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3. 나라와 민족을 망치는 오염도 측정
자주력이 없는 국가와 민족은 뿌리 없는 나무와 같다.
태풍이 불어오면 과연 견딜 수 있겠는가?
질소, 인산, 카리 비료를 골고루 주어
뿌리를 튼튼히 하는 것이 농사의 기본이다.
< 얼의신>
지금까지 하늘나라 한발회(한나라 발전위원회)에서는 나라와 민족을 망치는 마귀 잡것들의 실체에 대해서 전 분야별로 발표를 하였다.
그러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제반 분야에서 오염된 오염도의 실체를 알 수 없었다.
대왕비서실 심의분석 평가실에서 오염도 실태를 대왕님을 모시고 분석평가 한다.
여기에는 비서실장인 성삼문을 비롯하여 정인지, 신숙주, 하위지, 유성원, 유응부, 김문기, 정도전, 한명회, 최만리, 오달제, 윤집, 홍익한, 유성룡, 이항복, 이덕형이 참여하였다.
비서실장 성삼문(成三問)이 갤럼결과평가를 말한다.
"국민여론은 바르고 공정하게 해야 합니다. 요즈음 여론조사 갤럼에서 오차율이 ±3%라고 하는데 지난번 선거에 와장창 틀려버렸습니다. 또 큰 어른 지지도가 51.6라고 하는데 밑바닥 인심은 그렇지 못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공정한 여론조사를 어떻게 할까요?”
“조직의 천제 정도전(鄭道傳)이 여론평가 체제를 말한다.
“하늘나라 여론평가는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는 평가체제입니다, 즉 마을 → 리 → 면 → 군 → 도 → 국가체제로 평가하는 상향제 체제입니다. 세부적으로 말하자면 마을(반)단위의 50~100명이 모여 대표를 선거로 뽑습니다. 여기에 선출된 남성 1명, 여성1명, 65세 이상 어르신 1명을 뽑아 통(리)단위 여론평가위를 구성하고, 다시 선출하여 동(면)단위→ 구(시, 군) → 도(광역시)로 보내서 국가여론평가국을 만듭니다.”
정인지(鄭麟趾)가 국민직접민주주의 체제하에서 여론평가 방법을 말한다.
“이 여론평가체제가 구성하면 평가위원들이 국가의 주요 정책이나, 대통령의 인기, 민심의 여론 등등을 PC를 통하여 여론을 평가하므로 즉각 국정에 반영되는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이는 헌법 1조 2항 ' 대한민국 주권은 국민에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처 나온다' 는 헙법에 입각한 제도입니다. 따라서 대한민국은 정치는 정치인이 아니라 국민의 힘으로 나라를 다스리는 국민직접민주주의라 실시할 수 있는 여론체제라 할 수 있습니다.”
비서실장 성삼문이 오염도 측정에 대해서 묻는다.
“국민직접 여론평가 방법이 이상적이나 현체제 하에서는 여론평가국 구성이 힘들므로 차선의 방향은 없는가?”
하위지(河緯地)가 오염도를 평가하는 유무형 평가제도에 대해서 아이디어를 낸다.
“오염도 평가는 수치로 나타낼 수 있는 유형적인 방법과 나타낼 수 없는 무형적인 방법과 언어학을 통하여 평가하는 하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유형적인 방법은 나라의 인구. GNP, GDP, PPP, 무역수지, 투자비, 환율, 부채비, 핵, 군사력, 전기사용, 대기오염율, 범죄율, 교통사고율, 이혼율, 자살률……. 등등으로 평가하는 방법과
무형적인 방법으로는 GAS(국민총만족), GNS(국민총행복), GNW(국민총복지), 국민총도서관 이용률, 국민 사기(士氣), 국민 준법, 국민도덕성.....등등으로 평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통계수치가 정확하지 않고, 누락요소가 많으며 시간과 예산의 소요가 많으므로 언어적 평가 방법을 고안한 ‘신숙주 안’이 좋을까 합니다.”
신숙주(申叔舟)가 언어적 오염도 평가 방법에 대하여 설명한다.
“오염도 측정은 유선 KBS, MBC, SBS의 TV에 나오는 광고상품 이름 중 <순수 우리 말>이 몇 %, <혼용어>가 몇 %, <외래어>가 몇 %인지 조사를 해보면, 우리의 뇌세포와 혈액, 핏속, 대장 속에 오염된 실태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유응부(兪應孚)가 우리 언어 속에 든 상품광고 명을 조사하여 발표한다.
“『ㄱ』자로 된 상품 광고명 애는 가나 쵸콜렛, 까르뜨 죠르쥬, 광동 우황청심원, 경동 FF보일러, 게보린, 게임보이, 깨강정, 고독껌, 골덴텍스, 귀뚜라미 보일러, 그랑쥬아, 그레이드, 그로리아 가구, 금호 그룹, 금호 스파이크레스, 끄레아 또래, 갤럭시, 골드륨.....
『ㄴ』, 『ㄷ』자 상품광고 명에 이어…….
『ㄹ』 자 상품광고 명애는 로보트 척척 보일러, 락테올, 로얄디, 로얄 피아노, 로얄 와이셔츠, 로켓트 밧데리, 로하이 참치, 루키, 레이져맨, 랜드로바, 르망, 랜지랩, 르느와르, LG 카드, 리갈, 리마진, 리카바, 린나이 가스 스토브, 롯데, 롯데 미림…….
『ㅁ』자 상품광고 명애는 마늘고추장, 마르조, 마미손, 마인즈, 마요네즈, 모노륨 디럭스, 몬트쿠키, 메리노울, 매직쉐프, 맥스웰커피, 매직보이, 맥시칸, 맥심, 미니막스 에프, 미에로 화이바, 미스터 마이클, 미스탑브라, 미로, 미노스, 밀키스, 미타, 메디락 비타, 바이오 요거트, 바이오 캔디, 바세린 로숀…….
『ㅂ1『ㅅ』『ㅇ』『ㅈ』… 에 이어…….
마지막 『ㅎ』자 상표 광고 명을 보면 한샘, 한신증권, 화이투벤, 헉스, 허쉬 쵸코렛, 현대, 현대 컴퓨터, 홀스, 홈스터디, 핸들큐, 훼어레이디 갈란테, 회오리바, 힘톤으로.....총 315개 이었습니다.”
유성원(柳誠源)이 TV 광고에 비친 상품광고 이름을 분석 종합, 보고한다.
“상풍광고명은 총 315개로 그 중 순수한 ‘우리말이 14%’, ‘혼용어가 10.8%’, ‘외래어는 75.2%’였습니다. 그러니까 순수한 한국혼을 가진 사람이 14%, 양다리 걸친 사람이 10.8%, 외제 잡것 사고에 물든 사람들이 ‘75.2%’인 것입니다. 또 종로 1가 ↔ 동대문까지 거리 간판 이름과,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상품 이름을 조사하여도 이와 비슷한 통계수치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 보고를 받은 대왕은 허허허 웃으면서,
“과인은 오염도의 실태를 유형과 무형으로 분석하는 줄만 알았는데 언어학적으로 평가하다니, 참으로 놀라운 통찰력이로다!”
하시면서,
“언어학적 평가방법으로 볼 때 우리는 순수한 우리 얼을 가진 사람이 14%, 양다리 걸치고 있는 사람의 10.8%, 외래사고를 가진 사람이 75.2%를 나타내고 있음을 간접적으로 알 수 있도다.
라고 말씀하시면서.
“하늘나라 한나라는 자주국가가 아니라 이미 75%가 외래에 예속되어 있음을 알 수 있도다. 또 이것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 전 분야를 막론하고 조사를 해보면 이와 같은 결론에 도달할 것이니라.”
하시면서 육두문자 게송(偈頌)을 읊프신다.
“내 보×를 내맘대로 관리하지 못하고 외세가 관리하노니
이것이 이른바 외세강간(外勢强姦)이라 이름하도다.
그러니 그 어찌 자주적 주권과 자주적 통일을 할 수 있겠는가!
무릇 열녀(烈女)라 함은 내보×를 내맘대로 관리하는 정숙한 여인을 말하노라."
라고 육두문자 게송을 마치더라.
다음시간에는 나라와 민족을 망치는 8만 4천 마귀 종자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발표를 한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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