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에서 내린 후 3층으로 이동해 출국장으로 입장합니다.
원래 출국장은 1번부터 4번까지만 있었는데 양쪽 끝에 약자들을 위한 패스트트랙 설치관계로 2번에서 5번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사진 016. 제가 탈 비행기는 18시 정각에 출발하는 후쿠오카행 TW293편을 타게 됩니다.
사진 017. 이번엔 저는 2번(옛날 1번)탑승장으로 입장하게 됩니다.
사진 018. 현재 2번, 5번은 바쁜것으로 확인되었으며 3번, 4번은 현재 보통상태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이제 보안검색을 하게 됩니다. 몇몇분들은 신발을 벗고 보안검색을 받았더라구요....
보안검색을 받고, 출국심사를 받았는데 다른 줄은 다 긴데 저는 도심공항에서 받았기때문에 텅텅 비었습니다.
저는 118번이기 때문에 셔틀트레인을 타야합니다. 그래서 내려가고 있습니다.
사진 019, 020 지하로 내려갔는데 오른쪽에 있는 열차를 타라고 안내가 되었습니다.
사진 021. 참고로 한번 타면은 여객터미널로 돌아올 수가 없기때문에 타지말라고 올라가라는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사진 022,023 제가 탈 셔틀트레인이 들어왔습니다. 1편성하고 4편성이 연결이 되어서 들어왔는데요 저는 신형차량을 탑승하게 됩니다.
참, 이번에 셔틀트레인이 우진산전에서 추가로 들어왔다고합니다. 알고보니 2터미널 연계관계로 추가로 도입을 한걸로 확인이 되었는데 04a, 05a, 06a로 들어왔다고 하네요.... 이제 1터미널에서 탑승동까지는 3량에서 4량으로, 2터미널에서 탑승동까지는 1량으로 운행을 한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사진 024. 탑승동 안에 있는 출발전광판입니다.
사진 025~027. 탑승동 안에 있는 기도실입니다. 저도 개신교라 기도를 하고 출발했습니다. 궁금한게 기도실안에 있는 나침반은 뭔가요????
사진 028. 118번 탑승구입니다. 저는 18시 정각에 출발하는 티웨이항공 TW293편을 타게되며, 제가 탄 비행기가 출발하고 나서 떠나는 비행기는 마닐라로 가는 제주항공 7C2305편입니다.
사진 029. 토잉카에 끌려가고 있는 티웨이항공 HL8253입니다. 알고보니 제가 탈 비행기가 아니고 비엔티안으로 가는 TW131편이라고 합니다.
사진 030, 031. 제가 탈 비행기가 들어왔습니다. HL8021이 걸렸네요... 이 비행기는 오사카에서 TW284편으로 출발해 인천에 도착한 다음에 제가 가게 될 후쿠오카로 가는 비행기입니다.
사진 032. 제가 탈 비행기 탑승준비인 상태입니다.
사진 033. 탑승직전 여권과 탑승권을 다시 한 번 확인을 하니 제시를 부탁한다는 안내입니다.
사진 034. 기내에 액체류 반입제한 관련 안내입니다.
사진 035. 12월 20일날 대한항공 KE480편에서 임범준이 난동을 부려 승무원 진압이 문제가 있었다고 리차드막스가 지적한 사건이 발생하여 항공보안법이 강화가 되었다는 안내입니다.
이제 탑승을 시작하는데요 원래 이 편에서 다 올리려고 했으나 너무 길어서 다음편에 올리겠습니다.
다음편인 후쿠오카행 비행기는 설렘을 싣고!!! 편을 기대해주세요^^
첫댓글 기도실의 나침반은 메카 방향을 알려 주는 역할을 합니다. 남과 북을 알리는 바늘 외에 뜬금없는 바늘이 하나 더 있음을 볼 수 있는데, 저게 메카 방향을 가리킵니다. 이슬람교인은 기도할 때 메카를 향해 절을 하기 때문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