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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을 살아가는 소녀들과 당신의 이야기!
구원자님의 영원한 가이드 CM솔레이 인사드립니다.
5월 25일(목) 에버소울 업데이트 내용을 사전 안내해 드립니다.
신규 업데이트 관련 내용은 아래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업데이트는 점검 완료 후 반영됩니다.
※ 업데이트 점검 일정은 확정 시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 업데이트 및 점검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사전 안내해 드리는 내용은 실제 업데이트 시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되는 내용의 경우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업데이트 관련 상세 내용은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5월 25일(목) 업데이트 사전 안내
1. 신규 컨텐츠
[악령 토벌]
- 일정: 2023년 5월 25일(목) 점검 후 ~ 6월 1일(목) 09:00
- 내용: 악령 토벌은 다른 세계에서 넘어온 <구원받지 못한 세계선의 정령>을 토벌하는 컨텐츠입니다.
ㅇ 입장 방법
- 악령 토벌은 [모험] → [토벌] → [악령 토벌]을 눌러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입장 조건: 전선 5-10 클리어 시 이용 가능)
- 악령 토벌은 매일 1회 입장 가능하며, 입장 가능 횟수는 09시를 기준으로 초기화됩니다. (입장 가능 횟수는 별도로 구매 불가능)
ㅇ 보스 소개
- 악령 토벌 첫 번째로 공개되는 보스는 <종말을 부르는 인형: 재클린>입니다.
- 종말을 부르는 인형: 재클린은 [불사] 타입입니다.
※ 보스의 스킬 및 공략 정보는 [상세 정보]를 눌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ㅇ 진행 방법
① [악령 토벌] 입장 후 첫 화면에서 [도전] 버튼을 누르면 토벌할 보스의 레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선택한 보스의 레벨에 따라서 더 강력한 보스가 등장하며, 더 높은 레벨의 보스를 처리할수록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 레벨 설정 후 [포기하기]를 누르면 초기화가 가능하며, 도전 횟수가 차감되지 않습니다.
② 도전 시 최대 레벨 5명의 정령과 레벨 동기화 슬롯에 등록된 정령이 참여합니다.
- 참여한 정령은 당일 1회 한정으로 복제되며,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정령 정보가 복제된 이후에는 구원자님이 실제로 보유한 정령의 레벨이나 예장이 변경되어도 복제된 정령들에게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③ 파티 편성 시 최대 9개의 파티를 사용 및 편성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편성에 포함되어 있거나 이미 사용한 파티의 정령은 편성할 수 없습니다.
- 전투 시 파티를 선택할 수 없으며, 1파티부터 9파티까지 설정한 순서대로 전투가 진행됩니다.
ㅇ 전투
- 악령 토벌에서는 한 전투에서 얼티밋 스킬을 정령별로 1회씩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기존에 얼티밋 스킬의 자동 사용 우선 순위를 설정하던 <얼티밋 스킬 자동 설정> 기능은 <얼티밋 스킬 자동 사용 순서 설정> 기능으로 변경됩니다.
- 전투 진행 중 시간이 종료되거나 도중 퇴각 시 해당 파티 편성은 다시 사용 불가능합니다.
- 전투 종료 후 감소한 보스의 체력은 유지되며, 보스의 마나 및 버프/디버프 효과는 모두 초기화됩니다.
- 소탕하기는 1회 이상 처치 기록이 필요하며, 소탕 시 처치한 최대 단계를 소탕합니다.
ㅇ 보상
① 처치 보상 (매일 보스 처치 시마다 획득 가능)
레벨 | 보상 | |
100~150 | 악령 코인 100개 | 예장 초월석 5개 |
151~200 | 악령 코인 210개 | 예장 초월석 10개 |
201~250 | 악령 코인 320개 | 예장 초월석 20개 |
251~300 | 악령 코인 430개 | 예장 초월석 30개 |
301~350 | 악령 코인 540개 | 예장 초월석 40개 |
351~400 | 악령 코인 650개 | 예장 초월석 50개 |
② 순위 보상
- 더 높은 레벨의 보스를 처치한 순서대로 순위가 매겨집니다.
- 같은 레벨의 보스를 처치한 경우에는 더 적은 파티를 사용한 구원자님이 더 높은 순위가 되며, 사용한 파티 수도 같을 경우 마지막 파티의 전투 시간이 짧은 구원자님이 더 높은 순위가 됩니다.
- 악령 토벌 종료 후 24시간의 정산 기간이 있으며, 정산 기간 종료 후 순위 화면에서 보상을 직접 수령해야 합니다.
순위 | 보상 | ||
1 | 에버스톤 3,000개 | 악령 코인 33,000개 | 예장 초월석 300개 |
2 | 에버스톤 2,900개 | 악령 코인 32,000개 | 예장 초월석 290개 |
3 | 에버스톤 2,800개 | 악령 코인 31,000개 | 예장 초월석 280개 |
4~5 | 에버스톤 2,700개 | 악령 코인 30,000개 | 예장 초월석 270개 |
6~10 | 에버스톤 2,500개 | 악령 코인 29,000개 | 예장 초월석 260개 |
11~15 | 에버스톤 2,400개 | 악령 코인 28,000개 | 예장 초월석 250개 |
16~20 | 에버스톤 2,300개 | 악령 코인 27,000개 | 예장 초월석 240개 |
21~25 | 에버스톤 2,200개 | 악령 코인 26,000개 | 예장 초월석 230개 |
26~30 | 에버스톤 2,000개 | 악령 코인 25,000개 | 예장 초월석 220개 |
31~40 | 에버스톤 1,900개 | 악령 코인 24,000개 | 예장 초월석 210개 |
41~50 | 에버스톤 1,800개 | 악령 코인 23,000개 | 예장 초월석 200개 |
51~75 | 에버스톤 1,600개 | 악령 코인 22,000개 | 예장 초월석 190개 |
76~100 | 에버스톤 1,500개 | 악령 코인 21,000개 | 예장 초월석 180개 |
101~250 | 에버스톤 1,400개 | 악령 코인 19,500개 | 예장 초월석 170개 |
251~500 | 에버스톤 1,300개 | 악령 코인 18,000개 | 예장 초월석 160개 |
501~750 | 에버스톤 1,200개 | 악령 코인 16,500개 | 예장 초월석 150개 |
751~1000 | 에버스톤 1,100개 | 악령 코인 15,000개 | 예장 초월석 140개 |
1001~2500 | 에버스톤 1,000개 | 악령 코인 13,500개 | 예장 초월석 130개 |
2501~5000 | 에버스톤 1,000개 | 악령 코인 12,000개 | 예장 초월석 120개 |
5001~10000 | 에버스톤 1,000개 | 악령 코인 10,000개 | 예장 초월석 110개 |
10001~50000 | 에버스톤 1,000개 | 악령 코인 8,000개 | 예장 초월석 100개 |
50001~ | 에버스톤 1,000개 | 악령 코인 6,000개 | 예장 초월석 80개 |
- 순위에 따른 기본 보상 이외에도 순위 달성 업적으로 추가적인 명예 보상이 제공됩니다.
- 1/2/3위 달성 업적은 정산이 완료된 뒤 랭킹 보상을 획득 시 성공 처리 됩니다.
조건 | 보상 |
<종말을 부르는 인형> 1위 달성 | 플레이어 초상 테두리 |
<종말을 부르는 인형> 2위 달성 | 플레이어 초상 테두리 |
<종말을 부르는 인형> 3위 달성 | 플레이어 초상 테두리 |
<종말을 부르는 인형> 처치 누적 레벨 1000 달성 | SHADOW_EX_MACHINA (재클린 코스튬) |
<종말을 부르는 인형> 301레벨 이상 처치 | DAEMON_EX_MACHINA (재클린 코스튬) |
[플레이어 초상 테두리: 왼쪽부터 1위, 2위, 3위]
[재클린 코스튬]
- 재클린 코스튬 장착 시 일러스트도 변경됩니다.
③ 악령 상점
- 보상으로 지급되는 <악령 코인>은 악령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악령 상점은 일주일 간격으로 갱신되며 전선 스테이지 진행 단계에 따라서 상품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상품 | 가격 | 구매 횟수 |
금형 선택 상자 1개 | 악령 코인 15,000개 | 1 |
금형 랜덤 상자 1개 | 악령 코인 12,000개 | 1 |
예장 초월석 50개 | 악령 코인 7,500개 | 1 |
예장 초월석 100개 | 악령 코인 15,000개 | 1 |
상급 예장 강화석 5개 | 악령 코인 1,000개 | 1 |
상급 예장 강화석 5개 | 악령 코인 1,000개 | 1 |
중급 예장 강화석 5개 | 악령 코인 250개 | 1 |
중급 예장 강화석 5개 | 악령 코인 250개 | 1 |
레어 타입 뽑기권 (인간형) 1개 | 악령 코인 2,400개 | 1 |
레어 타입 뽑기권 (야수형) 1개 | 악령 코인 2,400개 | 1 |
레어 타입 뽑기권 (요정형) 1개 | 악령 코인 2,400개 | 1 |
레어 타입 뽑기권 (불사형) 1개 | 악령 코인 2,400개 | 1 |
2. 컨텐츠 개편
[조각난 차원의 미궁]
- 일정: 2023년 5월 25일(목) 점검 후 ~
- 내용: 기존 조각난 차원의 미궁의 자동 몬스터 레벨링 방식을 폐기하고, 구원자님이 여러 단계 중에서 원하는 단계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ㅇ 개편 내용: 단계 도입 및 히든 스테이지
① 미궁에 인트로 스토리가 추가됩니다.
② 기존의 스테이지를 뜻하는 '1/2/3단계'는 '1/2/3구역'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③ 1~9단계 중에서 원하는 단계를 선택해서 미궁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선택한 단계에 따라서 몬스터의 레벨이 설정되며, 높은 단계일수록 더 많은 미궁 코인이 보상으로 지급됩니다.
※ 조각난 차원의 미궁의 8단계 보스, 9단계 엘리트 / 보스 몬스터는 얼티밋 스킬을 사용합니다.
ㄴ아군과 적군의 얼티밋 사용 제한은 없으며 적 몬스터 또한 편성된 5명의 정령 중 얼티밋 스킬을 사용가능한 정령이 랜덤으로 얼티밋 스킬을 시전 합니다.
- 단계별 최초 클리어 보상의 경우 이전 단계의 보상까지 한번에 지급됩니다.
- 한번 단계를 선택하면 미궁이 초기화 될 때 까지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④ 미궁의 시스템 변경에 따라 보물의 효과들이 조정되었습니다. (스토리 던전 / 기억의 회랑에도 공통으로 적용됩니다.)
⑤ 히든 스테이지 - 카마엘의 구역이 새롭게 등장합니다.
- 1/2/3 구역에서 각 1개씩의 미궁 열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ㄴ왼쪽 길(쉬운 난이도)을 선택할 경우 미궁 열쇠가 나오지 않습니다.
- 3개의 미궁 열쇠를 모두 획득한 뒤 3구역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숨겨진 게이트가 열리며 <카마엘의 구역>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에리카의 부활 포션을 사용하지 않고, 카마엘의 구역을 클리어하면 해당 단계의 <소탕> 기능이 개방됩니다.
ㄴ소탕 사용시 해당 단계에서 획득할 수 있는 평균 보상의 125%에 해당하는 보상이 획득됩니다.
(평균 수치로 직접 미궁을 플레이하면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ㅇ 개편 내용: 보상
- 기존 미궁 보상보다 보물상자의 보상이 상향되며, 난이도 선택에 따라 보상이 증가되도록 개선됩니다.
[기존 보상]
구분 | 모든 구역 공통 |
일반 몬스터 | 미궁 코인 60개 |
엘리트 몬스터 | 미궁 코인 120개 |
보스 몬스터 | 미궁 코인 240개 |
미믹 | 미궁 코인 330개 |
보물상자 | 미궁 코인 120개 |
[변경 보상(1단계 기준)]
구분 | 일반 | 정예 (1구역 보스 처치 후 오른쪽 게이트로 입장시) | 영웅 (2구역 보스 처치 후 오른쪽 게이트로 입장시) |
일반 몬스터 | 미궁 코인 60개 | 미궁 코인 65개 | 미궁 코인 70개 |
엘리트 몬스터 | 미궁 코인 120개 | 미궁 코인 130개 | 미궁 코인 140개 |
보스 몬스터 | 미궁 코인 240개 | 미궁 코인 260개 | 미궁 코인 280개 |
히든 몬스터 | - | - | 미궁 코인 300개 |
미믹 | - | 미궁 코인 330개 | 미궁 코인 340개 |
보물상자 | 미궁 코인 180개 예장 강화석 6개 | 미궁 코인 190개 예장 강화석 9개 | 미궁 코인 200개 예장 강화석 9개 |
[클리어 보상]
구역 | 클리어 보상 | |||
기본 (1층 일반) | 방치 골드 (2시간) x1 | 방치 마나 더스트 (2시간) x1 | 정령의 기억(에픽) x5 | 에버스톤 x30 |
일반 | 방치 골드 (2시간) x1 | 방치 마나 더스트 (2시간) x1 | 정령의 기억(레어) x20 | 에버스톤 x30 |
정예 | 방치 골드 (2시간) x1 | 방치 마나 더스트 (2시간) x1 | 정령의 기억(레어) x30 | 에버스톤 x50 |
영웅 | 방치 골드 (2시간) x2 | 방치 마나 더스트 (2시간) x2 | 정령의 기억(에픽) x5 | 에버스톤 x100 |
히든 | 방치 골드 (2시간) x2 | 방치 마나 더스트 (2시간) x2 | 중급 예장 강화석 x5 | 에버스톤 x120 |
3. 정령 밸런스 조정
[정령 유물 밸런스 조정]
<순이 : 물빛 포효>
- <선상 포화> 사용시 집중공격에 당해 쓰러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등급 | 기존 | 변경 |
에픽 (기본) | 전투 시작시 지속 체력 회복 효과를 얻어 2초마다 최대 체력의 1%만큼 체력을 회복한다. | 전투 시작시 지속 체력 회복 효과를 얻어 2초마다 최대 체력의 1%만큼 체력을 회복하고. , <선상 포화> 사용시 자신에게 12초간 최대 체력의 15%만큼 보호막을 부여한다. |
에픽+ | 지속 체력 회복량이 1.5%로 변경된다. | 지속 체력 회복량이 1.5%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지속 체력 회복량이 2%로 변경된다. | 지속 체력 회복량이 2%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지속 체력 회복량이 3%로 변경된다. | 지속 체력 회복량이 3%로 변경된다. <선상 포화> 사용시 부여되는 보호막이 최대 체력의 22.5%로 변경된다. |
이터널 | 지속 체력 회복량이 3.5%로 변경된다. | 지속 체력 회복량이 3.5%로 변경된다. |
이터널+ | 지속 체력 회복량이 4%로 변경된다. | 지속 체력 회복량이 4%로 변경된다. |
오리진 | 지속 체력 회복량이 5%로 변경된다. | 지속 체력 회복량이 5%로 변경된다. <선상 포화> 사용시 부여되는 보호막이 최대 체력의 30%로 변경된다. |
<플린 : 광란의 폭발>
- 공격 속도가 느려 낮았던 단일 피해 성능을 상승시켰습니다.
등급 | 기존 | 변경 |
에픽(기본) | <혼자가 편해!> 스킬에 치명타 확률 6% 증가 효과가 추가된다. | <혼자가 편해!> 스킬에 치명타 확률 증가 8% 증가 효과가 추가되고 <화약 냄새 좋아~> 스킬 발동 중 일반 공격 사용시 공격 대상이 된 적에게 공격력의 6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에픽+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9%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12%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12%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16%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18%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20%로 변경된다. <화약 냄새 좋아~> 스킬 발동 중 일반 공격 사용시 공격 대상이 된 적에게 공격력의 9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이터널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21%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24%로 변경된다. |
이터널+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24%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28%로 변경된다. |
오리진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30%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32%로 변경된다. <화약 냄새 좋아~> 스킬 발동 중 일반 공격 사용시 공격 대상이 된 적에게 공격력의 12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아야메 : 피안의 기다림>
- <밤의 잠식> 사용시 마나 회복을 추가하여 아야메의 메인 스킬 사이클을 가속화시키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등급 | 기존 | 변경 |
에픽(기본) | <밤의 잠식> 영역에 적의 마나를 2초마다 100 감소시키는 효과가 추가된다. | <밤의 잠식> 영역에 적의 마나를 2초마다 150 감소시키는 효과가 추가되고 <밤의 잠식>이 활성화 된 동안 2초마다 자신의 마나를 150 회복한다. |
에픽+ | 마나 감소량이 150으로 변경된다. | 마나 감소량 및 회복량이 225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마나 감소량이 200으로 변경된다. | 마나 감소량 및 회복량이 300으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마나 감소량이 300으로 변경된다. | 마나 감소량 및 회복량이 375로 변경된다. |
이터널 | 마나 감소량이 350으로 변경된다. | 마나 감소량 및 회복량이 450으로 변경된다. |
이터널+ | 마나 감소량이 400으로 변경된다. | 마나 감소량 및 회복량이 525로 변경된다. |
오리진 | 마나 감소량이 500으로 변경된다. | 마나 감소량 및 회복량이 600으로 변경된다. |
[정령 얼티밋 스킬 밸런스 조정]
<셰리 : 슈퍼 스피리터스>
- 다소 긴 예열이 필요한 것에 비해 기본적인 피해량이 낮아 피해량을 상승시켰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1 | 정제 주정이 담긴 비장의 술병을 폭파시켜 전방 길이 7m, 60도 원뿔 범위에 공격력의 230%만큼 피해를 입히고, 8초 동안 2초마다 공격력 65%씩 피해를 입는 화상 상태로 만든다. | 정제 주정이 담긴 비장의 술병을 폭파시켜 전방 길이 7m, 60도 원뿔 범위에 공격력의 300%만큼 피해를 입히고, 8초 동안 2초마다 공격력 65%씩 피해를 입는 화상 상태로 만든다. |
2 | 피해량이 250% , 화상 피해량이 70%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320% , 화상 피해량이 70%로 변경된다. |
3 | 피해량이 270% , 화상 피해량이 75%로 변경되고, 화상의 지속 시간이 10초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340% , 화상 피해량이 75%로 변경되고, 화상의 지속 시간이 10초로 변경된다. |
<플린 : 기계는 때려야 제맛>
- 얼티밋 스킬의 범위가 다소 좁고 위력이 다른 얼티밋 스킬에 비해 낮아 범위 및 위력을 상승시켰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1 | 광기에 휩싸인 플린이 비장의 로켓탄을 발사하여 가까운 적과 그 주변 2.5m 범위에 공격력 330%의 피해를 입히고 , 2초 동안 대상을 기절시킨다. | 광기에 휩싸인 플린이 비장의 로켓탄을 발사하여 가까운 적과 그 주변 3.5m 범위에 공격력 390%의 피해를 입히고 , 2초 동안 대상을 기절시킨다. |
2 | 피해량이 360%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420%로 변경된다. |
3 | 피해량이 390%로 변경된다. 자신의 마나를 3000 회복하는 효과가 추가된다. | 피해량이 450%로 변경된다. 자신의 마나를 3000 회복하는 효과가 추가된다. |
<프림 : 피날레: 토끼가 어디갔지?>
- 고난이도 컨텐츠에서 회복수단이 다른 힐러들보다 다소 부족하여 아군들이 버틸 수 있도록 회복수단을 추가합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1 | 거대한 토끼인형이 적을 밟아서 가장 가까운 적과 그 주변 3m 범위에 공격력 320%의 피해를 입히고 3초동안 기절시킨다. | 거대한 토끼인형이 적을 밟아서 가장 가까운 적과 그 주변 3m 범위에 공격력 370%의 피해를 입히고 3초동안 기절시킨다. 추가로 모든 아군의 체력을 공격력의 220%만큼 회복시킨다. |
2 | 피해량이 345%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390% , 회복량이 240%로 변경된다. |
3 | 피해량이 370% , 기절 시간이 4.5초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410% , 회복량이 260%로 변경되고 기절 시간이 4.5초로 변경된다. |
<아야메 : 날카롭게 할퀴는 그림자>
- 기본 피해량을 소폭 상승시키고 출혈 상태에 적에게 주는 추가 피해가 미비하여 추가 피해량의 위력을 상승시켰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1 | 거울 속의 아야메가 적을 공격한다. 가장 가까운 적을 기준으로 원형 2.5m 범위에 공격력의 270%만큼 피해를 입히고, 8초 동안 공격력의 80%씩 피해를 입는 출혈 상태로 만든다. | 거울 속의 아야메가 적을 공격한다. 가장 가까운 적을 기준으로 원형 2.5m 범위에 공격력의 300%만큼 피해를 입히고, 8초 동안 공격력의 80%씩 피해를 입는 출혈 상태로 만든다. |
2 | 피해량이 295% , 출혈 피해량이 85%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330% , 출혈 피해량이 85%로 변경된다. |
3 | 피해량이 320% , 출혈 피해량이 90%로 변경된다. 대상이 이미 출혈 상태였을 경우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피해량이 360% , 출혈 피해량이 90%로 변경된다. 대상이 이미 출혈 상태였을 경우 18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4. 개선 및 오류 수정 사항
[정령]
ㅇ 아야메, 비비안의 모델링이 개선됩니다.
ㅇ 벨라나의 인연 스토리에 에필로그가 추가됩니다. 엔딩 영상 True End 재생 후에 에필로그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ㅇ 아야메의 스킬 <매혹의 거울> 사용시 매혹에 면역인 대상에게도 공격력 증가 버프가 작동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지속 피해를 부여하는 메인 스킬의 지속 피해 효과가 중첩이 되도록 변경됩니다.
대상 스킬 목록 | |
정령 | 스킬명 |
셰리 | 키스 오브 파이어 |
홍란 | 빙하취우 |
재클린 | 전술명: 버스트 하푼 |
에루샤 | 스바르가의 춤 |
레베카 | 회복을 막는 황색의 주사 |
니니 | 음양팔괘장 |
아야메 | 어둠 속에서 피어나는 꽃 |
로제 | 심판의 불꽃 |
[아레나/챔피언스 아레나]
ㅇ 일반 아레나의 방어 편성도 챔피언스 아레나처럼 복제덱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ㅇ 모험-아레나 탭의 챔피언스 아레나 패널에서 순위 유지 보상을 수령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ㅇ 챔피언스 아레나 전투 후 매칭 대기 시간이 3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게이트 돌파]
ㅇ 픽업 이벤트 개최 첫날에는 해당 정령의 타입에 맞는 타입별 게이트가 임시로 개방됩니다.
[영지]
ㅇ 오브제와 상호작용한 상태에서 <화면 전환> 기능을 사용해야 카메라가 줌인 되도록 변경됩니다.
ㅇ 플레이어 캐릭터가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정령 부르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령 부르기 기능을 사용하면 주변의 의자에 정령들이 찾아와 앉습니다.
ㅇ 영지의 상업지구에 정령들의 휴식 공간이 추가됩니다. 휴식 공간에는 휴식 슬롯에서 휴식중인 정령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ㅇ 아르바이트 건물에 새로운 상호작용 기능이 추가됩니다. 빈 아르바이트 건물 옆에서 <사용> 버튼을 누르면 플레이어 캐릭터가 직접 들어가서 아르바이트를 합니다. (하는 시늉만 합니다. 실제로 아르바이트를 하지는 않습니다...)
ㅇ 다른 플레이어의 영지에 배치되어 있는 오브제의 정보를 확인하고 상호작용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ㅇ 오브제 연속놓기 사용시 회전 각도가 초기화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신규 소울링크 추가]
- 새로운 소울링크가 추가됩니다.
정령 | 제목 |
탈리아+나이아+에리카 | 좋은 잠, 좋은 꿈 |
벨라나+아야메 | 다정함에서 피어난 꽃 |
[기타]
ㅇ 일반 상점에 골드로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상품들이 추가됩니다.
ㅇ 전투 배치 창의 <예비 편성>이 <정령 프리셋>으로 명칭이 변경됩니다. 해당 기능에서 각 편성의 순서를 바꾸거나 현재 편성을 덮어씌울 수 있습니다.
ㅇ 전투 배치 창에 <예장 프리셋> 기능이 추가됩니다. <예장 프리셋> 기능을 사용하여 정령에게 예장을 미리 장착해두고 상황에 맞게 설정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ㅇ 최대 인연 레벨 달성에 필요한 인연 포인트를 초과하도록 선물을 한번에 줄 수 없습니다.
ㅇ 여러 개의 선물을 한번에 줄 때 인연 포인트 게이지가 빠르게 증가하도록 개선됩니다.
ㅇ 마농팩에 미궁 코인 10% 추가 획득 버프 혜택이 추가됩니다.
ㅇ 251 레벨 이후 플레이어 정령의 능력치 증가율이 잘못 적용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첫댓글
아야메..궁굼
갓겜. 소리질러~!!!
근데 르네도 컨셉좀 바꿔주삼
같은 힘캐들 대비 기본 방어가 현저희 낮음
서폿캐인 클라라보다 낮음. 확실히 딜탱 서폿과 딜탱 힘캐니까 클라라 방어가 높은건 이해하는데 차이가 너무 많이 남.
회피도 자업으로는 한계가 극명하고
비비안 레베카 써주면 어느정도 보완되지만 버프에 의존되어 덱의 선택이 국한 됨.
글타고 어마무시한 핵주먹도 아님.
아키가 스킬쓰고 들어왔을 때 메인 박으면 반피도 안나가고, 탱커상대로는 그냥 그저 그런 수준임. 핵주먹 컨셉답게 다른 모든걸 포기해주고 극딜로 가주던가..
아니면 쓰잘데기 없는 패시브 스킬들 모션좀 짧게 해주던가요.
기모아서 서브넣고 3연타 주먹후리고 그다음 메인 넣는데, 메인 발동까지 엄청난 시간이 걸리며 다른 정령들이 메인 발동조건이 되면 상대든 아군이든 먼저쓴 다음에 르네 메인이 가장 마지막에 발동됨.
그러다보면 기술금지 당하거나 자빠지고 하다보면 다른 정령들 메인2회 쓰고나서
르네의 메인을 드디어 쓰는것을 많이봄.
대게는 메인쓰기전에 내가 끝내든 끝장나는 경우가 훨씬 많음.
이거 심각한 문제임 제발 바꿔줘요🙏
전국의 르네맘들 뒤지겠습니다 모델링 새로 하시면서 젖탱이좀 키우던가 비호감 MAX인 성격 좀 개조 해주세요
성격 개조라면 벨라나도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