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린도전서 11:23~29
23.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24.축사하시고 떼어 이르시되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25.식후에 또한 그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이르시되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26.너희가 (자주)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그가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27.그러므로 누구든지 주의 떡이나 잔을 합당하지 않게 먹고 마시는 자는 주의 몸과 피에 대하여 죄를 짓는 것이니라
28.사람이 자기를 살피고 그 후에야 이 떡을 먹고 이 잔을 마실지니
29.주의 몸을 분별하지 못하고 먹고 마시는 자는 자기의 죄를 먹고 마시는 것이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들은 성만찬식(주의 만찬)을 할때 그 분을 기념하는 것이 합당합니다. !!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는 성도들은 주님께로부터 배운 것을 믿음으로 실행하는 자들입니다.
교회에서 실행하는 성만찬과 종교(천주교,개신교)에서 시행하는 미사는 너무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화체설과 공재설 그리고 영적임재설이 아니라, 주 예수님을 기념하는 것이 성경적인 주의 만찬입니다.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는다면, 바르게 분별하고 바르게 실행해야 합니다. 교회 진리는 그래서 중요합니다.
1. 유다는 주님을 배반했사오나
우리는 성례(The Sacrament)를 통하여 충성을 맹세하나이다.
2. 다른 이들이 주님께 감사하지 아니할지라도
우리는 사례(The Euacharist)를 통하여 주님께 감사하겠나이다.
3. 우리는 성도가 주 안에서 하나됨을 참예(The Communion)로써 실천하겠나이다.
4. 주의 만찬(The Lord's Supper)에 참예함으로써
우리는 주님께서 베풀어 주시는 식탁에 친근감과 특전 의식을 가지고 참석하겠나이다.
5. 떡을 뗌(The Breaking of Bread)으로써
특별한 종교 의식이나 성직 의식을 배제하고 오로지 단순하게 실천하도록 힘쓰겠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