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삼동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에서는 11월30일(화) 방역과 안적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직원(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을
대상으로 11월 직원회의 및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현재 코로나바이러스가 재확산되고 있어 40명이 넘는 많은 인원이
한자리에 모이기 어려우므로 두 조로 나누어 회의 및 교육이 진행되습니다.
이번 11월 교육은 법정의무교육인 퇴직연금교육과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1) 퇴직연금교육(교육진행자-신한은행 이길환부지점장)
: 퇴직연금교육은 연금제도와 관련된 내용으로 회사가 근로자의 노후를 보장하기 위해 근로자에게 회사가 지급해야 하는 퇴직금을 금융회사에 맡기고 기업 또는 근로자의 지시에 따라 일시금 또는 연금으로 지급하는 제도 입니다.
2)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교육진행자-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임지혜사회복지사)
: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은 장애로 인한 차별방지 및 장애인의 고용기회확대와 더불어 장애인 근로자의 직업생활안정을 위한 교육과정입니다.
※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의 경우,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이수한 자격이 있는 강사가 교육을 진행해야 하므로 시설장 또는 관리자 입회하에 동영상 시청으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교육을 마친 후 기타 전달사항을 안내해드렸고 2021년 서비스만족도 조사를 위한 설문지를 배부해드리며
직원회의 및 교육을 끝마쳤습니다.
2021년의 마지막 달 12월이 되어 바쁜 나날이 반복되어도 따뜻한 차 한잔 하시면서 마음의 여유를 가지시어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