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다녀온 ' 감사공묘역 ' 의 겹벚꽃 모습입니다.
조천에 있는 곳인데 대흘초등학교를 지나 왼쪽 내리막길로 내려가면 맞은편에 이곳이 보여요 .
주차는 대부분 갓길에 하시던데 겹벚꽃을 보기위해 많은분들이 방문하시다보니 약간 도로가 혼잡하긴 했습니다.
△ 이곳이 들어가는 입구이구요 .
웨딩촬영을 하시는분들도 몇 커플 계시더라구요. ㅎㅎ
약간 잎이 많이 보이기는 했지만 그래도 벚꽃시즌이 끝난 후라 많은분들이 겹벚꽃을 보기위해 방문하신듯 합니다.
겹벚꽃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있는 벚꽃과 아주 다르게 생겼고 색감도 진한편입니다.
분홍빛이 진한것이 특징이였는데 꽃이 흰색으로 나는 나무도 있다고 해요.
그나무는 흰겹벚꽃나무로 분류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한림공원에서였나?
제가 이 겹벚꽃을 처음 봤을땐 순간 이게 왕벚꽃이야? 그랬어요 ㅎㅎㅎ
자세히 가서 보니 겹벚꽃이더라구요.
여기저기 많이 보이기는 하는데 여기가 좀 나무들이 많이 있어서 그런지 갑자기 핫플레이스가 되었습니다.
뉴스에서도 이곳이 방영되었다고 하네요 . 저는 못봤는데 어떤분이 그러시더라구요 .
그래서 더 많은분들이 이곳을 방문하고 계신지도 모르겠습니다 .
색감만 봐도 일반 벚꽃에 비해 진하다는게 딱 눈에 보이죠 .
털뭉치를 뭉쳐둔것 같기도 하고 ~ 팝콘을 튀겨놓은 것 같이 생기기도했구요 ㅎㅎ
겹벚꽃은 사실 제주가 아닌 경주가 유명하다고 하긴합니다^^ 경주에 5월에 갈 예정인데 그때 볼 수있을까요?
겹벚꽃 개화시기는 4월 중순에서 5월까지 라고 해서 저도 조금 기대중이긴한데요.
이곳 근처에 있는 선흘에서도 겹벚꽃들이 꽤 보이기는 하더라구요 .
제주 겹벚꽃 명소 감사공묘역 안에는 비석들이 쭈욱 세워져있는 곳이 바로 보이는데 그 뒤로 묘지가 있구요.
비석 주변을 빙 둘러서 겹벚꽃 나무들이 있었으며 20여그루 정도 되 보였습니다. 규모 자체만 보면 크지는 않지만 꽤나 예뻐서 방문객들이 많이 오시나봅니다.^^
주말이 아닌 주중임에도 방문객이 많이 보이죠 ?
유독 사람들이 많이 몰려있고 줄서서 찍는 곳이 있다면 그곳이 바로 스팟존이니까 조금 기다리시더라도 사진 한장 남겨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가서 보시면 아 여긴가? 싶으신곳이 있어요 . 다들 줄을 서 계시거든요 ㅎㅎㅎ
돌담과 겹벚꽃이 어우러지는 곳 바로옆엔 유채꽃들도 자라고 있었습니다.
이런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진짜 봄을 온몸으로 느끼고 있는듯해요.
처음에 보여드렸던 입구도 꽤 예쁘구요.
떨어지는 벚꽃잎을 받아보시면 세상 이렇게 하늘하늘 거리면서 예쁠 수 있을까 하실꺼예요 ㅎㅎ
저도 떨어지는거 하나 손에 잡아봤는데 감촉도 너~무 좋은거있죠.
여기저기 보다가 알게된 ' 제주 감사공묘역 ' 에서 겹벚꽃 신나게 보고 ^^ 제주시내권으로 돌아오는길엔 점심도 사먹었어요 .
제가 먹고온 음식은 자리물회예요.
자리물회는 제주도 향토음식 중 하나로 새코시를 처음 접하시는분들은 조금 놀라실수도? 있는데요 .
맛있는 곳에서 , 새코시를 잘하는곳에서 드시면 오~! 이거 괜찮은데? 라고 분명 하시리라 생각합니다. ㅎㅎ
부드럽기로 소문 자자한 서귀포 보목항의 자리돔만 사용하는 구제주의 ' 해원앙 ' 이 자리물회를 잘하는 곳으로 유명해요.
저 또한 이곳 해원앙에 다녀왔는데 혼밥도 가능하고 여럿이서 정식 주문도 가능하고요^^
한식, 향토음식점으로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밥을 먹을때 특히 방문하기 좋은곳이기도 합니다.
제주도민분들은 상견례 하신다거나 부모님 모시고 식사할만한곳 찾을때 여기를 많이 찾기도 하고 자리물회는 줄을서서 먹을만큼 인기도가 높은 메뉴이기도 해요.
아주 싱싱하니 만족스러웠던 자리물회 .
자리를 생으로 씹어 먹는것이 영 탐탁치 않으신분들은? ㅎㅎㅎ 한치물회도 판매하고 있으니 한치물회 드셔보셔도 되고
무난하게 먹기좋은 옥돔구이라던가 고등어구이가 나오는 정식들도 있고 활우럭조림 정식도 있으니 정식을 주문해서 드셔보셔도 좋을듯해요.
정식에는 제주 향토음식 중 가장 먹기편한 우리 누구나 다 먹을수있는 돔베고기 (도마위에 올려져 나오는 돼지고기수육)도 같이 나와서 ㅎㅎ 애들하고 먹기도 좋아요 .
맛있는 점심도 먹었겠다 이제 소화시키러 가야지요^^
식당에서 커피 한잔까지 마시고 나서 근처 사라봉과 별도봉에 산책하러도 갔었어요 .
사라봉과 별도봉은 제주공항근처 오름들중에서 가장많은 도민분들이 운동하러 방문하시는 곳일꺼예요.
이곳 자체가 체력단련공원으로 지정이 되어있기에 길도 아주 바르게 정리가 되어있고 곳곳에 운동기구들도 많이 있구요 .
그리고 여기..에서 토끼도 진짜 많이 보여요^^; 토끼는 번식력이 매우 강한동물로 알고있는데 ..
집에서 키우는 토끼들을 내다 버리고 그 토끼들이 여기서 계속 번식을 하면서 살고있는게 아닐까 싶더라구요 .
토끼 잘못 버리면 진짜 생태계를 완전 파괴할수도있으니 ( 꼭 이런이유가 아니여도 반려동물을 버리지맙시다 제발 ㅜㅜ)
우리 비양심적인 일은 하지않도록해요~!
이곳은 사라봉 정상인데요. 사라봉도 그렇고 별도봉도 그렇고 정상이 그리 높지 않아요.
조금만 올라가면 바로 정상인데 뷰도 괜찮고 해서 요즘은 관광객분들도 많이 방문하시더라구요 .
철에 맞춰 벚꽃도 예쁘게 피고 동백꽃도 볼 수 있는곳이기도 하고요^^
아주 기분좋았던 날이네요 .
제주 겹벚꽃 명소도 다녀오고 ~ 자리물회도 맛있게 먹고 ~ 사라봉과 별도봉에서의 산책까지 .
오늘도 날씨가 좋아서 제주시내권에 계시다면 이렇게 돌아보셔도 좋을듯합니다.^^
첫댓글 겹벚꽃도 아름답고 자리물회도 맛있어 보이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