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원하는 가격대의 신품을 구입하세요.
- 500만원 짜리 셀마를 중고로 300에 구입하면 비용은 절약되지만 악기의 상태를 정확히 알 수 없고 간혹 수리비가 많이 나오는 경우가 생깁니다. 예산이 300만원이라면 300만원에 맞는 신품을 구입해서 길들이십시요. 그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2. A/S가 확실한지 알아보세요.
- 인터넷 쇼핑몰에서 싸게싸게 파는 것 덜컥구입하시면 후회합니다. 싸던지 비싸던지 자체적으로 A/S를 잘 해주는지 알아보고 구입하세요.
3. 원하는 브랜드의 중간 등급 이상이 되는 모델이 좋습니다.
- 젤 싼거는 사지마세요. 싼 건 이유가 있습니다. 젤 비싼게 좋겠지만 비용이 부담스러우므로 대부분의 브랜드는 중간가격 혹은 그보다 조금 높은 모델이 가성비가 좋습니다.
4. 테너 알토 소프라노 색소폰 중에서 무엇을 사야할지 모르겠다면?
- 테너가 하고 싶은데 주변에서는 일단 알토부터 배우고 나중에 실력 좋아지면 테너로 가라 이런 말을 하십니다. 틀린 말을 아니지만 처음부터 하고 싶은 악기를 선택해도 괜찮습니다. 시간 비용 연습 등등 문제등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특별이 하고 싶은 악기가 없으면 알토를 하시면 됩니다. 제일 무난하니까요.
5. 국산 브랜드를 애용해주십시요.
- 순수 국산 메이커는 없지만 OEM 방식으로 제작하는 업체들이 여럿있습니다. 이런 업체들은 살아남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합니다.
악기의 문제점등을 들어서 다음 악기개발에 적용하기도 하고 여러 이벤트로 사용자에게 다가가려고 노력합니다.
국산브랜드를 많이 찾아주셔야 우리나라 색소폰 산업이 발전하는 밑거름이 됩니다.
*악기 선택요령이나 그밖의 궁금하신 점을 댓글로 달아주시면 성심껏 답해드리겠습니다. 즐거운 연주 많이 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