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나무를 지키고 있는 그룹들.
이 시간에는 생명나무를 지키고 있는 그룹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믿고 있는 것들에 대한 보다 큰 확신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창3:24.이같이 하나님께서 그 남자를 쫓아내시고 에덴의 동산 동쪽에 그룹들과 사방으로 도는 불타는 칼을 두어 생명나무의 길을 지키게 하시니라.
*하나님은 생명나무의 길을 지키게 했습니다.
1. 그룹들.
2. 불타는 칼.
생명나무에 가까이 가기 위해서는 그룹들과 불타는 검을 통과해야만 합니다.
이 시간은 생명나무를 지키고 있는 이 두 가지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왜냐하면, 생명나무에 이르기 위해서는 반드시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에스겔은 포로 가운데서 그발 강가에서 하늘들이 열리며 하나님의 환상들을 보았습니다.
밧모섬에 유배되어 있었던 사도요한도 하늘에 열린 문을 보았고, 위로 올라오라는 음성을 듣고 에스켈이 보았던 동일한 환상들을 보았습니다.
에스겔1:1이제 제삼십년 사월 곧 그 달 오일 내가 그발 강가에서 포로들 가운데 있을 때에 하늘들이 열리며 하나님의 환상들이 내게 보이니라.
2여호야긴 왕이 포로가 된 지 오 년이 되던 해 그 달 오일에
3갈대아 사람들의 땅에 있는 그발 강가에서 주의 말씀이 부시의 아들 제사장 에스겔에게 특별히 임하였고 거기서 주의 손이 그 위에 있더라.
4내가 보니, 보라, 북쪽에서 회오리바람과 큰 구름과 스스로를 감싸고 있는 불이 왔는데
그것의 주변에 광채가 있었으며 그것의 한가운데 곧 그 불의 한가운데로부터 호박색을
띤 것 같은 것이 나오고
5또 그것의 한가운데로부터 살아 있는 네 생물의 모습이 나오더라.
그들의 모양이 이러하니 곧 그들이 사람의 모습을 가졌더라.
6그들이 각각 네 얼굴을 가졌고 각각 네 날개를 가졌더라.
7그들의 발은 곧은 발이요, 그들의 발바닥은 송아지 발바닥 같더라.
그들이 빛나는 놋 같은 색깔로 빛을 내더라.
8또 그들이 그들의 네 측면에 있는 그들의 날개들 밑에 사람의 손들을 가지고 있더라.
그들 넷이 얼굴과 날개를 가졌는데
9그들의 날개들은 서로 연결되어 있더라. 그들이 갈 때에는 돌이키지 아니하며 각각
앞으로 곧게 나아가더라.
10그들의 얼굴 모습으로 말하건대 그들 넷이 사람의 얼굴과 오른쪽으로 사자의 얼굴을
가졌으며 또 왼쪽으로 소의 얼굴을 가졌고 또 독수리의 얼굴을 가졌더라.
11그들의 얼굴이 이러하더라. 또 그들의 날개들은 위로 펼쳐진 채 각각의 두 날개는 서로 연결되어 있고 두 개는 그들의 몸을 덮었더라.
12그들이 각각 앞으로 곧게 나아갔고 그 영이 가고자 하는 곳으로 그들이 가되 갈 때에는 돌이키지 아니하더라.
13생물들의 모습으로 말하건대 그들의 모양은 타오르는 숯불 같고 등불 모양과도 같더라.
그것이 그 생물들 가운데서 오르락내리락하였는데 그 불은 밝으며 그 불에서부터
번개가 나오더라.
14또 생물들이 달려갔다 돌아오는 것은 마치 번개가 번쩍이며 나타나는 것 같더라.
15이제 내가 그 생물들을 보니, 보라, 그의 네 얼굴과 함께 그 생물들 옆에 땅 위에
한 바퀴가 있더라.
16그 바퀴들의 외모와 구조는 녹주석 색깔을 띤 것 같은데 그것들 넷이 한 모습을 가졌더 라. 그것들의 외모와 구조는 마치 한 바퀴의 한 가운데에 한 바퀴가 있는 것 같더라.
17그것들이 갈 때에는 자기들의 네 측면으로 가되 그것들이 가면서 돌이키지 아니하더라.
18그것들의 테들로 말하건대 그것들은(바퀴의 둘레는) 심히 높아서 무서웠으며 그것들의 테들에는 그것들 넷의 사방으로 눈이 가득하더라.
19그 생물들이 갈 때에는 그 바퀴들도 그들 곁에서 갔고 그 생물들이 땅에서 들리면 그
바퀴들도 들리더라.
20그 영이 어디로 가고자 하든지 그것들도 자기들의 영이 가고자 하는 곳으로 갔고 그
바퀴들도 그들을 마주하여 들렸으니 이는 생물의 영이 바퀴들 안에 있었기 때문이더라.
21그들이 가면 이것들도 갔고 그들이 서면 이것들도 섰으며 그들이 땅에서 들리면 바퀴들 도 그들을 마주하여 들렸으니 이는 생물들의 영이 바퀴들 안에 있었기 때문이더라.
에스겔은 1장5절에서 네 생물을 보았습니다.
그 모습이 10절에서 한 몸 안에 사람의 얼굴과 소의 얼굴과 사자의 얼굴과 날아가는
독수리의 얼굴을 하고 있었습니다. 6절에 각각 네 날개를 가지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15절에 자세히 살펴보니 땅위로 한 바퀴가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16절에 그 바퀴 안에 또 바퀴 하나가 더 있는 것 같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20절~21절에서 그 생물의 영이 바퀴 안에 있었기 때문에 그 영이 움지이는 곳으로
움직이더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12절에 그 영은 오직 앞으로만 나아갈 수 있었고 뒤로 다시 돌이키지 않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계시록을 기록한 사도 요한이 계시록4장6절에서 이 생물을 보았을 때는 두 바퀴 대신에
두 날개를 보았습니다. 여섯 날개를 가진 네 생물을 보았습니다.
이 생물은 땅에서의 사역을 위해서 날개대신 바퀴를 가지고 생명나무를 지키고 있었는데, 땅에서의 사역이 끝나고 하늘에 올라가 생명나무이신 하나님의 왕좌 앞에서 그분을 경배하고 있습니다. 거룩하신 하나님 어린양을 찬양하고 있었습니다.
자신의 피로 모든 백성을 구속하시고 생명나무의 열매를 먹게 하신 구세주 되신 어린양께 모든 영광과 존귀와 찬양을 드립니다. 거룩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거룩하신 어린양께 모든 경배를 드립니다. 밤새 쉴 세 없이 경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사도 요한은 이 땅에서의 사역을 위한 바퀴대신 하늘에서 경배하기 위해 날개를 가지고
하늘에서 경배를 드리고 있는 그룹을 보았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얼마나 완전합니까? 하나님의 지혜는 얼마나 놀라우신지요.
생명나무 주위를 지키는 두루 도는 화엄검인 하나님의 말씀(율법)의 요구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생명나무에 접근할 수 있도록 그 화엄검을 치워줄 사람을 우리는 기다리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 생명나무의 열매는 믿는 사람들이 먹도록 약속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 나무의 열매를 먹어야지만 영원히 살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생명이 있는 곳은 어김없이 그 그룹을 두어 지키게 하십니다.
그 그룹은 그 생명에 접근할 수 있도록 믿는 자들을 위한 유일한 존재입니다.
그 그룹을 통과하지 않고는 생명나무에 접근 할 수 없습니다.
그 그룹의 역할은 믿는 자들에게는 그 생명나무로 들어가는 문을 열어주고,
믿지 않는 자들에게는 그 문을 닫는 역할을 지금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에스겔2:8사람의 아들아, 오직 너는 내가 네게 말하는 것을 듣고 그 반역하는 집같이 반역 하지 말며 네 입을 벌리고 내가 네게 주는 것을 먹으라, 하시니라.
9내가 보니, 보라, 그분께서 한 손을 내게 보내셨는데, 보라, 그 안에 두루마리 책 한 권이 있더라.
10그분께서 그것을 내 앞에 펴셨는데 그것은 안팎으로 기록되어 있고 그 안에 애가와
애곡과 재앙이 기록되어 있더라. (계시록10:8)
에스겔3:1또 그분께서 내게 이르시되, 사람의 아들아, 네가 발견하는 것을 먹으라.
이 두루마리를 먹고 가서 이스라엘의 집에게 말하라, 하시기에
2내가 입을 벌리니 그분께서 나로 하여금 그 두루마리를 먹게 하시고
3또 내게 이르시되, 사람의 아들아, 네 배로 하여금 먹게 하고 내가 네게 주는 이 두루마리로 네 창자를 채우라, 하시기에 내가 그것을 먹으니 그것이 내 입에서 꿀같이 달더라.
(계시록10장8~10절)
10또 그분께서 내게 이르시되, 사람의 아들아, 내가 네게 이를 나의 모든 말을 네 마음속에 받고 네 귀로 들으라.
12그때에 그 영께서 나를 들어 올리시매 내가 내 뒤에서 크게 몰려오는 소리를 들으니
이르시되, 자신의 처소에서 나오는 주의 영광을 찬송할지어다, 하니라.
13또 내가 생물들의 날개들이 서로 닿는 소리와 생물들을 마주한 바퀴들의 소리와 크게
몰려오는 소리를 들으니라.
14이와 같이 그 영께서 나를 들어 올려 데리고 가시기에 내가 쓰라림 속에서 내 영이
뜨거운 가운데 가니라. 그러나 주의 손이 강하게 내 위에 임하여 계시니라.
에스겔은 그 생물의 영에 이끌리어 어디론가 데려감을 당했고 하나님의 능력이 그를 강하게 붙들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에스겔이 그발강가에서 본 생물과 사도요한이 본 생물이며 그들이 본 생물은 동일한 생물입니다. 성경 말씀들을 찿아 보면서 공부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은 에덴의 동쪽에 생명나무를 두시고 그룹들로 지키게 했습니다.
한 몸에 얼굴이 다른 네 생물로 지키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율법의 화엄검으로 지키게 하셨습니다.
이 시간에는 여기까지만 살펴 보겠습니다.
죄지은 영혼은 반드시 죽을 수 밖에 없는 죄인들을 위해 하나님께서 그분의 풍성하신 은혜로 인하여 죄인을 구속하시기 위한 그분의 계획의 일부를 다음 시간에도 이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 모두를 축복해주시기 바랍니다. ~살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