가 있는 가상도 나쁜 운세를 불러들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불결한 시설은 사업상 악운을 퍼뜨릴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유행과 감각에 민감한 업종의 특성상, 대중들의 구미와 동떨어진 디자인으로 가득 채워진 매장은 성공할 확률이 낮아집니다. 때문에 불결한 시설들이 애초에 자리잡지 않도록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
|
|
|
가구점 |
| |
|
출입문 방향 가구점이 성공하는 비결 중에 하나는 동남쪽으로 출입문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동남쪽에 출입문을 설치하는 것만으로 졸지에 가게가 인산인해를 이루는 이변이 일어나는 것은 아니지만 동남쪽으로 출입문을 내는 것이 행운을 불러들이는 여러 가지 가능성들 중 한 가지를 약속 받은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다른 가구점보다 좋은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거나 돈이 많은 손님을 만나 비싼 가구를 한 번에 팔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남서쪽 또는 서쪽으로 출입문을 내서는 안됩니다. 그쪽 방위는 가게에 심각한 손해를 끼칠 수 있는 나쁜 운을 불러들이기 때문입니다. 이 방향으로 출입문을 내면 주인이 사기를 당하는 일이 일어나고 부도수표를 받아 손해를 보는 일이 많이 일어나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손님을 기쁘게 맞아 상담을 하지도 못하고 '혹시 이 사람도 사기를 치거나 부도수표를 주는 건 아닐까?'하는 의심을 마음 한쪽에 깔고 상담을 하게 되므로 상담이 중도에서 무산되는 일이 잦아집니다. 이런 일이 반복될수록 손님들은 점점 실망하게 되어 발길을 끊게 됩니다. 직원들의 나태하고 무성의한 태도는 손님들에게 심리적인 불쾌감을 가져다 주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무시한다는 느낌을 받아 주변에 다른 가구점으로 손님을 뺏길 수 있게 됩니다. 때문에 가게에 대해 형성된 신뢰감도 깨지게 됩니다. 이처럼 나쁜 운을 발생시키는 남서쪽과 서쪽은 아예 벽으로 막아버리는 것이 근본적인 대책이 될 수도 있습니다. |
|
|
주의점 이번에는 가구점의 행운을 불러들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기에는 좋은 방향으로 출입문을 내는 것 외에도 돌출부를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좋은 방위에 만들어진 돌출부는 행운을 끌어들이는 안테나 역할을 하게 됩니다. 가구점이나 가구를 만드는 공장에서 동남쪽과 서북쪽에 적당한 크기의 돌출부를 만들어 주면 사업상 도움을 주는 사람들이 많아지므로 가게가 번창하게 됩니다. 이는 손님들이 늘어 나는 것 외에도 동종 업계 사람의 조언을 듣거나 가게에 대한 좋은 소문이 퍼지게 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그렇다면 돌출부의 규모는 어느 정도가 좋을까요? 돌출부의 크기는 해당 방위의 벽면 전체 크기의 3분의 1 이내가 좋습니다. 뭐든지 크면 좋을 거라는 단순한 생각은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지나치게 큰 돌출부를 만들게 되면 그때는 행운을 불러들이는 안테나 역할이 아니라 나쁜 운세를 불러들이는 안테나 역할을 하게 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과유불급이란 말처럼 적정선을 유지한 상태에서 사업의 성공을 불러 일으키는 욕심이나 시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주로 고가의 물건을 다루는 제품의 하자가 생겨 금전적인 손해를 보거나 손님과의 불화로 인해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놓치게 됩니다. |
|
|
|
가전제품 업체 |
| |
|
출입문 방향 가정에서 사용하는 가전제품을 취급하는 가게는 출입문을 동쪽이나 남쪽으로 내는 것이 좋습니다. 또 가전제품 가게는 출입문 위쪽으로 큼직한 간판을 올리는 것이 행운을 불러들이는 방법이 됩니다. 그 간판이 돌출부를 설치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시선을 집중시키는 것처럼 손님들이 쉽게 지나치지 않고 찾아 들게 하는 운세가 작용하여 매출을 올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음향기기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가전제품 가게에서는 동쪽으로 출입문을 내는 것이 좋으며 이 때 남쪽으로 돌출부를 우선 설치하고 그 다음에 북서쪽이나 남동쪽에 돌출부를 설치하는 방안을 모색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돌출부는 손님을 불러 모으는 운세가 작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2배의 효과를 기대하며 두 방위 다 설치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남쪽과 북서쪽 또는 마동쪽으로 돌출부를 2개 설치하는 것이 하나만 설치하는 것보다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
|
|
물건 진열 방향 가전제품 가게에도 저마다 주력 상품이 따로 있기 마련입니다. 어떤 집은 음향기기가 우선이고 어떤 집은 전열기구나 냉난방 기구가 주요 상품입니다. 상품을 진열하는 방위도 주력 상품이 무엇이냐에 따라 달리 해야 합니다. 오디오 세트나 텔레비전 같은 음향기기는 가게의 중심에서 보아 동쪽이나 남쪽 또는 서쪽으로 진열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소리의 울림이 멀리 나가게 하는 것처럼 손님들의 관심을 끌게 하기 때문에 매장의 매출을 올려줍니다. 한편 전열기구나 냉방기구는 남쪽이나 동남쪽으로 진열하는 것이 판매 실적을 높이는 방법이 됩니다. 그러나 전열기구를 가게의 가운데 부분에 진열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전열기구가 집중됨으로 인해 불타오르는 것처럼 가게가 잘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면 오산입니다. 열을 내는 기구나 시설물을 가게에 중앙에 놓는 것은 나쁜 운을 발생시키는 원이 되기 때문입니다. 강한 열기로 인해 되려 다른 운세들이 작용할 틈을 잃게 됩니다. 제품의 판매 실적이나 손님들의 방문 횟수, 직원들의 의욕도 저하하게 되는 것입니다. |
|
|
|
귀금속 가게 |
| |
|
출입문 방향 금은 보석과 시계는 한 가게에서 취급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이런 귀금속 점은 고가의 물건을 판매하기 때문에 그런지 재물운을 좌우하는 출입문의 방향이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귀금속 점은 물론 매출을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에 앞서 고가의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도난을 방지하는 출입문의 방향이 더 궁금하시다고요? 귀금속 가게의 출입문을 북동쪽이나 남서쪽으로 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북동쪽이나 남서쪽 방향의 출입문을 도둑을 불러들인다는 표현을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도둑이 들거나 사기를 당해 금전적인 피해를 입는 일이 자주 생기기 되기 때문입니다. |
|
|
물건 진열 방향 귀금속이나 시계 제품들을 어떻게 진열하고 계신가요? 귀금속이나 시계는 출입구 부근에서 북서쪽으로 진열하는 것이 행운을 불러들이는 방법이 됩니다. 물론 값이 비싼 제품이나 인기가 많은 제품을 눈에 잘 띄는 순으로 두는 것이 매상을 올리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매출이 줄어들게 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진열방법도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북동쪽이나 남서쪽 방향으로 귀금속을 진열하면 안 된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왜냐하면 아무리 애를 써도 매출이 오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런 좋지 않은 기운을 뿜는 북동쪽이나 남서쪽에는 품위 있는 분재를 놓아 두는 것이 그 기운을 억제시키는 방법이 되기도 합니다. |
|
|
|
사진관 |
| |
|
출입문 방향 출입문의 방향이 좋지 않아서인지 왠지 돈이 문안 쪽으로 들어오지 않는 것 같다고요? 이 질문에는 그렇다고 대답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출입문의 방향에 따라 매출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만일 남서쪽으로 출입문을 낸다면 하찮은 물건이나 사려는 손님만 드나들어 매상이 오르지 않게 됩니다. 예를 들면 필름이나 카메라 청소 용구 등 실질적으로 매상에 도움이 되진 않는 물건을 찾는 손님들이 늘어나는 것이다. 만일 북동쪽으로 출입문을 내거나 계산대를 놓으면 사진을 맡겨놓고도 찾아가지 않는 이른바 불량고객이 많아지고, 들어오는 돈보다 나가는 돈이 더 많아지는 등 가게 운영이 곤란해지게 됩니다. 북쪽이나 북동쪽은 창문이 있어도 좋지 않습니다. 만일 창문이 그 방위에 있다면 가구나 기타 물건으로 창문을 막아 세워 나쁜 운세가 가게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앞서 말한 불량고객이 늘어나게 되거나 작은 매상이지만 꾸준히 찾아오던 손님들의 수가 줄어들게 되어 매상에 직접적인 타격을 맞게 됩니다. |
|
|
계산대 방향 사진 현상소나 비디오 촬영을 업으로 하는 가게는 위치도 중요하지만 출입구와 계산대가 어느 방위에 있느냐에 따라 매상이 달라지게 됩니다. 매상은 가게의 성공과 직접적인 연관을 맺고 있기에 더욱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겠죠? 사진을 접수하고 돈을 받는 계산대는 점포의 중심에서 보아 북서쪽으로 자리를 잡으면 매상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게 됩니다. 좀처럼 큰 돈이 오가는 업종이 아니기 때문에 작은 돈이라도 수입이 끊이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북서쪽으로 계산대를 놓을 수 없다면 동남쪽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러나 북동쪽과 남서쪽은 비록 빈자리가 있더라도 계산대를 놓으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손님이 줄어들어 안정적으로 들어오던 매상이 불규칙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또는 필름의 분실과 같은 어이없는 실수가 발생하거나 맡겨놓고 찾아가지 않는 사진들로 인해 골치를 썩게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계산대도 위치를 미리 따져보고 두는 것이 좋겠죠? |
|
|
|
화장품 가게 |
| |
|
출입문 방향 화장품을 파는 가게는 출입문을 어느 방위에 내느냐에 따라 가게의 성패가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화장품 가게의 출입문을 북동쪽이나 남서쪽, 서쪽으로 내면 안됩니다. 아무리 노력을 해도 손님이 늘지 않아 재고가 쌓이게 되고 적자를 면치 못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화장품가게의 출입문은 동쪽이나 동남쪽으로 내는 것이 가장 좋고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북쪽으로 출입문을 내는 것도 무난합니다. 여성들을 주고객으로 삼는 특성과 맞아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모를 가꾸기 위한 무료 마사지 등의 아이디어로 손님들의 관심을 끌어 모으거나 입소문을 통해 매상이 오르는 등의 운세를 가져다 주게 됩니다. 하지만 건물이 도로 곁에 바짝 붙어 있어 출입문을 북동쪽으로 낼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 고민된다고요? 북동쪽이나 남서쪽으로 출입문을 낸 가게의 경우 출입문에 분재나 관엽식물을 두면 나쁜 운세가 약해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 아니면 도' 와 같이 손님이 아주 많거나 아니면 아예 왕래가 없는 화장품 가게의 특성상 이미 나쁘게 스며든 운세에 다시 사람들을 불러모으는 기운이 작용한다 해도 크게 영향을 미칠 것 같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고가 쌓이고 손님을 잃어 매상이 줄어드는 상황을 면치 못할 것 같네요. |
|
|
|
슈퍼마켓 |
| |
|
출입문 방향 동네마다 있는 슈퍼라는 이름의 잡화가게. 이런 잡화점에서 조심해야 할 점을 출입구를 남서쪽이나 서쪽으로 내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만일 서쪽이나 남서쪽으로 출입문을 내면 손님들의 발걸음이 뜸해지게 됩니다. 잡화가게의 출입문은 동쪽이나 동남쪽이 가장 좋습니다. 대형할인점처럼 큰 액수의 물건을 구매하는 것보다 가까운 곳에 있는 점을 이용해 소액의 생활용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거의 대부분입니다. 때문에 한 사람이 얼마나 큰 액수를 지불했는가 하는 것보다 손님들이 자주 오는 것이 매상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슈퍼에 출입구는 그런 손님의 수에 영향을 미쳐 매상을 좌우하게 됩니다. |
|
|
계산대 방향 이런 잡화가게에서는 어느 방향으로 계산대를 설치하는 것이 좋을까요? 잡화가게에서 계산대가 있어야 할 방위는 북서쪽, 동남쪽, 남쪽, 북쪽입니다. 이렇게 네 군대 방위 중에 한 곳을 정하여 계산대와 금고를 설치하면 재운이 좋아지고 금전운이 향상되어 돈이 모이게 됩니다. 슈퍼마켓이란 작은 의미를 지녔기에 처음부터 큰 돈을 기대하기는 손님들이 꾸준하게 많이 찾아와 차곡차곡 돈을 수 있게 합니다. 그러나 나쁜 방위인 서쪽과 남서쪽에 계산대를 설치하면 가상이 흉해져 금전운이 나빠지게 됩니다. 때문에 그나마 있던 동네에 고객들의 발길이 끊어지거나 보안이 허술한 틈을 타 물건을 훔치는 등 재물운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
|
|
|
자동차 판매영업소 |
| |
|
사무실 위치 이른바 지금은 자동차시대라고 할 만큼 자동차 보유대수가 어머어마합니다. 때문에 자동차 판매업소는 이런 사회적 분위기를 잘 이용하면 충분히 발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동차 판매업소의 중심은 사무실입니다. 사무실이 좋은 방위에 있어야 판매실적도 올라가고 경영도 흑자를 기록하게 됩니다. 자동차 판매업소의 사무실은 판매장의 중심에서 보아 북서쪽에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동쪽, 동남쪽, 남쪽이 사무실이 있어도 좋은 위치입니다. 이 방위에 사무실이 있으면 금전운이 상승하여 사세가 날로 확장됩니다. 또한 업무의 실적은 높여주는 손님들이 늘어나게 됩니다. 자동차라는 거액의 거래를 요하기 때문에 돈이 꽤 있는 사람들과의 대인관계는 판매실적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게 됩니다. |
|
|
주의점 자동차 판매업소 주인의 집은 동남쪽과 서북쪽에 돌출부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돌출부는 강한 운세가 작용하게 하여 사업의 번영을 부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자동차 판매업소 소장이 사는 집에는 연못이나 분수, 또는 거실에 수족관을 들여 놓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이는 물의 기운처럼 돈이 새어나가는 기능을 하기 때문입니다. 연못이나 분수, 수족관 같은 물과 관련된 시설을 집안에 만들면 나쁜 기가 발생하여 운세가 흩어지므로 건강이 나빠지고 사업도 기울어질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자신의 건강이 지켜졌을 때 사업을 챙길 수 있는다는 건 다들 알고 계시겠죠? |
|
|
|
자동차 수리점 |
| |
|
사무실 위치 자동차 수리 업소는 사무실의 위치가 서북쪽이나 동쪽, 동남쪽, 남쪽 중에 있어야 합니다. 만일 수리업소의 사무실이 남서쪽이나 서쪽에 있다면 알게 모르게 고장차량의뢰가 줄어들거나 종업원들이 업무에 나태해져 고객들의 불만이 높아지게 됩니다. 또한 이미 고친 차량이 반복되어 다시 들어오는 일이 생겨 수리업소에 대한 의심이 생겨날 위험도 있습니다. |
|
|
주의점 자동차 수리업소 주인의 집은 동남쪽과 서북쪽에 돌출부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돌출부는 강한 운세가 작용하게 하여 사업의 번영을 부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자동차 수리업소 사장이 사는 집에는 연못이나 분수, 또는 거실에 수족관을 들여 놓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이는 물의 기운처럼 돈이 새어나가는 기능을 하기 때문입니다. 연못이나 분수, 수족관 같은 물과 관련된 시설을 집안에 만들면 나쁜 기가 발생하여 운세가 흩어지므로 건강이 나빠지고 사업도 기울어질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 자신의 건강이 지켜졌을 때 사업을 챙길 수 있는다는 건 다들 알고 계시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