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코 캬브레타-기화기 조정-냉간 RPM 알피엠

(청색 화살표 부분)
청색 화살표 부분이 써모왁스 입니다.
온도가 내려가면 수축하죠.
그럼 빨간색 화살표부분이 화살표 방향으로 회전합니다.
아랫 부분은 트로틀(가속) 밸브를 열고 윗 부분은 초크 밸브를 닫습니다.
붉은 원 안의 톱니바퀴가 초크밸브와 스프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보라색 화살표 볼트)
보라색 화살표 볼트는 범위 내에서 초크밸브의 작동범위를 조정합니다.
볼트를 풀고 고정된 철편을 위 아래로 움직이면 붉은 원 안의
플라스틱 톱니바퀴의 위치가 변하면서 초크밸브의 열림 양이 변합니다.
열려 있으면 냉간시 시동이 잘 되지 않거나 늦게 됩니다.
(흑색 화살표의 볼트)
흑색 화살표의 볼트는 범위 내에서 트로틀 밸브의 작동 범위를 조정합니다.
냉간 알피엠 조정으로 알려져 있지만
녹색 화살표 부분을 먼저 조정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런데 장착상태에서 조정이 쉽지 않은게 문제입니다.
그리고 스프링으로 강하게 힘을 받고 있기 때문에
장력을 해제하지 않고 조정이 반복적으로 이루어지면 나사가 마멸 파손됩니다.
장력 해제 방법은 붉은색 화살표 부분에
T자 각인된 부분을 붉은 화살표 반대 방향으로 밀면 됩니다.
(황색 화살표 볼트)
왁스가 완전히 팽창한 후의 공회전 수를 조절합니다.
온간 알피엠 조정
(녹색 화살표 볼트)
아무것도 만지지 않은 티코 차량이 냉간 알피엠이 너무 높다면
녹색 화살표 볼트만 조이면 됩니다.
볼트가 마모되어 짧아지거나 왁스가 누출이 돼서
돌출량이 줄어들면 냉간 알피엠이 올라갑니다.
(녹색 화살표 볼트)
녹색 화살표 볼트는 온도에 맞게 오토초크 기구를 작동하는 범위를 조정합니다.
안쪽 너트를 풀고 조정후 다시 조여놔야 합니다.
첫댓글 글쓴이 : 마지막티코의꿈(정의철)님 글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