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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구리 재앙(출애굽기 8장 1~15절) - 개구리 재앙이란
첫째 재앙은 요술사들의 지팡이를 삼킨
아론의 지팡이가 상징하는 복음의 말씀을
믿는 자는 구원을 받고
믿지 않는 자는 심판을 받는다는 것을
다른 복음을 따르는 자들을 상징하는 애굽의 나일강물이
피가 되는 재앙을 통하여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런데 모세와 아론만 물을 피가 되게 하는
표적을 행하는 것이 아니라
애굽의 요술사들도 물을 피로 변하게 했다는 것은
다른 복음을 전하는 자들도 자신들이 전하는 말씀을
따르지 않으면 심판을 받는다고 말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복음 전도자를 상징하는 모세와 아론이 전하는
복음의 말씀을 따르지 않는다는 뜻으로
바로가 이스라엘 백성을 보내지 않았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여호와 하나님은 둘째 재앙을 애굽에 내리게 되는데
본문 1~2절을 보면 ....
출8:1 <둘째 재앙 : 개구리가 올라오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바로에게 가서 그에게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에 내 백성을 보내라 그들이 나를 섬길 것이니라
출8:2 네가 만일 보내기를 거절하면
내가 개구리로 너의 온 땅을 치리라
둘째 재앙인 개구리 재앙은
애굽이 왜 심판을 받게 되는지 말씀하고 있는 것이며
저와 여러분을 다른 복음으로 유혹하고 있는
자들이 누구인지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럼 개구리 재앙이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
요한계시록 16장 12절부터 봅니다.
계16:12 또 여섯째 천사가
그 대접을 큰 강 유브라데에 쏟으매 강물이 말라서
동방에서 오는 왕들의 길이 예비되었더라
유브라데 강은 하나님 백성을
대적으로부터 보호하는 울타리와 같은 것인데
그 강물이 말랐다는 것은
백성을 보호하는 울타리를 허물어졌다는 뜻입니다.
이 말씀을 이사야 5장 1~6절은 이렇게 말합니다.
사5:1 <포도원 노래> 나는 내가 사랑하는 자를 위하여
노래하되 내가 사랑하는 자의 포도원을 노래하리라
내가 사랑하는 자에게 포도원이 있음이여 심히 기름진 산에로다
사5:2 땅을 파서 돌을 제하고 극상품 포도나무를 심었도다
그 중에 망대를 세웠고 또 그 안에 술틀을 팠도다
좋은 포도 맺기를 바랐더니 들포도를 맺었도다
여호와 하나님은 바로의 노예로 살아가던
이스라엘 백성을 유월절 양의 죽음으로 출애굽시켜
가나안 땅을 기업으로 주셨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스라엘 백성들은 자신들을 구원하신
유월절 양의 죽음인 복음의 말씀을 배척하고
율법으로 하나님을 섬기고 있다는 것으로
들포도를 맺었다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이 하나님을 섬기되 우상처럼 섬겼다는 것으로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판단해 보라고
이어지는 3절은 말합니다.
사5:3 예루살렘 주민과 유다 사람들아 구하노니
이제 나와 내 포도원 사이에서 사리를 판단하라
사5:4 내가 내 포도원을 위하여 행한 것 외에
무엇을 더할 것이 있으랴
내가 좋은 포도 맺기를 기다렸거늘 들포도를 맺음은 어찌 됨인고
여호와 하나님은 유월절 양의 죽음으로
죄에서 구원해 주신 십자가의 은혜와 사랑을
잊지 않게 하려고 율법을(십계명과 제사제도) 주었는데
그 율법을 통하여 죄인임을 깨달아
십자가의 은혜와 사랑을 알려 하지 않고
율법을 지켜 의롭다 여김을 받으려 했다는 뜻입니다.
이러한 것은 하나님을 우상처럼 섬기는 것으로
이러한 행위는 이방인이 우상을 섬기는 것과 같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스라엘 백성을 보호하고 있는 울타리를 걷어
먹힘을 당하게 한다고
이어지는 5절부터 말씀하십니다.
사5:5 이제 내가 내 포도원에 어떻게 행할지를 너희에게
이르리라 내가 그 울타리를 걷어 먹힘을 당하게 하며
그 담을 헐어 짓밟히게 할 것이요
사5:6 내가 그것을 황폐하게 하리니 다시는 가지를
자름이나 북을 돋우지 못하여 찔레와 가시가 날 것이며
내가 또 구름에게 명하여
그 위에 비를 내리지 못하게 하리라 하셨으니
내가 그 울타리를 걷어 먹힘을 당하게 하며
그 담을 헐어 짓밟히게 한다는 것은
이스라엘 백성을 보호하지 않고
이방 민족에게 넘겨주신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이스라엘 백성들이 바벨론 포로에 끌려가는 것으로
복음으로 하나님을 섬기던 교회가 하나님을 우상처럼
섬김으로 사탄의(거짓 목자의) 포로에 넘겨주신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찔레와 가시가 나고
비를 내리지 못하게 한다는 것으로
복음을 받아드리지 못하게 그대로 둔다는 뜻입니다.
지금으로 말하면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인
복음의 말씀을 전하되
누룩과 꿀을 넣어 전하는 것을 따르고 있으면
하나님은 그들을 보호하지 않고 그대로 두셔서
거짓 목자의(개구리) 가르침을 따르게 하여
결국 심판받게 하신다는 뜻입니다.
이러한 의미를 담고 있는 것이
유브라데 강물이 말라서 동방에서 오는 왕들의
길이 예비 되었다고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럼 동방에서 오는 왕들은 누구를 말하는지
이어지는 요한계시록 16장 13~14절을 보면 ....
계16:13 또 내가 보매 개구리 같은 세 더러운 영이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나오니
계16:14 그들은 귀신의 영이라 이적을 행하여
온 천하 왕들에게 가서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의
큰 날에 있을 전쟁을 위하여 그들을 모으더라
동방에서 오는 왕들은 개구리 같은 세 더러운 영이라 말하는데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나오는
다른 복음을 말하는 것으로 이를 귀신의 영이라 말합니다.
즉 다른 복음을 전하는 것을 따르고 있으면
하나님은 그대로 두셔서 거짓 목자를 따르다가
심판받게 한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개구리 같은 더러운 세 영은 예수님의 이름과
또 이것이 십자가 복음이라고 말씀을 전하되
누룩과 꿀을 넣어 전하는 거짓 목자들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거짓 목자의 모습을 요한계시록은
용과 짐승과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나오는
귀신의 영이라 말하는 것입니다.
이들의 말씀을 따르게 되면 결국 복음을 받아드리지 못해
심판을 받게 된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럼 개구리와 같은 더러운 영을 누가 보내는지
열왕기상 22장 21~23절을 보면 ....
왕상22:21 한 영이 나아와 여호와 앞에 서서 말하되
내가 그를 꾀겠나이다
왕상22:22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어떻게 하겠느냐
이르되 내가 나가서 거짓말하는 영이 되어
그의 모든 선지자들의 입에 있겠나이다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너는 꾀겠고 또 이루리라 나가서 그리하라 하셨은즉
왕상22:23 이제 여호와께서 거짓말하는 영을
왕의 이 모든 선지자의 입에 넣으셨고
또 여호와께서 왕에 대하여 화를 말씀하셨나이다
이 장면은 이스라엘의 왕 아합이 유다 왕 여호사밧에게
길르앗 라못으로 가서 아람 왕과 싸우자고 말하자
선지자에게 듣고 전쟁에 나가자고 합니다.
그러자 이 싸움은 하나님이 승리하게 하신다며
나가 싸우라고 거짓말하는 영을 받은 모든 선지자는 말합니다.
이 말을 들은 여호사밧은 다른 선지자의 말을 들어보자고 하자
아합 왕은 이렇게 말하는데 ....
열왕기상 22장 8절을 보면 ....
왕상22:8 이스라엘의 왕이 여호사밧 왕에게 이르되
아직도 이믈라의 아들 미가야 한 사람이 있으니
그로 말미암아 여호와께 물을 수 있으나
그는 내게 대하여 길한 일은 예언하지 아니하고
흉한 일만 예언하기로 내가 그를 미워하나이다
여호사밧이 이르되 왕은 그런 말씀을 마소서
아합 왕은 자신에게 길한 예언하는 선지자의 말만 듣고
여호와께 돌아오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미가야 선지자의 말은 듣지 않고 배척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런데 미가야는 모든 선지자에게
하나님이 거짓말하는 영을 보내셔서
그런 말을 했다며 전장에 나가면 죽는다고 말했는데
결국 아합 왕은 전장에 나갔다가 죽임을 당하고 말았던 것입니다.
여기서 아합 왕은 복음을 배척한 바로 왕과
다른 복음을 따르고 있는 자들인 666표를 받은 자들을 말하며
이런 자들에게는 그들이 좋아하는 말씀을 전하는
거짓 선지자를(개구리) 보내어 다른 복음을 따르게 하고
결국 지옥불에 던져 버린다는 뜻입니다.
이 말씀은 저와 여러분이 어떠한 마음으로
신앙생활을 해야 하는지 잘 말씀해 주고 있는 것입니다.
이처럼 거짓말하는 영도
하나님이 주관하고 계심을 말씀하고 있는 것으로
백성을 보호하는 울타리를 없애고 물을 마르게 하는 것도
하나님이 하신다는 뜻입니다.
이번에는 신명기 13장 1~3절을 봅니다.
신13:1 너희 중에 선지자나 꿈 꾸는 자가 일어나서
이적과 기사를 네게 보이고
신13:2 그가 네게 말한 그 이적과 기사가 이루어지고
너희가 알지 못하던 다른 신들을
우리가 따라 섬기자고 말할지라도
신13:3 너는 그 선지자나 꿈 꾸는 자의 말을 청종하지 말라
이는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가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는 여부를 알려 하사 너희를 시험하심이니라
기적과 이적이 일어나고 하나님과 직통 계시를 받아
예언한다고 할지라도 그들의 말을 따르지 말라는 것입니다.
즉 모든 성경을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인
십자가로 풀어서 전하는 것 외에
다른 것을 전하는 것을 따르지 말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자들을 교회에 보내는 것은
하나님이 저와 여러분이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는 여부를 알려고 보낸다는 것입니다.
이런 자들의 말을 따르면 아합 왕처럼
결국 심판을 받게 된다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이 말씀을 사도바울도 동일하게 말하고 있는데
데살로니가후서 2장 9~12절을 보면 ....
살후2:9 악한 자의 나타남은 사탄의 활동을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살후2:10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있으리니
이는 그들이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받지 못함이라
살후2:11 이러므로 하나님이 미혹의 역사를
그들에게 보내사 거짓 것을 믿게 하심은
살후2:12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들로 하여금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십자가의 은혜와 사랑인 복음의 말씀을 알고 믿으려 하지 않고
누룩과 꿀을 넣은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이 그런 것을 전하는 거짓 목자를 보내어
따르게 하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을 심판하시려고
하나님이 그렇게 하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와 여러분은 복음의 말씀에 누룩과 꿀을 넣어
전하거나 기적과 이적을 행하는 것을 따르지 말고
오직 복음의 말씀만 듣고 따라야 한다고
이어지는 요한계시록 16장 15절은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계16:15 보라 내가 도둑 같이 오리니
누구든지 깨어 자기 옷을 지켜 벌거벗고 다니지 아니하며
자기의 부끄러움을 보이지 아니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벌거벗은 것은 하나님 앞에 죄를 범한 죄인의 모습을 말하는데
모든 인류는 아담과 하와의 죄로 인하여
아담과 하와처럼 벌거벗어 부끄러운 자들입니다.
그런 저와 여러분에게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벗어주신
가죽옷을 입혀 주어 우리의 부끄러움을 가려 주셨는데
이 옷을 지켜야 한다는 것으로
어떻게 우리가 부끄러움을 가리움 받았는지
알아야 한다는 뜻입니다.
즉 복음의 말씀만 듣고 먹어야 한다는 뜻이며
이 말씀을 떠나지 않아야 한다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저와 여러분의 부끄러움을 가려 줄 가죽옷은
내 죄를 대속하여 주어 구원해 주시기 위하여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의 모습을 마음의 눈으로 바라볼 때
예수님은 저와 여러분에게 가죽옷인
예수님의 의에 옷을(믿음을 주심) 입혀 주신 것입니다.
이 모습은 마치 야곱이 삼촌 라반으로부터
품삯을 받는 모습과 같은데 ....
창세기 30장 38~39절을 보면 ....
창30:38 그 껍질 벗긴 가지를 양 떼가 와서 먹는
개천의 물 구유에 세워 양 떼를 향하게 하매
그 떼가 물을 먹으러 올 때에 새끼를 배니
창30:39 가지 앞에서 새끼를 배므로
얼룩얼룩한 것과 점이 있고 아롱진 것을 낳은지라
여기서 껍질 벗긴 가지는 모든 성경을
십자가로 풀어주는 말씀을 전하는 모습이며
이 말씀을 듣고 있는 교회의 모습이
양 떼가 물을 먹는 모습인 것입니다.
즉 저와 여러분이 모든 성경을
십자가로 풀어주는 복음의 말씀만 들을 때에
믿음이 잉태되어 새로운 피조물로 거듭나
구원받는 모습을 그리고 있는 것으로
예수님의 의에 옷을 입어 부끄러움을 가리게 되는 것입니다.
이 옷을 지켜 벌거벗고 다니지 말라는 것으로
누룩과 꿀을 넣은 다른 복음을 듣고 따르지 말고
오직 모든 성경을 십자가로 풀어주는 말씀만
듣고 먹어서 믿음을 지키라 말씀하는 것입니다.
이런 사람이 복이 있다고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사도바울은 이 말씀을
에베소서 6장 11절에 이렇게 말합니다.
엡6:11 마귀의 간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라
이처럼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인 복음의 말씀 외에
다른 것을 추가하거나 다른 것을 전하는 자들을
개구리라 말씀하는 것이며
개구리와 같은 자들이 전하는 말씀을 따르지 않고
진리의 말씀만 듣고 따르는 자들이 복이 있다고
말씀하는 것입니다.
본문으로 돌아가서 ....
모세와 아론만 개구리를 올라오게 하는 것이 아닌
애굽의 요술사들도 동일하게 개구리를 올라오게 한다고
본문 6~7절은 말합니다.
출8:6 아론이 애굽 물들 위에 그의 손을 내밀매
개구리가 올라와서 애굽 땅에 덮이니
출8:7 요술사들도 자기 요술대로 그와 같이 행하여
개구리가 애굽 땅에 올라오게 하였더라
개구리는 다른 복음을 전하는 자들을 말하는데
애굽의 요술사들도 동일하게 한다는 것은
진리의 말씀을 전하는 자들을 보고
그들도 다른 복음을 전하는 자들이라 한다는 것입니다.
즉 진리의 말씀을 알고 전하는 하나님의 종들은
다른 복음이 무엇인지 알고 다른 복음을 전하는 자라 말하지만
이단들도 동일하게 진리의 말씀을 전하는 주의 종들을
다른 복음을 전하는 자들이라 한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개구리가 온 땅을 올라오자
바로는 개구리를 떠나게 해주면
이스라엘 백성을 보내준다고 말하는데 ....
본문 8~10절을 보면 ....
출8:8 바로가 모세와 아론을 불러 이르되
여호와께 구하여 나와 내 백성에게서 개구리를 떠나게 하라
내가 이 백성을 보내리니 그들이 여호와께 제사를 드릴 것이니라
출8:9 모세가 바로에게 이르되 내가 왕과 왕의 신하와
왕의 백성을 위하여 이 개구리를 왕과 왕궁에서 끊어
나일 강에만 있도록 언제 간구하는 것이 좋을는지 내게 분부하소서
출8:10 그가 이르되 내일이니라 모세가 이르되
왕의 말씀대로 하여 왕에게
우리 하나님 여호와와 같은 이가 없는 줄을 알게 하리니
모세는 바로의 청대로 하나님 여호와와 같은 이가
없는 줄을 알게 하려고 개구리를 떠나게 한다고 말합니다.
하나님은 저와 여러분에 여호와와 같은 분이
없음을 알게 하시려고
십자가를 통하여 복음을 밝히 드러내 주셔서
진리의 말씀과 다른 복음을 구별해 주신 것입니다.
그래서 전신 갑주를 입은 저와 여러분에게는
개구리와 같은 다른 목자가 전하는 말씀을 분별하게 되어
다른 복음을 따르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본문 15절은 바로가
이스라엘 백성을 보내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출8:15 그러나 바로가 숨을 쉴 수 있게 됨을 보았을 때에
그의 마음을 완강하게 하여 그들의 말을 듣지 아니하였으니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더라
바로가 이스라엘 백성을 보내주는 것은
유월절 양의 죽음으로만 보내준다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저와 여러분이 사탄의 노예에서 해방되는 것은
오직 복음의 말씀만 듣고 먹을 때
믿음에 이르게 되어 구원받게 된다는 뜻입니다.
이처럼 개구리 재앙은
진리의 말씀을 따르려 하지 않고 배척하면
듣고 싶은 말씀을 전하는 자들인 개구리와 같은
거짓 선지자를 보내어 따르게 하고
결국 지옥불에 던진다는 뜻입니다.
이 말씀을 꼭 기억하시고
예수님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는 모든 성경을
십자가로 자세히 풀어주는 말씀만 듣고 먹어야 함을 잊지 마시고
이 말씀만 듣고 먹어서 생명을 지키는 분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 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