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를 구입할 때 꼭 짚어봐야 할 7가지 선택기준이 있슴다.
첫째는 역시 인기 학군임다. 올해 아파트값이 많이 오른 지역 중 목동지역이
상위에 포함되어 있슴다. 교육에 투자가 많은 지역이 학군이 좋고, 많은
사람들이 인기 학군에 몰려 아파트 가격이 더욱 올라가게 됨다.
둘째는 지역 인기도와 발전 전망임다. 직장까지 거리를 포함한 생활권과의 거리,
공공택지개발지구, 도시외곽순환도로 등 주요 교통망과의 연계성 등은 앞으로
발전 전망과 지역 인기도와 직결되는 부분임다.
셋째는 교통여건. 전철역, 도심과의 접근성, 주요 도로와의 연계성, 아파트단지
진입도로 체계 등을 중점적으로 선택 기준 항목에 넣는 것이 좋슴다. 도로,
전철노선 등의 계획사항은 입주시점과 비교해 살펴보아야 함다.
넷째는 가격 경쟁력임다. 인근 아파트 시세와 객관적인 비교가 필요함다.
특히 주변 단지와 시세 비교시는 단지 규모, 구조, 준공시기, 난방방식 등을 감안하는
것이 필요함다. 단지 규모는 클수록 좋슴다. 통상 1,000가구가 넘으면 A급,
500~1,000가구 정도도 무난함다. 단지 규모는 선호도가 낮은 지역일수록 향후
투자가치를 결정짓는 중요한 변수임다. 입주 후 투자가치를 확보하려면
건설사 선택도 중요함다. 일반적으로 같은 지역이라고 해도 유명 브랜드의
주택가격은 기타 아파트보다 약 10% 이상 가격이 높게 형성되니까요.
마지막으로 환경가치를 살펴야 함다. 앞으로는 맑은 공기,
울창한 숲이 어우러진 곳의 가치가 점점 높아질 것임다. 인기
지역의 랜드마크 아파트는 대규모 공원이나 한강변에 입지하거나,
녹지시설이 풍부한 특징을 가지고 있슴다. 또한 거주하는 아파트의
조망권은 가격 결정에 중요한 요소임다. 이것이 환경 프리미엄임다.
집을 투기의 대상으로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는 않지만 이왕이면 다홍치마이므로 알려드림다. - 퍼온글 -
신축 아파트단지를 대상으로 페인트와 벽지를 이용한 마감재 사업과 리모델링사업을 하던 우경현(52세, 솔리스톤, www.soliston.kr)씨. 열심히 했지만 너무 흔한 소재인데다 경쟁자도 많았다.
고객들을 만나고 접하던 중 아토피 등으로 인해 의외로 환경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다는 걸 깨닫고 천연 마감재에 대한 연구를 하기 시작했다.
기존 시장은 과당 경쟁 때문에 미래가 없다고 판단, ‘웰빙’ 트렌드에 부합하는 ‘아토피 예방’, ‘스트레스 해소’, ‘자연 면역력 강화’ 등 자연치유력을 갖춘 마감재를 직접 개발하자고 생각한 것.
낮에는 기존에 하던 사업을 하면서 밤에는 연구를 거듭했다. 그러던중 천연광물을 갈아서 마감재를 만들자는 아이디어를 내게 됐다.
마침내 천연접착제와 백토, 규조토 등 광물을 갈아서 2대 8의 비율로 혼합해서 만드는 천연마감재를 개발했다.
이 제품은 환경유해요소가 없고 원적외선 효과까지 기대할수 있다.
제조는 공장을 물색해 아웃소싱을 준다. 천연마감재는 장기보관이 안된다.
그래서 주문이 들어와야 제조 주문을 낸다.
개발후 우씨는 한국건자재실험연구원에서 유해물질이 전혀 없다는 판정을 받았다.
인체에 순기능을 하는 원적외선 배출량은 원적외선 방사율의 이론치인 1에 근접한 0.929를 보이고 있다고.
이런 내용을 홍보하자 주문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은 봄과 가을에는 천연소재 마감재의 장점을 담은 홍보물을 발송하고 아파트 홍보 게시판도 열심히 활용해 홍보했다.
“홍보비로 300만원이 들지만 매출이 높아 만족스럽습니다. ”
이전에 1천만원이던 매출이 3천만원대로 껑충 뛰었다.
천연페인트가 18리터당 40만원대인데 비해 우씨의 천연마감재는 25만원으로 오히려 가격이 싼 편.
대신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두텁게 바르는게 좋으므로 천연페인트보다 더 많은 시공비가 드는 편. 하지만 아토피 등이 있는 가정에서는 인기가 높다.
열심히 홍보한 덕에 고객이 늘기 시작했고 최근에는 천연마감재 구매 문의도 하나 둘 씩 늘고 있다.
앞으로 시공 서비스는 물론 판매 부문을 적극 넓혀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