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창적인 척추전방전위 시술법이란 있는 것인가?
지금부터 약 2년 전, 경기도에 살고 있는 약 50대 초반의 k씨가 서초동에 있는 저희 사무실을 찾아왔습니다. 내용인즉 TV에서 강남의 어느 전문직업인이 운동으로 척추전방전위를 치료할 수 있다고 하여 찾아갔다고 하였습니다. 가서 상담을 하였더니 자신이 독창적으로 개발하였다는 시술을 받으면 치료가 된다고 하여 120만원을 주고 시술을 한 번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1주일 정도 지나니 다시 아파서 또 시술을 받았고, 이렇게 총 5회의 시술을 받았으나, 시술을 받을 때만 좀 나았다가 며칠 지나면 여전히 통증이 있어 찾아가서 따졌다고 합니다.
의사인 당신이 시술을 받으면 낫는다고 하였으니 완치를 시켜 주던가 아니면 아프지 않을 때까지 시술을 해 달라고 하였더니 그 의사는 자신은 최선을 다하였으나 결과가 좋지 않았다고 하면서 이제 그만 하는 것이 좋겠다고 하여 결국 돈만 날리고 허리 통증은 여전하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수원에 있는 어느 병원이 용하다고 하여 또 5회 시술을 받아 도합 10회 1,200만원의 비용이 소요되었으나 허리는 전과 같이 아프다고 하였습니다.
회원님들은 시술을 받기 전에 척추전방전위증세가 발생하는 원인이 무엇이며, 시술을 한다는 것은 무엇을 어떻게 하는 것인지, 그리고 시술을 받을 경우 어떤 이치로 좋아지는 것인지에 대해서 사전에 꼼꼼히 물어 보고 해야 될 것입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비를 안 떨어지게 할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요?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에도 척추전방전위는 위에서 가해지는 압력에 의하여 발생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에 대해서 이 카페에 글을 올려도 읽어 보지 도 않습니다. 허리 통증의 원인에 대해서 알려고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실은 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지난 수십 년간 허리가 왜 아픈지 생각도 하지 않고 무조건 병원에 다녔습니다.남들이 모두 허리가 아프면 병원에 당연히 가는 것처럼 말입니다. 즉 허리 통증의 원인에 대해서는 전혀 알려고 하지 않고 어느 병원이 용하다고 하면 무조건 가서 진단을 받고 약을 복용했던 것입니다.
회원님들은 저와 같이 어리석게 행동하여 고생하는 분이 없기를 바랍니다.
모든 것에는 원인이 있다. 원인을 제거하면 됩니다. 알려 줘도 게을러서 귀찮게 생각하고 운동도 않고 그냥 쉽게 낫는 것 찾으려고 하다 보니까 마지막에는 결국 휠체어에 의지한 채 노년을 맞게 되는 것입니다.
척추전방전위의 원인을 알아서 원인을 제거해야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남을 탓할 필요가 없습니다.모든 것은 나 자신의 책임입니다. 원인을 생각해보세요.
2017. 1
법무사.사회활동가 이 희 숙 ( 남,69세) 올림
{저자 소개}
대한허리튼튼연구원(Daum Café) 운영
사람은 왜 목.허리.무릎이 아플까?<도서출판 허리튼튼> 저자
주소: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269, 201호(서초동.부림빌딩 201호)
연락처: 010-5250-4802 leebub@hanmail.net
첫댓글 좋은글 잘읽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