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부러움 속에 재벌가 막내딸과 결혼한 한강호. 하지만 그것은 불행의 시작이었다. 왜 그땐 몰랐을까. 사랑도 힘이 있어야 지킬 수 있다는 것을. 결국 이혼을 하루 앞두고 쓰러진 한강호. 그가 다시 눈을 떴을 땐 10년 전으로 되돌아와 있었다.
[구독자통계] 남성 : 87%. 여성 : 13% 50대 이상: 37%. 40대 : 30%. 30대: 18%
1화: 13/1/20. 20741조회. 212 추천 82화: 8/5/20. 3086조회. 66추천 휴지기: 9개월간. 아무 사유 없이 중단. 고지도 없이. 신뢰 하락. 83화: 마무리 글 정리 529조회. 3추천 84화: 7/2/21 완결. 428조회. 4추천
[캐릭터 구성] <회귀전> 한강호 상무:로얄FC그룹 막내사위
<회귀후> 한강호:로얄 FC 미래전략부 대외경제 총괄팀장 소연: 로얄 FC그룹 막내딸 이차진 회장: 로얄 FC그룹 김정숙: 회장 부인 이현성: 회장 차남. 부사장 이태성: 회장 장남. 부사장 이지영: 회장 셋째 딸 이재윤: 로얄 미래전략 본부장 지동원: 미래전략부 전략 1팀장 이태성: 로얄 부사장 박광덕: 미래전략부 실장 이동욱: 로얄증권 과장 차민화: 정보분석 실장 박병호: 상무.
[독자 댓글-이례적] 1번 댓글: 물물방울-항상 긍정. 응원. 답댓글: 작가 응답
<프롤로그> 호델 화장실 메스꺼움으로 토했다. 콰쾅 으윽 귓가에 천둥소리가 들려왔다. 강호가 어지러움을 참지 못하고 자리에 주저앉았다. 콰광... 그리고 또 한번 번뜩이는 시야 마침내 한강호가 쓰러졌다. 의식이 멀어져간다. 소연아... 마지막 힘을 다해 내뱉은 그의 말이 차가운 대리석 바닥위로 흩어져 갔다. *** 10년전 소연이가 살던 집이었다. 핑크색 신발장과 맞은편에 있는 전신거울... 이건? 분명했다. 다시는 돌아오지 못할 줄 알던 과거. 영원한 그리움 속으로 남아있을 거러 생각했던 공간. 그 공간이 지금 눈앞에 펼쳐져 있었다. 소...소연아 자기 오늘 왜 그래? 오늘 정말 이상한 거 알아?
<회사 업무 조직 관계 일> 전략 보고서는 통칭해서 ‘그레이’라고 부릅니다. 알아보기 쉽게 그냥 회색 용지로 분류해둔 거예요. 아이디어 보고서는 ‘화이트’라고 부르고요. 빨리 익숙해지셔야 할 겁니다. 보고서는 가급적 1만 자를 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고요. 우리 조직은 다른 조직과 다릅니다. 회의 때마다 안건을 가지고 투표를 붙이는데요. 일반적인 안건은 70%. 중요한 안건은 84%를 얻어야 통과가 됩니다. 무슨 말인지 아시겠죠? 창의력? 수평적 조직? 여기는 그 어느 조직보도 정치가 중요한 곳입니다.
쥐는 벌레를 잡아먹습니다. 그리고 쥐는 뱀에게 잡아먹히죠. 그리고 뱀은 독수리에게 잡아먹힙니다.
프레젠테이션의 본질은 핵심을 단순하게 보여주는 것이다. 상대방 설득, 고객 설득, 주주설득. 상사설득
모든 정보를 다 담는다고 좋은 PPT가 아니다. 형형색색으로 알록달록하게 칠하고 그래프와 도표를 잔뜩 집어넣고 애니메이션도 추가하고 그렇게 화려하게 꾸민 것이 좋은 PPT가 아니다.
그런 PPT는 복잡하기만 할 뿐 알맹이가 없다. 좋은 PPT는 여유가 있으면서도 핵심을 챙긴다.
목차를 빼라. 범례도 빼라. 단순화할 수 있는 것들은 최대한 단순화 시켜라. 색상은 강조할 부분 하나만 색칠하라.
최대한 단순하게. 하지만 핵심은 명확하게 전달한다.
관련자외 출입금지-> 회장님 특별지시 프레젠테이션 준비중
‘거 만한 자여 바다앞에서 크다고 자랑하지 말지니 곧 큰 파도가 덮치매 흔적도 없이 사라질 것이다.‘
블랙아웃 경고등이 켜지는 업체주식이다. 브랙아웃은 항공용어로. 항공기가 급격히 수직 상승할 때 중력 이탈로 인해 조종사의 뇌에서 피가 빠져나가며 산소 결핍 증상을 나타내는 것을 말한다. 제트기가 수직 상승하듯 주가가 오르게 될 종목이다.
심장이 뜨끔했다. 강아지 풀 한포기를 뽑으려 했는데, 그 아래 뱀이 똬리를 틀고 있는 것같은 그림이었다.
남자도 늙으면 감수성이 풍부해진다. 승리도 성공도 모든게 다 부질없다고 느끼기전에 진짜 소중한 것을 깨닫는 것이 부럽네.
재벌 수사같은 경우는 기싸움도 있을 수 있기에 존칭을 생략하기도 한다.
위기를 넘기고자 고개를 숙인자는 기회가 생기는 즉시 자신에게 굴욕을 준 상대의 목을 치려한다.
타호박승(打虎拍蠅) 2014년 중국 신조어. 호랑이든 파리든 다 때려잡는다.
적을 만들지 마라 사업을 하는데 이것이 제1원칙이다. 1원칙을 지키지 못한다면 후환을 없애는 것이다.
사랑이란 아주 먼 과거로부터 이미 정해져잇는 운명이다.
양털깎기란 대규모 투기 자본은 운용하는 세력들이 돈을 버는 방식이다. 개발도상국이나 저개발 국가에 대규모 투자를 해서 경제를 일으키고 어느정도 경제가 발전했다 싶으면 투자했던 돈을 회수하여 의도적으로 경제 혼란을 일으키는 것이다. 그렇게 경제가 몰락하면 해당국가의 알짜배기 기업들과 부동산을 마구잡이로 쓸어담는 것이다.
세금이 뼈아프지만 좀 더 배부르자고 보안장비를 갖다 버릴 수는 없지.
작전명 블랙스완 1697년 호주에서 검은 색 백조가 발견. 진귀한 일이라는 은유적 표현으로 사용
마지노선 수백년간 같은 루트로 g\침투해온 적병들을 퇴치하기위해 최첨단 장비들로 방어망을 구축해놓았지만 어느날 갑자기 적병들이 예상치 못햇던 루트로 쳐들어왔다. 1차대전 끝나고 프랑스가 천문학적인 돈을 들여 건설한 장벽. 당시 돈 160억 프랑을 들여 만든 140km짜리 장벽. 독일은 그것을 비웃기라도 하듯 마지노선을 피해서 프랑스를 공격했다.
사람은 자기 팔꿈치조차 입으로 핧지 못하는 존재다. 신종 바이러스 확산으로 투자 위협 평소는 잘 나가는 투지기법 중 하나도 무너진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높은 것을 공매도하고 저렴한 것을 매수함으로써 두 상품 가격차가 좁혀지길 기다려 투자 이익을 취하는 기법이 위험에 빠진다. 국제 위기가 발생하면 세계각처로 나간 투자금이 미국으로 돌아온다.
국제 위기시 하이에나같은 투자자들은 헤지펀드가 보유한 포지션을 무차별적으로 공매도하고 헤지펀드가 공매도한 포지션을 매수한다.
월가는 정글이다. 친구가 하더라도 이곳에선 경쟁자일뿐이다. 한 놈이라도 더 밟아놔야 내 밥그릇을 지킬 수 있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