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략전도
1) 가르치는 입장이 아니고 소개할 시
․ 전화 관리 후 만남을 유도해서 돈독한 친분 유지할 것
․ 인간적으로 가까워져라.
․ 편한 상대가 되 주어라.
․ 언니, 동생 삼기
․ 칭찬요법을 많이 사용하라.
․ 성구나열 하지 말 것
모략1)
․ 어느 정도 친분이 형성되면 후원하는 선교사님에 대해서 칭찬과 과대 포장을 해서(기도+말씀, 상담 많은 도움) 섭외자 또한 선교사님을 한번 만나보고 싶은 마음이 들도록 유도.
․ 어느날 섭외자와 같이 만나고 있음을 선교사에게 알리고 만나는 시간에 맞춰서 그 근처에서 전화를 우리 집사님께 해서 자연스러운 만남을 유도하고 상담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해서 공부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선교사는 시간을 많지 않지만 우리 집사님이 부탁하니 몇 번 해주겠다고 약속)
모략2)
․ 선교사님께 집사님 기도도 함께 부탁했어. 그 선교사님은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응답도 해주셔. 어느 날 선교사님께서 집사님께 전할 말이 있나봐. 전화번호 여쭤봐서 가르쳐 주었어.
선교사는 전화해서 집사님을 기도해보니 하나님께서 대단히 사랑하시고 사명자로 귀히 여기고 있지만 집사님께 주시는 성구가 있다. (요15:7)(잠1:22-)(롬10:2-3) 말씀 아시기를 원하신다. 그렇게 되면 집사님 구하는 것 다 들어 주시리라 하신다.
내가 시간 안 되지만 하나님께서 마음도 주시고 우리 집사님의 친구이니 전화라도 하나님 말씀이 집사님 안에 거할 수 있도록 알려 드리겠습니다. (ex 세상 책-줄거리 읽으면 알듯이)
-언약서-
모략3)
․ 내가 섭외한 사람을 집에 초대 했을 때 선교사 평가지를 가지고 집으로 방문하게 한다.(미리서 모략을 통해 준비함)
문을 노크했을 때 열어 주면서전에 다니던 교회 목사님(장로님)아들이나 딸로 만들어 시나리오대로 연극해야 한다. (우리는 연극배우, 카멜레온이 되어야 함.)
섭외자는 이런 모습을 보고 믿음성이 갈 것이고 자연스러운 선교방이 이루어짐.
몇 번의 공부를 부탁한다.
선교사가 가고 나면 전도자는 섭외자에게 선교사의 아버지 목사님에 대해서 칭찬하고 말씀이 너무 좋다며 같이 끝까지 하자고 종용한다.
그리고 성경에 궁금증 없나 여쭤봐서 다음날 그 궁금증을 전도자가 질문한다.
※섭외자의 집을 택하여 방문 했을 때 위와 같이 시행한다면 더 선교사에 대해 믿음성도 가고 전도자가 그 집으로 가면 되니까 섭외자의 결석을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 모든 섭외, 전도 대상자들은 같은 모략의 틀 안에 넣어서 대입하면 된다.
2) 좌판 전도
․ 종전의 좌판의 틀에서 변형해서 우리의 말씀 테잎보다는 현재 모든 기독교가 전도에 혈안이 되어있기 때문에 전도방법 테잎, 간증 테잎, 유명한 목사님의 테잎을 이용하여 선교사 돕기 후원 봉사자 (수입물품: 성경, 찬양 테잎, 옷, 그 외 물품들) 좌판을 열었으면 한다.
인간적인 친분을 쌓은 후 선교사님이 집사님께 감사해서 기도해 드린다든지, 모략 선교사 평가지를 통하여 선교방을 만든다.
․ 좌판에서 궁금증을 주고 확실하게 말씀을 알고 싶은 자에게만 테잎 공급과 전화번호 받고 궁금한 것 알려주겠다고 한다.
3) 신학원생을 통한 전도법
․ 말씀을 잘 깨닫고 전도 하려는 의욕이 있는 신학생을 도와서 방법은 마찬가지로 모략 전도방법의 틀을 이용한다.
4) 모략 추수밭 전도
․ 신학원에서 교회로 유월하려는 유월생을 통하여 투입
․ 쌍방간에 서로 도움
․ 내가 전도한 사람의 교회에 전도 되어가기
5) 모략 지인 전도
․ 잘 아는 지인을 만나기로 약속
․ 약속 장소에 지인이 와 있는 것을 확인 후 전화하여 조금 늦을 것이라고 한다. 선교사 평가지를 가지고 온 선교방 교육자를 지인에게 보낸다.
․ 선교사 평가서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