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에는 2월부터 시작합니다.
2024년 마지막 얼쑤 스터디가 12월22일(일) 오전 10시 달콤박스에서 있었습니다. 평화동 달콤박스 주차장에서 본 모악산 정상은 흰옷을 차려입은 장군의 모습이다가 평화로운 낙타의 등 모습이었습니다.
나라가 위태롭고 어려울 때일수록 차가운 눈처럼 날카로운 현명함이 필요합니다. 인간의 최고의 가치 중 하나는 분명 평화일 것입니다. 그런 평화로운 날이 빨리 오기를 기다립니다.
오늘은 7명의 회원이 모여 역시 치열한 작품평을 했습니다. 서로서로 자극을 주면서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입니다.
금년 스터디 회원들에게 좋은 일들이 참 많았습니다. 우선 새로운 오교정, 조우리, 백인우님 젊은 세 분이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김종빈 샘의 제2회 전북시조문학상, 오교정샘의 고산문학상 신인상, 조우리샘의 성파시조문학 작가상, 백인우님의 가람시조문학상 차상, 황보림 샘의 차하 등 기쁨이 큰 한 해였습니다.
내년에는 좋은 일들이 더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점심은 아드님 혼사가 있었던 김혜경 국장님께서 대접해 주셨습니다. 앞으로 식사 대접 예약이 줄을 섰습니다. 제 2회 전북시조문학상 수상자인 김종빈 선생님, 아드님께서 서울대학교 교수로 임용된 우은숙 선생님 축하, 축하 드리며 점심 기대합니다.
일년 동안 함께 하신 얼쑤스터디 회원 모두 내년에도 더 즐겁고 행복한 스터디가 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아울러 건강하시고 건필도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2025년1월11일(토) 정기총회와 전북시조문학상과 젊은 시조작가상 시상식에 회원 모두 참석하셔서 권리와 의무를 다 해 주시고 축하도 해 주시길 간곡하게 부탁드립니다.
◈ 일시: 2025년 2 월 23일(일)오전 10시
◈ 장소: 전주 평화동 달콤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