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17일 안산시 단원구 호수공원에 조성된 무궁화동산의 무궁화 군락이 개화시기를 맞이하여 제1회 무궁화 축제가 열린다.
9월 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무궁화축제는 더불어 사는 사회복지 공동체 건설에 앞장서는 안산시 자원봉사센터와 한국가스공사 경인지사가 공동주관하고 있으며 호수공원 제 4공원 포구광장일원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시민의 손으로 직접 식수한 무궁화 꽃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무궁화 자연학습장으로 개방하여 일제 강점기 왜곡된 나라꽃에 대해 새로이 인식하는 기회를 마련하였으며 나라사랑에 대한 공감대형성에도 좋은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제 1회째로 시작되는 무궁화축제는 추후 개화시기가 도달할 때마다 연례적인 행사로 이어질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행사의진행을 위해 사전에 자원봉사자 50여명을 선착순 모집하게 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의 진행내용에 대해 행사 관계자는 “축하공연과 무궁화 그림전시, 무궁화 사진전시, 꺽꽃이 무궁화 분양, 페이스페인팅, 무궁화동산 관람 및 설문지 작성.등 교육적인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한편 자원봉사자들의 봉사내용은 중ㆍ고등학생 이상 무궁화 동산 잡초제거 및 정화활동, 주변공원 환경정화활동, 행사진행 도우미등→설문지 작성(봉사시간 2시간인증서 발급)으로 사전에 411-1365/481-3174 팩스 486-6122(담당: 장영숙)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보기http://asinews.co.kr/ArticleView.asp?intNum=2073&ASection=001001
가장 빠른 실 시간 뉴스 안산인터넷뉴스
시민과 함께 만드는 언론 안산인터넷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