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三. 지력으로 재물을 얻는다.
지력으로 재물을 얻는 것은 사상이나 기술 지식으로 재물을 취하는 방법이다. 직업으로는 자문업, 변호사, 예술가 작가등이다. 일반적으로 지력취재는 상관이나 식신으로 주공을 이룬다. 또 식상성이 주위에 이르거나 혹은 주위의 육친과 주공을 이룰 경우에 해당한다.
또 다른 유형은 목화가 세를 이루어서 문화사상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름을 날리게 되기도 하고 지력직업에 종사하는 사람을 말한다.
乾:癸甲丙戊
卯寅戌戌
이 사주는 주위식신이고 식신성이 많다. 식신은 기술 머리인데 식신이 묘술 합으로 인성과 합을 하고 있다. 인성은 업무로 기술로 회사에서 일한다는 뜻이다. 그러니 기술 밥 먹는 사람이다. 또 계묘년주가 관을 가진 상인데 무계합을 하여 주위에 오기 때문에 이 사람은 관원이다. 실제로 건축 설계원 원장이다.
坤:壬丁壬乙
寅未申巳
이 사주는 (신금은 사신합 당한다. 제거당한 후에도 건강에는 영향이 없다)년상 식신 인목이 있는데 식신성이 임수 비견을 천간에 두었으니 의미하는 바는 자신의 식신이다.
년상에 동일한 것이 있으니 그 동일한 것이 깔고 앉은 것도 내 것이다. 인목이 미토 묘에 드니 식신이 관고에 들어감이니 자기의 지력을 관에서 사용한다는 뜻이다. 정임상합하고 신약한데 재성을 합하니 재성이 공을 이루므로 부자다. 미토 또한 합하여 오니 관성을 재복으로 간주하므로 월급쟁이다. 관성이 합하여 일주 자신에게 이르니 회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는다는 뜻이다. 실제로 이 사람은 병원에서 주치의다. 그러나 일지 신금 편인이 인목 식신을 충하니 자신의 일에 크게 만족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또 사신합 하므로 월급 외에 다른 돈에 흥미가 많다는 뜻으로 묘대운 갑신년에 그만두고 사업에 뛰어들어 돈을 번다.
乾:庚庚庚戊(闫计旺)
子辰辰寅
이 사주는 년상상관 자수가 천간에 비견을 가졌다. 그러니 자신의 능력을 의미하는데 자수가 일주와 하나로 연결되어 있으니 자수상관을 사용해야 한다. 자진으로 합하여 수국이 왕하므로 공이 있으나 크지 않다. 상관은 또 시상의 재성을 생할 수 있다.(인목은 재성으로 재성을 사용해야 하는데 인목이 진토를 극하지만 공이 작다. 주로 자수를 사용해야 한다. 자상관은 주로 머리를 말하는데 인목이 진토를 극하므로 농사를 짓는다. 진토가 복음이니 엄마가 재혼했다) 그러니 이 사람은 지력을 사용하여 돈을 버는 팔자이다. 임오 계미운에 상관이 제극을 받으니 머리를 써서 하는 일을 할 수가 없었다. 미운의 미년에 자미천하므로 죽을 뻔하였다. 갑신대운에 상관이 강하여지니 팔자술로 먹고 살았다. 매년 천만원 정도의 수입을 올린다.
자료 : 이 사람의 모친은 동일한데 부친은 다르고 이복형제가 하나있다. 또 자식은 아들딸을 두었고 두 번째는 유산되었다.(동일한 팔자가 있는데 아들딸 하나씩이다. 세 번째는 유산되지 않았지만 다른 사람에게 입양했다. 다른 점이라면 두 사람은 키가 차이가 난다. 또 다른 사람은 상업에 종사한다. 기묘년 두사람이 팔자를 본 후에 두사람의 길이 달라졌다. 자묘파를 하므로 갑신운에 한사람은 장사를 하여 파재를 하였고 이 사람은 장사를 하질 않았다. 계속 팔자술로 먹고살았다. 인신충하고 갑목이 허투하니 재성이 다 도망간다. 발재할 수가 없다. 단순한 인신충이라면 록이 재성을 충하는 것이니 오히려 득재를 할 수가 있었을 것이다. 이 사람은 태어날 때 물이 있는 곳에서 태어나고 다른 사람은 물이 없는 평지에서 태어났다. 그러니 이 사람은 자수를 사용하고 머리를 쓰는데 다른 사람은 명리도 모르니 풍수와 관련되어 차이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갑신운에 자수를 생하니 명리로 먹고사는데 꽤 먹고살만하다.
乾:庚庚庚乙 辛 壬 癸 甲 乙 丙
子辰午酉 巳 午 未 申 酉 戍
이 사주는 위 사주와 유사하지만 년상 상관이 일지의 관성과 충하여 주공을 이룬다. 이러한 주공방법은 비교적 크다. 관살을 제극함이 깨끗하지는 못하니 財福으로 간주한다.
격하여 충하고 자수상관을 용하니 머리로 돈을 버는 사람이다. 을경합과 자오충의 두 개의 공을 이루니 이 사람은 붓글씨를 좋아하고 글을 잘 쓴다. 자수는 검은색으로 먹이다.
임오 계미운에 째지게 가난했다. 길거리에서 붓글씨 쓴 것을 팔아서 먹고 살았다.
갑신운에 자수가 살아나니 지역에서 붓글씨로 유명해졌다. 그러니 이 사람의 글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점점 돈을 벌게 되었다. 또 상점도 하는데 옷장사를 하며 몇 개의 상점을 가졌다. 현재는 을대운인데 유대운에 이르면 좋지않다. 신대운이 좋고 을유운에 수를 생하지 못한다. 현재 진행하던 서법(붓글씨)학원도 좋지 않다. 사람들이 오질 않는다.
乾:壬癸癸辛(蔡易生)
寅丑丑酉
이 사주 또한 년상에 상관이다. 인축으로 암합하여 주위에 이르니 상관성으로 주공을 이룬다. 인목을 써야하는 팔자다. 정인은 설계요 편인은 주로 현학인데 이 수조는 신유로 편문이다. 일지에 축토를 두어 현학의 뜻이고 편인고를 두었으니 편인으로 나가야 한다. 그러니 이 사람도 현학을 한다. 유명한 풍수쟁이다. 축유는 모두 어두운 글자이고 인축암합으로 축토는 부처궁 부모궁 형제궁이니 전형적인 두 번 결혼하는 구조다.
두 개의 궁과 하나의 성인데 인목은 부인이요 두 번 합한다. 특별한 직업이 없다. 이혼한 후에 부인이 다 재산을 가지고 가버렸다. 인목이 일지궁에 이르지 못하니 중국의 남쪽지방으로 가서 굴러다닌다.(쉽게 안정되지 못하게 살아간다) 나중에 동일한 생일을 가졌으나 경신시의 여명을 만났는데 설계사로 정인이 시상에 투간하여 정통한 직업을 가진 여자다. 정당한 직업을 가졌으니 이 여자는 두 번 결혼한 여자는 아닐 것이다. 그러나 직업적으로 보기에 모두 머리를 써서 먹고사는 팔자라는 것이다.
乾:丁壬庚丁 辛 庚 己 戊 丁 丙
未子戌亥 亥 戍 酉 申 未 午
정임합을 하고 정해자합한다. 식신으로 관을 제하고 자미천을 하는 구조다. 정화는 술중에서 나온 것으로 임수로 제극을 당하지만 술토는 제극을 당하지 않으니 제극함이 깨끗하지 않고 관 또한 왕하기 때문에 이 사주는 관성을 재복으로 간주한다.(관살을 제극함이 깨끗하지 않으면 재복으로 간주한다). 식신은 주로 머리요 지력으로 돈을 버는 팔자다. 자미로 관을 천하니 관직으로 가질 못하고 식신으로 관을 제하며 문호에 있으니 자문업이다. 카운슬링. 관이 강하니 법률자문업이다. 실제 이 사람은 변호사다. 서방 금운으로 흐를 때 식신을 생하여 관을 제하니 돈을 잘번다. 금이 수를 생하여 수가 왕해지면 돈을 잘 버는 것이다.
乾:庚辛庚壬 壬 癸 甲 乙 丙 丁
子巳申午 午 未 申 酉 戍 亥
이 사주는 년상에 상관을 두었다. 일지에 록을 두고 신자합으로 상관국을 이룬다. 월령의 사화 살성이 사신합으로 록과 합한다. 비록 사화가 자수의 제극함을 당하긴 하지만 제복함이 좋지않다. 시상에 관성이 임오로 합을 하므로 관성을 제극하니 길하다. 상관 식신으로 주공을 이루는 팔자이니 이 사주도 지력으로 돈을 버는 구조다. 관살성을 제극함이 깨끗하지 못하니 재복으로 간주한다. 회계사 사무를 보는데 10억 가까이 벌었다. 현재는 병술 운으로 병 대운에 좋았다. 살이 양인을 합하니 이름을 날린다. 회계사 개업을 하여 년수입 4억 정도다. 팔자에 재성이 없으니 식상을 재복으로 간주한다. 술대운에 화가 입묘하니 그저 그렇다. 정해대운에 이르면 좋을 것이다. 유대운 분명히 좋다.
坤:辛辛己丙
酉卯丑子
여인네가 자신의 딸의 팔자를 물어온 경우인데 딸이 나중에 무슨 일을 할 것인가 ? 이 딸은 나중에 법률계통에서 일을 할 것이다. 그리고 나중에 변호사로 개업할 것이다. 아마도 그럴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말한다. 왜냐면 현재 법률계통의 석사과정을 밟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팔자에서 어떻게 그러한 것을 읽어낼 수가 있는가 ? 먼저 신유 식신이고 식신은 어떤 의미인가 ? 식신은 먼저 선생에 적합하다. 또 의사등인데 묘유충을 하니 식신의 목적이 매우 명확하다. 충하여 관을 제한다는 뜻이다. 그러니 법률계통이라고 말하는 것이다.
어떤 이는 식신제관은 관직으로 갈 수 있다 말할 것인데 왜 법률쪽인가 ? 식신이 어디로부터 왔는가를 보아야 한다. 일지에 축토가 있으니 식신고다. 식신은 바로 축토로부터 나온 것이다. 일지궁에 축토 고지를 두었다는 것은 그 고지안에 동일한 것이 무지하게 많다는 것이다. 그러니 법률관련 책이나 자료들을 의미하게 된다. 그렇다면 이것은 무엇을 하는 것인가 ? 당연히 관을 제극하는 것이다. 의미하는 바는 변호하는 것으로 이러한 법률관련 자료나 법조문을 이용하여 관을 설득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왜 관직은 아닌가 ? 왜냐면 식신이 너무 강하다. 식신은 주로 자유를 의미한다. 그러니 식신이 태중한 사람은 자유를 원하게 되고 구속을 받는 것을 싫어한다.
또 다시 자축합을 하므로 식신고가 재성을 합하니 식신의 수단을 통하여 돈을 버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돈을 주기만 한다면 범죄자의 변호도 맡아서 변호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니 이 사람의 최종 목적은 오직 돈만 벌면 되는 사람이며 관직으로 갈 리가 없다.
일지가 庫地니 변호업을 개업하는 것이며 단순한 법률가가 아니다. 축고는 기업으로도 볼 수가 있는데 일지궁에 있으니 자신의 기업이다. 법률관련 개인기업으로 보아야 한다.
그러니 법률사무소다. 이러한 이유로 인하여 기본적으로 이 여자의 직업을 관찰해 낼 수가 있는 것이다.
(본래 유금이 축묘하는데 묘유충을 하므로 유금을 사용할 수가 있다. 축토가 개고된 것과 유사한 결과다. 유금은 축중에서 인출한 것으로 볼 수가 있는 것이다. 유금이 묘목을 충하는데 다만 자수가 묘목의 원신이 되므로 관살을 제극함이 깨끗하지 못하다. 그러니 관직이 아니고 변호사가 된다고 보는 것이다. 을유년 법률시험에 합격하였다. 식신이 중하니 자유를 원하고 구속이 싫다. 이 사주는 자축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러나 약간의 영향은 받는다. 유축조합은 법률관련이다. 법률 범죄등. )
再如:
丙辛己辛
午丑未未
기일주가 축토 미토를 깔면 아무리 많은 물건이 들어와도 내 것이 아니다.
정축이라면 다 내 것이 된다. 이 설명은 구체적인 내용이 없는데 말하는 의미가 기미나 기축은 아무리 관고 식신고라고 하지만 그 안에 무언가가 들어와도
내 것이 되질 못하지만 정축은 반대로 축토안에서 쓸 만한 것을 얻어낸다는 뜻.
又如:
坤:戊甲己辛
申寅未未
인목은 미토 중에서 인출된 것이다. 인신충하니 미토를 열었다. 길로 보아야한다. 거부의 명이다. 갑기합인데 그러나 인신충을 하므로 무토는 남편 갑목의 첫 번째 부인이고 자신은 남편의 두 번째 남자라는 것이다.
乾:丁癸己己
酉丑丑丑
현재 태원시 법원의 부원장이다. 계수는 축중에서 나온 것이다. 정계충하니 개고한 것이다.
정화는 미토를 의미하니 3형제가 모두 법원의 원장이다. 어려서 맹사가 사주를 보기를 공검법(검찰따위)의 관직에 오를 것이라고 하였다. 유축조합이다. 정계의 충을 만나니 편이 정으로 바뀌었다. 즉, 편인이 정인으로 바뀐다는 뜻.
乾:甲丙己戊
辰子未辰
자미천하니 결혼하지 못했다. 갑기합으로 천간에서 주공을 이룬다.
자미천은 개고가 아니다. 충형을 통해서만이 개고한다. 꼭 묘지를 충하지 않아도 묘지에서 투간한 것이 천간에서 충을 만나도 충으로 보는 것이 맹파의 논리다. 천한다는 것은 묘지 자체를 밀쳐내는 것이고 충형은 묘지를 연다는 것이다.
乾:戊己己辛 庚 辛 壬 癸 甲 乙 丙
戌未亥未 申 酉 戍 亥 子 丑 寅
이 사주는 비겁이 많다. 한점의 식신이 시간에 투간했고 전체 팔자의 정신에 해당한다.
그러나 여름에 태어나니 사주가 너무 조열하다. 그러니 물로 윤습하게 해줌을 기뻐한다. 해수가 공을 이룬다. 식신이 설수하므로 다재다능한 사람이다. 팔자의 신금은 필설로 해수는 검은 먹이니 이 사람은 작가다. 임술운에 수기가 통근하지 못하고 해수를 술토가 극하니 사업이 힘들어지고 결혼은 깨졌으며 터전을 잃고 헤매었다. 계해대운에 이르러 국이 전환되어 윤습하게 변하니 식신이 자양함을 얻어서 발표하는 시문장마다 상을 받게 되어 유명하게 된 것이다. 기토가 신금을 생하니 좋다. 해수는 윤습하게 하는 것이고 신금식신이 해수를 배합하면 작가다. 식신은 주로 문장이요 신금은 문필(날카로운 문장) 해수는 먹.. 임술대운 매우 흉했다. 계해대운이후 20년동안 수운으로 좋아졌다. 술운에 파재하고 이혼하였는데 정재정성이 정위에 있다면 제극하면 안된다. 편이라면 즉, 편재라면 극함이 가능하다.
乾:庚丁己庚
戌亥未午
이 사주는 혼인이 어떠한가 ? 혼인은 문제가 없다. 그러나 자주 싸운다.
주: 술미형하니 혼인이 가능하다.
乾:丁丙丙癸
未午寅巳
이 사주는 목화세를 이루어 시상의 계수 관성을 극한다. 관성이 허투하므로 명성을 의미한다. 목화가 세를 이루니 주로 문화다. 그러니 저명인사다. 실제로 이 사람은 유명한 법률가다. 시상의 록을 재복으로 간주한다. 계묘운에 10억을 벌었다.
乾:甲丁丁壬
午卯卯寅
이 사람은 유명한 법률가다. 위 사주와 비교하여 더 유명한 사람이다. 두 사람의 유형이 동일하다. 이 사주는 록이 년상에 있다. 그러니 주로 해외에서 돈을 벌어들이는 명이다. 국내기업이 해외에서 성공하도록 도와주고 커미션을 받는다. 20억이상 재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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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귀한자료 담아갑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