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놀(Seanol)은 Sea와 Polyphenol의 합성어로
제주앞바다에서 자라는 갈색 해조류 "감태"(Ecklonia cava)에서 추출한 물질로
강력한 항염증, 항산화, 혈류, 대사촉진 작용을 하며 미국 FDA 승인을 얻어 완전성이 확보된 것입니다.
(호산나치과 범계점)
또한 당뇨병, 심장병, 관절염, 치매, 난치성 질환의 근본 원인이 만성염증에 기인하는 것으로
씨놀은 부작용 없이 만성염증을 치료하는 물질입니다.
만성염증은 활성산소가 증가하고, 순환작용이 감소하고, 조식의 퇴행화를 가속시키는데
여기에 씨놀을 투여하면 순환을 촉진하고, 항산화 작용으로 활성산소를 소거하며,
NF-KB를 제어하여 자연치유력을 회복시켜서 질병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세포의 안과밖, 인체의 구석 구석 까지 작용하는 효과적인 항산화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씨놀은 최대8개의 폴리페놀 고리를 형성하고 있으며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합니다. (적포도주 2개, 토마도, 파슬리 3개, 녹차4개의 고리 형성)
* 페놀의 고리가 1개 많을 수록 항산화력은 2배 *
씨놀은 내장지방을 15%감소 시키고,
혈당을 80%미만으로 정상화 시킵니다.
또한 씨놀은 동일한 양의 땅에서 축출한 폴리페놀보다 10~100배 더 강력합니다.
염증을 증폭하고 통증을 유발하는 Cox-2 효소를 강력 억제합니다.
또한 조직을 분해하는 MMP-2, MMP-9 효소의 활성을 80%이상 감소 시킵니다.
관절염, 신경통에 대한 효과가 크고 손상된 조직을 치유 합니다.
혈액을 부드럽게 해주는 안티플라스민의 활동을 조절하고 혈관 확장을 통한 원활한 혈류작용을 합니다.
씨놀은 미국의 워싱톤 주립대, 오하아오 주립대 등 유명연구기관 및 의학계에서 실시한
동물실험에서 식물성분으로서 충분한 안전성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만성염증을 효과적으로 막아주고 혈류개선 대사를 활성화 시키는 차세대 신규 기능성물질로 인증되었습니다.
워싱톤 주립대의 연구결과 비만 및 제2형 당뇨쥐에서 염증관련 유전자를 활성화시키는
NF-KB발현정도를 면역조직학적으로 분석한 결과8주만에 50%이상의 염증인자 발현을 억제하는 효과를 보였습니다.
오하이오 주립대에서 실시한 연구에서 생쥐의 피부를 자외선에 26주간 노출시켰을때의
피부세포의 염증 및 종양발생실험에서도 탁월한 세포보호기능을 나타내어 과학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특히 씨놀은 현재 의학계에서 노화와 퇴행성질환의 주요 원인으로 부각된 염증대사에
탁월한 임상효과를 나타내며 미국내 사망률 1위인 심혈관 질환과 퇴행성 질환에
효과가 뛰어나 판매 6개월 만에 20만명이 복용하고 있는 정도로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부경대학교 화학과 김세권 교수는 대형갈조류인 감태(Ecklonia cava)에서
천식 및 아토피 예방 효과를 보이는 4종의 플로로글루시놀류(floroglucinols)를 분리했으며,
이들 물질은 아토피와 관련된 각질형성, 미란 등의 피부증상 완화에 효과를 보였습니다.
연구결과
천식, 아토피 뿐만 아니라 에이즈, 노화, 당뇨, 비만 등에 효과가 있는 물질도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특히 혈관과 뇌의 노화를 막아주며 전신대사를 좋게 해
신체 기능의 저하를 예방하고 건강 개선을 돕는 역학을 합니다.
당뇨병 환자가 씨놀을 활용할 경우 혈당개선 효과가 있으며
류마티스관절염이나 퇴행성관절염에서도 진통을 완화해 주는 등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 내장비만을 억제하며 혈관에서는 혈관 탄력을 유지시키고 혈관 확장을 통한 혈류량을 증가시킵니다.
고지혈증 환자에게는 몸에 해로운 저밀도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주목할 점은 위에서 언급한 질병이 발견되기 훨씬 전 단계에 씨놀을 활용하면
동맥경화, 심근경색, 뇌경색 등의 중증질환 발생 확률을 낮출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뇌의 알파파가 증가하고 베타파가 감소하면 집중력이 높아지는데,
씨놀을 활용하면 알파파를 17% 가량 증가시켜주고, 베타파를 감소시켜줍니다.
또 뇌 신경전달 물질을 증가시켜 집중력을 20% 정도 높일 수 있습니다.
스토너 박사는 연구 결과에 대해 "씨놀의 만성염증 제어 능력은(만성염증 제어 및 암 예방)
이제껏 본 어떤 물질보다도 뛰어나다”라고 발표하였습니다.
기능성 화장품들이 추구하는 피부 외층에서 부터 진피층까지 흡수됨은 물론
관절 조직까지 침투할 수 있는 물질은 씨놀이라는 물질이 유일합니다.
조직세포의 재생력을 높이고, 세포 하나 하나를 활성화 시키는 놀라운 힘을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