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인창동 일대 동구릉 주변 역사공원 조성과 멀티스포츠센터 건립 사업 탄력"
경기도 구리시의회가 반대해 왔던 동구릉 주변 역사공원 조성과 멀티스포츠센터 건립 사업비를 내년예산안에 포함시켜 심의.의결함으로써 사업에 탄력을 받게 됐다.
하지만 인창동 일대 유통종합시장 부지를 활용해 교육과 문화, 상업, 업무시설 등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대규모 복합단지(E-TOWN) 건립 사업은 시의회의 기존 입장 고수로 난항을 거듭하게 됐다.
27일 구리시와 시의회에 따르면 시의회가 내년(2011년)도 일반특별회계 사업예산안을 심의하면서 동구릉 주변 도시관리계획시설 결정 및 공원조성계획수립 용역비 2억5000만원과 멀티스포츠센터 건립 및 민간자본투입 타당성용역비 1억2000만원 전액을 각각 심의. 의결 했다.
시는 오는 2014년까지 국·도비 등을 들여 인창동 56의 36 일대 동구릉 주변 4만5000여㎡에 산림을 복원하고 왕릉 관련 전시 및 주민휴식 공간을 조성한다. 또 민간자본 등을 들여 인창동 673의 1 일대 시유지 9천747㎡에 아이스링크와 수영장, 볼링장 등 각종 운동시설 등을 조성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동구릉 주변을 역사공원화해 아차산과 왕숙천 등과 연계하는 등 역사와 자연, 환경 등을 관광 상품화하고 인창동 일대 새로운 주거환경 인프라를 구축하겠다”면서 “시의회가 다시 삭감한 대규모 복합단지 건립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수립 용역비 2억3300만원도 확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2010년 12월 27일 기사입니다.
==
=
동구, 인창동에 E-복합 타운 등이 들어오면 많은 발전이 있을 겁니다.
그런데 시의회에서는 왜 예산을 삭감해버리는지 모르겠습니다.
동구동이 발전하는 것을 시의회 의원들이 나서서 도와주어야 함에도 삭감하는 것은 구리시의 균형발전을 위해서도 잘못된 일 일것입니다.
"가"지구 의원들께서 왜이러시는지?
2010년 8월 13일 오전 10시 203회 임시회 2차본회의에서 ‘2010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안을 심의했고, 아래 사업 예산을 전액삭감했습니다. ( 예산결산특별위원장 : 황복순 )
▲동구릉역사공원 관련용역예산 2억5000만원 전액
▲인창동멀티스포츠센터 타당성 분석용역예산 1억2천만원
▲동구릉골프연습장 손해배상금예산 4억4595만4천원
▲공영사업특별회계 중 E-TOWN 건립(롯데마트부지) 타당성용역비 2억3천3백만원
첫댓글 동구동에 뭘 할려고 하면 예산을 삭감하는 저의가 뭬야! 동구동이 발전 할까봐서 그런가?
배아파서 그렇죠...ㅎㅎ
인창동 동구동에 인물이 없어서 뒤로 밀리는것 아닌가요 ? 인창동 동구동 이익을 위해 발벗고 뛸 그런 분을 의회로 보내야지요 ^^*
황금알을 낳는 거위를 죽이겠다는 심보는 도대체 뭡니까???
시의원들 뭘 알고나 의정활동을 하는지 의심스럽네요.....
조만간 함 마나봐야 할듯...이유나 알자고요....왜 인창동 일대 복합단지 건립사업을 반대하는지...
어무어물 답하면 걍 안둡니다...증...말...로...
동민들의 결집된 힘이 약하다고 생각해서 시의원들이 까부는거죠! 힘을 보여줘야 납작업드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