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맛집먹거리관련/세부자유여행/보홀여행/골프여행/볼거리세부마사지체험/호핑투어밤문화체험 - 세부 방문시 현지에서 먹어볼수 있는 시푸드 및 레스토랑 안내
필리핀은 회 문화가 발달되어 있지 않기에.. 회를 접하려면 찾아 다니셔야 합니다.
물론 한인 시푸드 레스토랑은 당연 가능 합니다..
회를 드실땐 필히 예약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손쉽게 샤시미 회를 드시고 싶으실때 일식 레스토랑, 혹은 한인 시푸드 레스토랑을 찾아 가시길~.
세부에서 리조트들이 있는곳은 막탄이라는 섬이며 세부 본섬의 다운타운은 리조트에서 차량으로 약 40분정도 이동을 합니다.
막탄섬에서 전문 씨푸드를 드실만한 곳은 샹그릴라 호텔 코리코브라는 씨푸드 레스토랑으로 바닷가 데크에 있어 분위기나 음식맛이 좋으나 가격이 많이 비싸고 조그마한 크기입니다.(2인기준 랍스터요리 2500~4000페소) 그리고 각 리조트마다 시푸드 레스토랑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금액은 약간 비싼편이기에.. 로컬 시푸드 레스토랑을 방문하는게 좋습니다.
로컬 시푸드 레스토랑으론 막탄 슈라인이 대표적인 레스토랑 입니다.
본섬에는 2개의 씨푸드 전문점이 있으며 보통 랍스터를 Kg당 판매를 하는 랍스터 전문점으로 레스토랑의 분위기는 호텔의 분위기보다는 떨어지지만 호텔보다는 값싸게 커다란 랍스터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세부에서 씨푸드(Seafood)를 즐길 수 있는 곳
필리핀에 오면 강점 중의 하나가 한국에서 비싸게 드시는 씨푸드를 저렴하게 드실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좋아 하시는 분들 찾아가서 맛 한번 보세요
필리핀에서 맛보실 수 있는 Sea Food
알리망오(민물게) , 바다게 , 대하(큰새우) , 랍스터(무지개,로컬) 자이언트 조개(일명 진주조개) , 각종 조개종류 , 전복 , 라푸라푸(돔 종류) , 오징어 등의 다양한 해물과 생선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1. CEBU CITY 내
- SEA FOOD CITY : Water Front Hotel CEBU (본호텔은 세부시내에 하나,막탄공항 근처에 하나 2개가 있으므로 잘구분바람) 에서 택시로 3분 거리에 있고 , 시푸드를 전문적으로 하는 대형 음식점입니다. MTM어학원 같은 건물 1층입니다.(라니벨 호텔)
각 종류마다 가격이 명시되어 있고 대형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2. MACTAN 내 (막탄 슈라인 혹은 슈투킬)
- SUTUKIL : 샹그리라에서 걸어서 10분거리에 있고 , 근처에 라푸라푸 기념동상이 세워져 있습니다.
여러 식당이 모여져 하나의 시푸드 마켓을 형성 하고 있고 특이한점은 식당앞에 노점에서 해물을 고른후 식당에서 요리를 해줍니다. (한국의 대포항 스타일)
해물을 고른시면서 쿠킹스타일을 말씀해 주시고 식당에 들어가셔서 다른 음료수나 식사를 오더하시면 해물비와 음식비 , 쿠킹차지 가 함께 나중에 영수증으로 계산됩니다.
3. OLANGO 수상식당 : 막탄섬에서 바로 남쪽으로 보이는 섬이 올랑고섬 입니다. 올랑고 섬의 동쪽 뒤편으로 수상식당들이 모여있는 데 배(방카)를 타고 가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이분들이 가장많이 소개하는 씨푸드식당으로 필리핀 수상가옥식의 식당이기 때문에 상당히 운치있고 , 살아있는 가장 싱싱한 해물을 드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못 움직였을 경우 바가지 ..조심하시길~.
*참고 : 여러분이 생각하시기에 필리핀 하면 시푸드가 굉장히 싸게 생각하실텐데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물론 한국보다야 약간 저렴하지만... 특히 세부의 경우 필리핀의 제 2의 도시로 물가가 낮지가 않습니다.
현지인들도 시푸드는 간만에 한번 정도 즐기며 살아가고, 정말 더싸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필리핀 모슬렘 내전 지역인 민다나오에 가시면 진짜 싸게 드실 수 있습니다(위험감수)
시푸드중 한국인이 많이 찾는 랍스터 종류는 한국금액 예상 잡아야하며..
다음으로 많이 찾는 메뉴는 왕새우 요리 입니다. 여기에 알리망오, 오징어 튀김 정도..
바다의 나라에 왔으니 시푸드를 마음껏 드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