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 28일까지 전통 성년례 재현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8일까지 올해 성남시 성년의 날 기념행사 『未성년! 美성년이 되다!』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의 일생에 한번뿐인 성년의 날을 맞이하여, 올해 성년이 되는 1998년생 성남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5월 20일(토) 14시부터 중원청소년수련관 야외광장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는 기념식과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부모와 함께하는 전통 성년례의식을 재현할 예정이며, 성년례에 앞서 참가자들은 전통 관례복장을 갖추고 성년례의 의미, 한복 입는 법, 절하는 법 등 예절교육을 받게 되며 의식을 주관하는 어른인 ‘큰손님’을 모시고 전통성년례를 재현하게 된다.
또한 장미꽃, 디퓨저, 립밤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 및 토크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어, 청소년들과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지역문화 축제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성년 대상 참가자 모집은 4월 28일까지이며, 남자 참가자 20명, 여자 참가자 2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서는 중원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 방문 또는 e-mail로 접수하면 된다.
중원청소년수련관 정은옥 관장은 “성년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우리 시 성년 대상 청소년들의 성년 됨을 축하·격려하고, 未성년이었던 청소년들이 성년으로서의 자부심과 사회적 책임감을 자각하며, 건강하고 성숙한 美성년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중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031-729-9359)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s://www.snyouth.or.kr/jwyouth/index.do)를 참고하면 된다.
출처: 성남데일리 http://www.sndaily.net
성남시 분당구 청소년지도협의회 는
청소년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청소년들에게 공유하여 많은 정보를 나누고자 합니다.
언론.행정기관에 보도된 기사내용 문제시 연락 주시면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하단 "추천"클릭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우리주위에도청소년을위한프로그램이참많은데 몰라서그냥지나치는것이 많다고생각합니다.
많은홍보의필요성을느낌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