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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 작성 [리포트_김태은] 이동권 평등 위해 민관이 함께 나선다... AI 모빌리티 산업 박차
김태은 추천 0 조회 39 25.09.02 14:26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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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5.09.03 15:10

    첫댓글
    - '교통 약자'를 키워드로 잡아 보도자료의 내용을 시청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도록 한 점이 뉴스라는 전달 매체를 잘 활용한 방향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 대중성있는 정책에 소수인 '소야도' 주민들의 내용이 첫 본문 내용인 점이 다소 아쉽습니다. 그리고 이번 정책은 '격차 해소, 안전 강화, 데이터 협력 강화' 목적 의식도 있어 AI 기술 활용으로만 이 정책을 바라볼 수 없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히려, 출퇴근길 구급차 응급 환자 이동시 교통 혼잡으로 어려운 상황과 같은 시청자들에게 보다 익숙하지만, 교통문제로 발생한 케이스에 대해 다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교통 산업에 AI 기술을 도입해' 이 문장에서 대신 "민관 협력체계 이른바 '누마(NUBA~Alliance)' 구축으로 " 이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 미래 모빌리티 산업 , AI 기술 , 모빌리티 산업 이 셋 중에 K-교통 얼라이언스의 사업을 설명해주는 키워드를 하나만 지정했으면 좋겠습니다. 이 얼라이언스에 대한 내용이 다소 분산되어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 '민관합동'. ' 민관연합체' '민관협력' 도 위 내용과 마찬가지로 통일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 25.09.03 16:29

    리포트 장소를 적절하게 잘 선정하신 것 같습니다! 소야도 라는 장소가 확 와닿네요. 주제와 직결되는 장소인 것 같아요.

    -앵커 멘트도 간결해서 좋았습니다. 다만, 2번째 문장에 ‘협력’보다 아예 ‘협력체’를 만들었다는 말이 들어가는 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더 직관적이게요.

    -리포트에서 ‘전문가들은 민관 협력을 통해~’ 이 문장은 삭제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앞서 이미 등장한 내용이어서요.

    -마지막에 정부가 어떤 정책을 마련할지도 설명해준 점이 좋았습니다. 리포트 이 정도 분량이면 딱 적절할 것 같습니다.

    -다만 마지막에 제2차관은 직접적으로 인터뷰를 하신 게 아니라면 간단하게 언급하면 좋겠습니다. 지금 너무 길어서 기자가 읽기 어려울 것 같아요. 반점도 많고요.

    수고하셨습니다.

  • 25.09.03 18:07

    기사 잘 읽었습니다!

    - ‘소야도’라는 구체적인 장소를 제시하고 ‘교통 소외지역’에 집중해서 야마를 정하신게 참신하고 인상 깊었습니다!
    - 다만 주제를 잘 잡은 것에 비해 교통 소외지역에 대한 내용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K-교통 얼라이언스의 상세한 내용은 다른 리포트에서 다뤘을 것이라 전제하고 앵커멘트에서 언급하신 교통 약자, 교통 소외지역, AI 기술 접목에 관한 내용을 더 자세하게 알려주셨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 마지막에 강희업 2차관 멘트는 너무 길어서 줄이거나 기자의 말로 설명해주시면 더 간결해 보일 것 같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

  • 25.09.03 18:51

    -예시는 물론, 인터뷰 내용까지 모범적인 내용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보도자료에서 앞으로 더 많은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다는 내용이 사실 보도가치가 굉장히 높은 것이 었던 것 같은데 그 내용이 추가되면 좋을 것 같아요

    -이외에 더 추가할 내용은 없는 것 같아요. 정말 깔끔하게 잘 쓰셨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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