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어린이는 우리의 희망, 어린이 건강학교” 진행 중
3동 조합원 사랑방에서 겨울방학을 맞이해 27일(월)부터 31일(금)까지 5일간 “어린이 건강학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어린이는 우리의 희망: 몸 짱, 건강 짱!”이란 주제로 2010년도 어린이 건강학교를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전 12시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원 을 초과한 30여명의 어린이들이 현재 참여하고 있습니다.
일주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내입안에 맞는 잇솔질 배우기, 건강한 먹거리와 햄버거 만들기, 성교육, 풍선아트, 한방에서 보는 어린이 건강, 비누만들기, 아토피 알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첫날에는 내 입안에 세균이 얼마나 있는지 잇솔질을 정확하게 하고 있는지를 되돌아보는 치아 건강과 잇솔질 교육을 진행하였고 이튿날에는 안성두레생협이 준비한 건강한 먹거리와 햄버거 만들기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신이 만든 햄버거를 얼른 먹고 싶어하는 어린이들도 있었고 어떤 어린이들은 종이에 싸서 집에 가져가서 자랑하겠다는 아이들도 있었습니다.
셋째날 어린이 성교육 시간에는 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 예절과 태도, 폭력적 언어와 행동에 대한 주의 등을 교육하였으며 이 세상에는 남자만 있는 것도 아니고 여자만 있는 것도 아닌, 양성이 조화로운 삶을 살아가야 한다는 내용을 외부 강사 선생님께 강의하였습니다. 손으로 무엇을 만든다는 것은 커다란 즐거움입니다. 풍선아트 만들기 시간에는 풍선에 바람을 넣고 강아지와 새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는 데 초등학생들이 모두 즐거워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에 안성두레생협이 많은 도움을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건강한 교육과 먹거리 등을 통해 어린이 스스로 건강한 생활문화를 만들어가고 뜻깊은 방학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해주신 2010 어린이 건강학교 준비위원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