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음 아침저녁으로 TV를 보자면 필리핀에는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습니다. 물론 한국도 마찬가지 이지만 대부눈의 사건의 실마리를 CCTV 카메라가 큰 몫을 하는게 사실입니다.
필리핀뉴스를 보면 CCTV라는 단어가 무척 나옵니다. 이제 CCTV가 이곳 필리핀에서도 한 동안은 대세를 이룰것 같습니다.
며칠전 모학원에서 CCTV 증설요청을 받아 간적이 있습니다. 한국에서 본체와 카메라, 아답터 등을 사와 직접 달았답니다. 케이블은 부피가 크고 무게가 많이 나가 사오지 못했답니다. 그래서 이곳 필리핀에서 영상과 전기를 공급하기위해서는 3~4가닥의 케이블이 필요한데 전화선 이외는 구할 수가 없어 케이블 TV용 동축케이블을 깔고 별도로 카메라에는 아답터를 이용해 전원을 주었답니다.
이렇게 하다보니 카메라 달린곳마다 전원 공급을 위해 콘센트를 만들어 아답터를 끼웠답니다. 천장에 카메라가 달리면 이 천장속에 콘센트를 만들었으니 얼마나 공사가 힘들었고 고생을 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물론 동축케이블 가격도 만만치 안았구요...(아마도 m당 30~50페소로 무척 비쌉니다.)
기존에 14개 카메라를 다는데 3명의 필리핀 전기 작업자를 동원해서 꼬박 1주 걸렸답니다. 저는 14개 카메라 증설하는데 2명 작업자 데리로 하루 반만에 끝냈습니다.(천장포설 케이블작업때문에...)
학원에 있는 직원이 깜짝 놀라더군요...
이유는 케이블과 배선 방법이 달랐기 때문입니다. 한선으로 카메라에서 본체까지 와서 정선박스 내부에서 전원과 연결했기때문입니다.
아래와 같이 CCTV 용 케이블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카메라 케이블로부터 전원연결은 이 정선박스에 담았습니다.
CCTV 공급업체에서 권장하는 CCTV 설치 방법입니다.
옥외용 적외선 카메라가 방수기능이 있지만 이렇게 지붕을 만들어 주는게 좋습니다.
한국에서는 마이크 사용이 불법이라고 합니다만, 필리핀에서는 절실하게 필요한 마이크입니다. 이렇게 카메라에 연결해
사용하면 대화 내용이 모두 저장 됩니다.
그리고 DVR 오디오 입력단자에 끼우면 됩니다.
스마트폰에 CCTV 어플을 깔아 외부에서도 언제든지 사업장관찰이 가능 합니다.
모바일 CMS 어플을 사용합니다.
<글작성:필사랑, 설치문의:필리핀 CCTV. 바기오 CCTV 설치업체, 바기오제일상사부동산 070-7571-0511, 0939-355-7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