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댄스 연습장
(2007.3.4.)
자이브나 룸바 차차차 같은 라틴 댄스는 장소의 구애를 별로 받지 않고도 연습할 수 있는 것 같다. 물론 삼바나 파소는 모던댄스와 마찬가지로 진행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이 있으면 좋을 게다.
왈츠를 비롯하여 모던댄스는 적당한 넓이의 공간이 있어야 연습조차도 할 맛이 난다.
모던댄스를 하시는 분들이면 언제나 연습공간에 대한 갈망과 욕구불만을 가져보았을 게다 .
등록하고 고정적으로 다니는 학원이 있으면 그곳에서 하면 되겠지만 그것도 한계가 있는 건 사실이다. 다른 사람의 수업이나 레슨이 있는 시간에는 눈치가 보이고 서로 방해가 되니까 물러서야 한다.
나는 댄스 입문 초기에는 학원에서도 많이 했지만 양재동에 있는 필라댄스라는 곳에서 주로 연습을 했다.
일요일에 문을 열지 않는 날이면 압구정동에 있는 큰 학원이 선수들의 연습을 위해서 개방을 했다. 그곳에 5천원씩 주고 들어가서 하루 종일 연습했다.
근데, 지금은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어서 정말 다행이다.
갈채무도장이 언제부터인가 모던댄스 매니아님들의 연습 천국이 되어 있었다.
가끔씩 파티나 행사도 열리고 자체 강습 시간도 있지만 사시사철 밤늦은 시간까지 개방되어 있어서 정말 좋았다.
요즘은 낮 시간이 없어서 주로 늦은 시간을 활용해야 하는데 그것도 조금 일찍 퇴근하는 날이거나 회식이라도 없는 날에는 자이브 배우러 다니고.
그 시간이 끝나고도 갈채로 달려가면 연습을 할 수 있었다.
늦은 시간에도 모던댄스를 연습하러 오시는 선수급들이나 지도자 되시는 분들이 있어서 그 틈에 끼여서 마음껏 넓은 홀을 누비며 모던댄스를 연습할 수 있었다.
연습이기도 하고 동시에 나 혼자 즐겁게 댄스를 즐기는 기회이기도 해서 행복한 시간이기도 했다.
늦은 시간에는 아예 모던 음악만 5종목이 번갈아 흘러서 더욱 분위기조차 좋았다.
일정 시간까지는 모던 음악뿐 아니라 라틴 5종목도 골고루 나오니까 라틴댄스 연습하시는 분들에게도 손색이 없을 게다.
이렇게 모던 댄스를 즐길 수 있는 드넓은 홀과 감미로운 각 장르별 원음의 음악.
누구의 눈치도 안보고 마음껏 연습할 수 있는 장소는 아마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도 없지 않을까 짐작된다.
이 훌륭한 공간에서 연습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은 정말 행운이라고 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언제나 그곳 사장님에게 고마운 마음과 동시에 미안한 생각도 들었다.
장사가 잘 되지 않아서 경영난을 못 이겨 문을 닫으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도 들고.
그곳을 지키려고 부단히 노력하시는 그곳 열성 팬들에게도 감사하고 적극적인 노력으로 활성화 시키려는 [열짱] 선생님에게도 경의를 표하고 싶다.
나의 소망은 내 댄스를 하기 위해서이지만 갈채가 댄스 매니아님들이 마음 놓고 찾을 수 있도록 유지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댓글
겨울나그네 07.03.04 12:46 첫댓글
댄스스포츠 인구는 날로 늘어나는데 원음무도장이 활성화가 안 되는 것을 보면 희한하다는 생각이드네요... 원음무도장이 여기저기 난립하는 것도 아니고 보면.... 댄스스포츠를 즐기시는 분들이 뽕짝음악에 이미 길들여저서인지도 모르겠네요...
낙화유수 07.03.05 11:01
댄스스포츠 전용무도장 설치하려면 쩐이 마니 들거 같어요....ㅎ"
눈동자2 07.03.04 13:11
청노루님 안녕 하시죠? 반갑습니다. 갈채 가보려고 벼르는데 시간이 쉽지 않네요. 넓고 원음에 멋드러진 왈츠 추고 싶은데 청노루님의 지도도 받고 싶고. 조만간에 눈동자님과 찾아뵐게요. 날마다 행복 하셔요*^&^*
분홍신 07.03.04 14:00
청노루님 안녕하세요? 청노루님은 정말 많은 노력을 하시네요!!! 아마도 연습하시는 것이 몹시 재미있으신가 봐요??? 나는 혼자 연습은 못하?든데... 갈채에 가면 한번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죠??? 한번 왈츠에 대해 가르침을 받고 싶어요~~~ 그런데 청노루님을 어떻게 알어보죠?
눈동자2 07.03.04 14:13
키가 크시구요 딱 서 계셔도 왈츠 정자세가 나오는 분 찾으시면 청노루님일 겁니다. 워킹의 흐름이 보는 것만으로도 내가 왈츠 추는 느낌을 받는 답니다. 참고로 자이브 룸바 쪼깨 약하신 분 찾아 보세여~~~
바다새 07.03.04 21:26
자이브 룸바 쪼께 약하신분,,ㅎㅎㅎ 버벅대는 쌩수박 까르르~ ㅎㅎ
이실장 07.03.05 12:12
갈채무도장 사장님 큰일 나셨네요.... 엄청난 평수에다 엄청난 투자를 하셨을 텐데.... 모던이 자리 잡으면 수지 맞추기는 날센 것 아닌가여?
바리바리 07.03.06 05:16
저도 연습하러 몇 번 가봤는데 연습하기는 좋았는데 ~~~사장님이 운영을 어덯게 하시는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