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타 반죽 준비하기. 푸드 프로세서의 볼에 밀가루, 올리브 오일 그리고 계란을 넣고 칼날을 장착한다. 혼합물이 큰 부스러기 형태로 될 때까지 돌린다. 작업대 표면에 살짝 밀가루를 뿌리고 약 2분간 부드러워지고 적당한 탄력이 생길 때까지 반죽한다. 랩에 반죽을 싸서 냉장고에 약 20분간 둔다.
소금물에 조개를 넣고 해감한다. 차가운 흐르는 물에 헹궈낸 후, 물기를 빼서 따로 둔다.
반죽을 최대한 얇게 민다. 반으로 접고 다시 밀어준다. 밀대를 이용하여 반죽을 최대한 끝까지 밀고 부드럽게 늘려준다. 다시 접기를 10번 반복하여 파스타 반죽이 최대한 얇게 한다. 파스타 반죽을 펴고 칼로 길게 자른다.
큰 소스팬에 소금간을 한 물을 넣고 끓인다. 딸리아뗄레를 끓는 물에 넣고 알 단테 상태가 될 때까지 2~3분간 익힌다. 물에서 빼어 건조시킨다.
큰 소테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른 후, 달군다. 샬롯과 마늘을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약 3분간 서서히 익힌다. 조개와 화이트 와인을 넣고 뚜껑을 덮어 3~5분 정도 조개가 입을 벌릴 때까지 스팀한다.
껍질이 벌어지지 않은 조개는 제거한다. 딸리아뗄레와 버터를 조개를 익힌 소테 팬에 넣고 낮은 불에서 약 1분간 포크로 잘 섞어준다.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후, 레몬즙과 파슬리를 첨가한다. 얄팍한 접시에 담고 마이크로 샐러드 채소로 장식한다.
첫댓글 오늘 점심 파스타가 땡기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