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더 대접받는 참 은행
꿈과 행복을 주는 남청주신협!
청주시 상당구 용암동에 위치한 남청주신협(이사장 주형석, 전무 이종영)은 2010년 지급결제 부분 전국 980개 조합중 1위, 2010년 회계연도 당기순이익 충북 2위, 순자본(이익잉여금)은 충북 1위인 63억원을 실현하여 현재 총자산 1,650억원, 예적금 1,350억원, 온라인예금 133억원 대출금 1,074억원으로 충청권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충청권 최대 규모의 신협이다.
남청주 신협은 2010년 경영평가 우수조합에 선정됨으로써 2004년부터 4회연속 경영평가 최우수조합선정에 이어 2년연속 경영우수 조합에 선정되었다.
남청주 신협이 충청권 1위 신협이 될 수 있었던 성장요인은 ‘최고의 인재들이 제공하는 최상의 금융서비스와 선진화된 금융시스템을 바탕으로 조합원 행복과 지역사회의 공헌하는 서민금융기관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남청주신협의 비전에서 찾아볼 수 있다.
남청주 신협은 조합원 행복과 지역사회의 공헌을 비전으로 현재 주기적으로 관내 노인정 및 기초생활수급대상자에게 ‘사랑의 쌀’ 을 전달하고 있으며, 조합원들을 위한 후생복지사업으로 헬스비 및 학원비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꿈나무들을 육성하기 위하여 인근 학교에 대한 ‘신협장학금’을 조성하는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복지사업을 시행중이다. 남청주신협은 지난 2011.5.28일(토)에는 용암동 관내 직능단체, 조합원, 지역 주민과 어우러져 ‘지역주민들의 화합의 자리인 남청주신협 이사장배 배구대회’를 개최하기도 하였다.
남청주신협 이종영 전무는 “신협이 지역사회와 항상 함께하고 있다는 것을 주민들에게 각인시켜 지역사회의 동반자가 되기 위한 방법의 일환으로 배구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라며 “ 남청주신협은 앞으로도 이익의 지역사회 공여 및 환원으로 신협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남청주신협은 구성원 상호간의 신뢰와 배려, 사회적 책임을 통하여 모든 이해관계인들의 행복을 창출하는 것을 경영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2012년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여 최고의 금융기관이 되기위한 "비전"의 선포식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한다
첫댓글 남청주신협 홧팅 ~~!!!
남청주신협 홧팅 ~~!!!
화이팅~~~ ^^
20:20클럽 달성을 위하여!!!!!
남청주신협 홧팅~~~
와와와~~~!!! 고고고!!!!!! 우리의 남청주신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