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의 마법에 관한 가르침으로 알려진 화이트매직론(A Treatise on White Magic) 을 이제 출판하게 되었습니다.
본서는 우주불론(A Treatise on Cosmic Fire)의 섹션 2 - 마인드불(Fire of Mind) 혹은 태양불(Solar Fire)에서 핵심 내용에 속하는 "생각의 엘리멘탈과 불 엘리멘탈"에 나온 "마법의 15가지 규칙"을 상세하게 설명한 주석이라고 보면 됩니다.
차 례
마법 규칙
머리말
인간의 세 가지 측면
규칙 1
- 기본 가정
- 제자의 길
규칙 2
- 오컬트 공부의 장애
- 장애물의 극복
규칙 3
- 혼의 빛과 체의 빛
- 원리와 개성
규칙 4
- 소리의 창조 작업
- 호흡의 과학
규칙 5
- 혼과 상념태
- 심장, 목 그리고 눈
- 센터들의 각성
규칙 6
- 눈의 작업
규칙 7
- 아스트랄계의 전쟁터
- 두 가지 길
규칙 8
- 아스트랄 힘의 유형
- 주기적인 밀물과 썰물
규칙 9
- 순수성의 필요
- 근본 형태
규칙 10
- 상념태 만들기
- 센터, 에너지 그리고 광선
- 아스트랄 에너지와 두려움
- 에너지의 올바른 사용
- 현재 시대와 미래
- 하이어라키의 설립
- 새로운 그룹의 세계 봉사자들
- 점성학과 에너지
규칙 11
- 세 문장의 분석
- 상념태로부터 구제
- 죽음으로부터 구제
규칙 12
- 막간과 주기
- 행성의 포로들
규칙 13
- 인식해야 할 사중체
- 상념태의 투하
규칙 14
- 센터와 프라나
- 손의 사용
- 도의 길을 걷는 것
- 센터들의 각성
규칙 15
- 비의적 감각
- 거대한 환영의 부정
- 봉사로의 부름
- 뉴에이지 그룹과 수련
앨리스 베일리 소개
책 소개
이 시리즈의 여러 책들 전체를 관통해서, 생명의 다양한 측면들과 인간을 위한 대계획 속에 있는 특화된 활동들을 통합하면서, 한 가닥의 줄이 지나가고 있다. 이것은 의식의 줄로, 혼이 개성의 도구를 접촉하고 통제하는 노력을 통해서 인간 속에서 진화하는 것이다; 그리고 하이어라키가 인간의 마인드에 대계획을 점점 더 각인시킬 수 있는 센터로써 행성 속에서 진화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본서는 마법을 위한 15가지 규칙을 가지고 있고, 혼의 통제를 위해서 바가바드 기타에 있는 이 구절에 토대를 두고 있다: “나는 태어나지 않고, 죽지 않는 혼이고, 나는 존재의 주(LORD)이지만, 나의 성질의 주로써, 나는 그 혼의 마법의 힘을 통해서 현현한다.”
그 혼은 본질적 존재로 미현현하지만 그것의 개성의 도구의 성질을 통해서 현현하며, 항상 신비의 원천이다. 그것은 분석하는 구체적인 마인드를 벗어난다: 그것은 개인의 진보를 위해서 움켜잡고 간직하려는 것이 아니라, 마법의 힘을 봉사 속에서 사용하려고 할 때, 그것의 진정한 자아를 열린 가슴으로 융합된 환하게 밝혀진 마인드에게 드러낸다. 혼의 힘은 받아들여진 제자도의 열망자로서 자신의 독특한 시대, 국가 그리고 환경 속에서 실질적인 봉사를 하려는 사람에게 항상 이용 가능하다.
본서에 있는 가르침은 다음의 네 가지 근본 원리를 토대로 하고 있다:
1. 멘탈 심리학 및 감정 심리학과 구분되는 영적 심리학의 법칙들을 가르치는 것.
2. 인간의 혼의 성질과 그 혼과 태양계 그리고 우주와의 관계를 명확히 하는 것. 이것은 준비 단계로써 그룹 관계를 포함할 것이다.
3. 자아와 그 자아가 사용할 수 있는 외피들과의 관계를 보여주어서, 이렇게 인간의 구성요소에 대한 생각을 명확히 하는 것.
4. 비범한 능력(힘)의 문제를 설명하고 그것들을 안전하고 유용하게 계발하기 위한 규칙들을 제공하는 것.
근저에 놓여 있는 이 명제들을 지나서 흐르는 것은 에너지의 테마, 즉 에너지의 센터로써 생명을 불어넣는 하나의 생명이 있으며, 그것은 신성한 흐름 안에 있는 만물에 스며들어 통합시킨다. 인간은 본질적으로 그리고 내재적으로 신성하다; 그리고 영과 물질의 스며드는 합일의 결과인, 의식의 센터, 즉 혼은 인간이 신성과 통일성의 의식을 진화시켜서, 그의 매개체의 조잡한 물질을 구제하고 생명 에너지의 순수한 불꽃을 형태의 제한에서 해방시키는 수단이다. 그러므로 혼은 신과 인간 사이의 불가결한 연결고리이다.
본서는 모든 열망자들 속에 있는 그 혼을 일깨우라는 부름으로 맺는다:
”이 가르침을 읽는 모든 사람들에게, 그들의 힘을 결집하고, 인류 봉사에 대한 헌신의 맹세를 새롭게 하며, 그들 자신의 생각과 소망을 그룹의 선을 위하여 종속시키고, 그들 눈을 자신으로부터 떼어 비전에 새롭게 고정시키라고 호소하는 것으로 맺고자 한다 . . . 모든 학생들이 이 긴급한 시기이자 빠르게 개화하는 기회의 시기에 인류를 돕는데 그들이 가진 모든 것을 희생하도록 결심하게 하라. . . 그대들 모두가 위대한 분들이 분투하는 그 노력에 함께할 것을 요청한다.”
첫댓글 드디어 기다리던 화이트매직론이 출판되었네요. 고맙습니다. ^~^
현재 네이버 도서에서는 안나오고 있고, 부크크 홈페이지에만 나옵니다. 다른책들처럼 인터넷 교보나 알라딘 등 서점 통하여 주문은 안되는지요?
아마도 이번 주 지나면 될 것입니다…부크크가 좀 늦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