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가 있는 실패
본문 : 엡 5:1 -14
그리스도께서 너희를 사랑하신 것 같이 너희도 사랑 가운데서 행하라 그는 우리를 위하여 자신을 버리사 향기로운 제물과 희생제물로 하나님께 드리셨느니라(엡5:2)
미국 세인트루이스에서 큰 화재가 난 적이 있었습니다. 불길이 너무 커서 진입이 쉽지 않았고 이미 살아남은 사람들이 거의 없을 상황이었지만 소방관들은 건물에 용감하게 진입을 했습니다. 그 와중에 한 소방관이 이제 막 3살 정도 된 아기를 품에 안고 나왔습니다. 아이는 가망이 없어보였지만 소방관은 구급차가 도착할 때까지 필사적으로 인공호흡을 하며 아이를 살리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아이는 6일 만에 세상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결과만 보면 매우 참혹한 상황이었지만 이후에 놀라운 일들이 일어났습니다. 이때의 참혹한 화재로 모든 공공기관의 소방시설법과 대응방법이 개정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목숨을 아끼지 않고 자신의 일을 했던 소방관들의 모습을 보고 시민들은 큰 감동을 받아 공공기관에 대한 신뢰도가 매우 높아졌으며 국가적으로도 단합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3살된 아기를 살리려 했던 소방관의 노력은 한 기자의 사진에 담겨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위로를 주었으며 퓰리처상을 받기까지 했습니다. 최선을 다했고 무언가를 배울 수 있다면 때론 실패도 성공보다 더한 가치가 있습니다. 낙망하고 넘어졌을 때 슬퍼할 것이 아니라 그 일을 통해 주님께 더 가까이 나아갈 수 있다면 그 역시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귀한 축복임을 믿으십시오. 반드시 복되고 형통할 것입니다.
* 기도: 주님, 가능성의 여부와 상관없이 맡은 일에는 최선을 다하게 하소서.
* 묵상: 실패를 가치 있게 만드는 한 걸음을 더 내딛으십시오.
/김장환 목사, 제공 : 나침반출판사
▣ 실패의 열매
실직이나 경제적 파산 등으로 많은 사람들이 재기의 의욕을 잃고 집을 나간다. 범죄를 저지르거나 목숨까지 끊었다는 소식도 끊이지 않고 있다.
안동 김씨의 세도가 날고 있는 새도 떨어뜨린다는 조선 말기 때 일이다. 안동 김씨들은 자신들의 권력을 지속하기 위해 이씨 왕족들을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제거했다. 그때 영조의 현손으로 태어난 이하응도 예외는 아니었다. 그런데 이하응은 안동 김씨의 집을 일부러 들락거리면서 바보 행세를 했다. 발길로 차이고 심지어 똥을 얼굴에 퍼부어도 미친 척 웃으면서 참아냈다. 그 덕에 그는 김씨들의 제거 대상에서 제외되어 살아남았다. 그리고 마침내는 고종의 아버지로 나라의 최고 권력자가 됐다. 이하응, 그가 바로 흥선대원군이다.
신화적인 홈런 타자인 베이브 루스는 714개의 홈런을 날렸다. 반면 스트라이크 아웃은 1330번이나 당했다. 이처럼 낙심만 하지 않는다면 아픈 실패는 곧 성공을 이루도록 돕는 최고의 스승이 된다. 매서운 채찍을 들었지만 학교 선생이 가르쳐주지 못하는 귀중한 것을 가르쳐 준다. 실패가 쌓이면 큰 성공이 된다는 것을 잊지 말자.
/최승일 목사(서울 상도교회)<국민일보/겨자씨>
▣ 실패도 감사
서른한 살 청년이 피자헛의 국내사업권을 따내 전국에 52개의 체인망을 구축하고 외식업계의 신화로 우뚝 섰습니다. 그러나 본사와의 마찰과 새로운 사업의 실패로 완전히 무너졌습니다.
최근 그는 경험이라는 이름의 ‘물매’와 ‘돌’을 준비하고 골리앗과의 싸움을 선언했습니다. 그것도 단돈 7만 2천 원으로 말입니다. 서울 명동에 한국산 피자집을 열고 주방장으로 새 출발한 것입니다. 그의 이름은 ‘성신제’입니다. 그는 다윗처럼 용감하게 사업전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일찍 사업 실패를 경험한 것에 감사한다. 이순(耳順)이 넘어 부도가 났다면 지금보다 훨씬 더 힘들었을 것이다”라는 것이 그의 고백입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실패를 경험하게 됩니다. 하지만 실패를 도약의 디딤돌로 삼느냐, 아니면 절망의 거침돌로 삼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집니다. 그리스도인에게는 실패와 좌절은 없습니다. 다만 경험을 쌓을 뿐입니다. 실패했다고 생각되면 용기를 갖고 다시 시작하십시오.
* 기도: 주님, 주님께서 함께하심을 믿고 실패를 이기고 승리하게 하옵소서.
* 묵상: 당신에게 오히려 도움이 되었던 실패의 경험을 되짚어보십시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 갈릴리공동체 성경공부 모임 안내
1. 일시: 매주 화요일 18:00- 19:30
2. 장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 소망교회 선교관 지하 1층 친교실(식당)
3. 교육목적: 하나님 나라 건설과 확장에 쓰임받는 일꾼 양성(제자훈련)
* 갈릴리공동체는 하늘에서 이룬 것같이 이 땅에 하나님 나라를 건설하고 확장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마6:9-10, 눅17:21) 하나님 나라는 예수님만이 주인(왕)이 되셔서 다스리는 나라이며(나, 가정, 직장, 교회, 돈, 명예, 권세, 인간, 심지어 자기 목숨을 예수님보다 더 우위에 두지 않는), 성령안에서 의와 평강과 희락이 있고, 사랑이 넘치는 나라입니다.(롬14:17) 하나님 나라와 그의 의를 위해 함께 모입니다.(마6:33, 행28:31, 고후4:5)
4. 참고: 회비, 수강료(교육비) 없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신천지, 구원파, 여호와의 증인 등 이단 사절)
『오호라 너희 모든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이, 값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사55:1)
5. 후원 - 연혼 결혼 정보회사 (가입비무료, 후불제)
여성가족부 등록 인가
팀장 한승지: 전화: 010- 2234- 8521, 대표번호: 1600-9578
이메일: yeonhon@yeonhon.com
홈페이지: http://yeonhon.com
『하나님이 이르시되 사람이 혼자 사는 것이 좋지 아니하니 내가 그를 위하여 돕는 배필을 지으리라 하시니라』(창2:18)
『이러므로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의 아내와 합하여 둘이 한 몸을 이룰지로다』(창2:24)
『나의 사랑, 내 어여쁜 자야 일어나서 함께 가자』(아2:10)
6. 기타
1) 문의: 02- 959- 3049(한태완)
2) 후원계좌: 국민은행 083702- 04- 169089(갈릴리 공동체)
* 갈릴리 공동체 http://cafe.daum.net/Galileecommunity
(http://blog.naver.com/allcome, http://cafe.naver.com/newgalilee)
* 연혼 결혼 정보회사: http://cafe.daum.net/hantaiw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