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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피옥 옥-잃어버린 문명 ? 흑피옥은 없어도 흑옥은 있다
(2009-07-08 21:25:25) ym_chen1948 검은 피부 비 취-잃어버린 문명 6 월 26, 2009 CE, 검은 피부 비 취 매니아의 그룹, 두 개의 CCTV "컬렉션 이야기" 열 프로듀서의, 북경 대학에서 교사 및 예술, 중앙 아카데미의 교사와, 초원 통로를 따라, 베이징의 북서쪽에 있는, 남쪽 한국인의 이름 어딘가에 신비한 위치를 360
검은 피부 비 취가 묻혀 있는 사이트를 찾으려면 ... 그들은 인간의 선사 시대의 문명의 비밀을 숨기는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까? 그들을 찾을 수 검은 피부 제이드 기다리고 있다? 그들은 정말 검은 피부 옥이 선사시대 인간의 유물 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까? 현대적인 교통 수단, 현대 통신 도구, 현대적인 위치 결정 기술, 그들은이 여행의 목표를 달성 할 수 있습니까? 그들은 인류의 비할 데 없는 선사 시대의 비밀을 발견 할 때 그들의 욕망을 억제 할 수 있습니까?
그들은 아무것도로 끝날 ...
검은 피부 옥은 너무 매혹적인! 우리가 이미 말했듯이, 검은 피부 비 취 김 시, 아니, 그것은 많은 검은 피부 비 취 수집의 환상이 될 수 있습니다.
사실 인지 또는 거짓 인지, 검은 피부 옥의 이야기는 이미 객관적인 사실 이다.
가짜, 그것은 세계의 마음에 많은 검은 피부 비 취 수집의 환상 이다,이 환상 세계는 진짜 가짜에 내장 되어 사람들을 위해 농담을 하 고 사람들이 자 위를 할 수 있습니다.
사실, 그것은 한 번 검은 피부 옥에 의해 숨겨진 지구에 존재 하는 잃어버린 문명, 그리고이 잃어버린 문명은 인간의 뒷 맛에 대 한 실제 상상력에 내장 되어, 사람들은 탐구 하 고 편안 하 게.
검은 피부 옥, 그것은 정말 지구에 잃어버린 문명의 유물 입니까? 우리는 지구상에 고 대 그리스 문명, 고 대 이집트 문명, 고 대 인도 문명 및 중국 문명 네 개의 고대의 문명이 있었다 알고 있다. 중국 문명 외에도 세 가지 다른 고대의 문명은 긴 역사 속으로 사라지고,이 책 연구와 목표에 대 한 연구자 들의 전문가 들이 되 고 있다. 또한, 우리는 이미 알고 있거나 모르는 곳에 많은 문명이 있으며, 인간이 진화 하는 과정에서 이득은 역할을 한다. 발견 하 고 탐구 하는 이러한 문명, 특히 사라진 것은 인류에 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연과의 관계에 대 한 인간의 이해에, 우리가 살고 있는 행성의 인간 이해에, 행성의 자원의 인류에의 한 합리적 지배에 과도 한 소비의 억제에.
이것은 그의 과거 역사를 이해 하려는 사람의 욕망의 본질적인 원인입니다. 두 강 유역 문명, 미노의 문명, 잉카 문명 및 미국 대륙의 마 야 문명, 빅토리아, l. 지역에 있는 카 마니아와 피그 미에 의해 만들어진 문명 ... 그들 중 일부는 땀 투성이의 책으로 주석을 달았습니다, 일부는 고고학 보고서에만 적용 됩니다. 우리 행성의 진화 과정에서 더 많은 문명이 사라졌습니다
.黑皮玉器-失落的文明
(2009-07-08 21:25:25)
ym_chen1948
黑皮玉器—失落的文明
公元2009年6月26日,一群黑皮玉器的发烧友,带着两个中央电视台《收藏故事》栏目的制作人、北京大学的一位老师、中央美院的一位老师和夫人,跟着一个叫金喜镛的韩国人,顺着草原大通道,奔赴北京西北方向360公里某处的神秘地点,去找寻埋葬黑皮玉器的遗址……
他们能找到那个隐藏着人类史前文明秘密的遗址吗?那儿有黑皮玉器在等待着他们去发现吗?他们真的能证实黑皮玉器是史前人类的遗物吗?现代的交通工具,现代的通讯工具,现代的定位技术,他们此行能达到目的吗?在发现人类无与伦比的史前秘密时,他们能克制自己的欲望吗?他们最终是否一无所获呢……
黑皮玉器太诱惑人了!
我们已经说过,黑皮玉器可能是金喜镛,不,可能是许许多多黑皮玉器收藏者的幻想。不管真假,黑皮玉器的故事,已经是客观存在的事实。
假的,它就是众多黑皮玉器收藏者脑海中虚幻的世界,这个虚幻的世界是建筑在真实的造假之中,供人夸张,供人玩笑和供人自慰。
真的,它就是黑皮玉器所隐函的地球上曾经存在过的一个失落的文明,这个失落的文明是建筑在真实的想象之中,供人回味,供人探索和供人慰藉。
黑皮玉器,真的是地球上一个失落的文明的遗物吗?
我们知道地球上曾经存在过四大古代文明,它们分别是古希腊文明、古埃及文明、古印度文明和中华文明。除了中华文明一脉相承外,其他三个古文明已经消失在历史长河之中,成为专家学者在书本中研究和探索的对象。除此之外,地球上还有过许多我们已经知道或不知道的文明,他们在人类的进化过程中起着不可估量的作用。发现和探索这些已知和未知的文明,特别是一些已经消逝的文明,对于人类认识自己,对于人类清楚认识自己和自然的关系,对于人类认识我们赖以生存的地球,对于人类合理支配地球的资源和抑制自己过度的消费,都会有莫大的帮助。这就是人类渴望了解自己已经过去的历史的内在缘因。
两河流域的美索不达米亚文明、克里特岛的米诺斯文明、美洲大陆的印加文明和玛雅文明、维多利亚湖地区布须曼人和俾格米人创造的文明……它们有的已经被汗牛充栋的书籍所注释,有的还仅仅在考古报告中所涉及。更多的文明已经消逝在我们这个星球的进化过程中。
인류 문명의 역사는 인간의 착취, 소유, 배포 및 천연 자원의 약탈의 역사, 소위 유목민 문명, 농업 문명 및 산업 문명, 심지어 정보 문명은, 자연 자원의 인간의 지배의 다른 형태입니다. 역사가의 상당수는 산업 문명 전에 문명의 형태로 좋은과 나쁜 사이에 구별을, 그리고 유목민 문명 보다 높은 인간 생존 형태로 농업 문명의 출현을 환영 했다.
이 역사의 관점을가지고 있는 역사가 들은 종종 "야만 주"의 유 목 부족이 농사 문명 보다 더 진보 된 부족 이나 국가를 언제나 물리칠 수 있다고 설명 하지 못한다. 기원전의 역사적 기록에서, 유목민 부족 들이 중동 문명의 중심으로 침입 두 번 이나 있었다. 처음으로, 사이 1700 그리고 1500 기원전, hyk, 반유대주의 유목민 부족의 주로 구성, 침공 하 고 그 후 문명의 중심을 지배, 이집트, 말이 그려진 수레에 청동 무기. 두 번째 시간 사이 1200 그리고 1100 BC, shem, 페니키아, 알라 메 다는 이집트 제국을 침공, 헷 타이트 제국, 그리고 중동에서 아시리아 제국, 두 번째 아시리아 제국과 페르시아 제국을 설립.
물론, 상수 침공은, 왕조와 제국의 지속적인 교체에 의해 발생 하지만, 문명이 중단 되지 않은, 침략자에 있는 그것의 끈기 있는 활력을 가진 중간 동쪽 문명은 큰 영향을가지고 계속. 유사 하 게, 인도의 아리아 침공, Mongguitie의 위업, 요 요, 진, 시 샤와 송 왕조 사이에 대립 하는 것은, 다시, 농사 문명의 시간과 시간에 유목민의 공격 이었다, 또 다시 승리 했다.
왜 후방 문명으로 알려진 유목민은 항상 더 문명 화 된 농업 문명을 물리 칠 수 있습니까? 역사가 이븐 heldun: "돌진 하는 용기가 있는 한, 당신은 정복의 목적을 달성 할 수 있다; 따라서, 사막에 형성 된 야만 관습에 익숙한 유 목 생활에 익숙한 사람들은 쉽게 더 문명 화 된 민족을 정복 할 수 있다, 후자는 후자 보다 더 많은 경우에도 ..." 따라서, 전쟁의 승리 또는 패배는에 의해 결정 된다 " 얼마 되지 않아 돌진 하는 용기가 있다면, "상황이 아주 간단 합니다." 따라서, 아리아는 남아시아의 하위 대륙의 주인이 될 수 있다, mongols 유라시아 대륙을 휩 쓸 수 있습니다, 엠 블 럼, 턱 두 황제 수 "북쪽 사냥꾼", 만주족 사람들이 중앙 평원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역사는 역사적 관점을 완전히 확인 하는 것 같다.
더욱이, 역사의 진화는 문명의 역사를이 관점에서 확증 하며, 뒤를이 문명으로 알려진 유 목 부족이 더 진보 된 농업 문명을 통치 할 때, 그 결과는 주로 농사 문명에 의해 동화 된다. 하지만 동등 하 게 용감한 incas, 스페인 침략자 앞에 노예 되었다, 또한 몽골 침략자의 불면 아래 죽은 나라 였다 ... 전쟁의 승리 나 패배는 주석이 될 수 있는 "용감한" 단어가 아니다.
문명의 죽음에 대 한 다양 한 이유가 있다. 역사는 후방 문명으로 알려진 유목민 민족, 공격 농업 문명, 그들은 고급 생산성을 대표 하는 청동 무기와 마차를 수행 하는 경우에 유의 해야 합니다.
이 두 가지 대표적인 전투 도구는 유목민 부족이 금속 제 련 기술과 농업 문명 보다 더 편리한 수송 수단을 마스터 했음을 보여 줍니다. 기술이 더 뒤로, 더 원시적 인 트래픽은, 인간의 생존 반경이 작을수록, 인간과 자연의 적응성의 능력을 악화. 현대 교통 수단 및 정보 기술 수단이 점점 더 인기가 있을 때, 인류는 마을로 서 온 세상을 여 겼 고, "글로벌 빌리지"의 개념은 인류가 점진적으로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인류의 진보를 가능 하 게 한다.
문명의 초기 단계에서는 청동 제 련 기술과 마차로 그려진 마차 등 고급 교통 수단을 갖춘 유목민 종족, 생존 반경 및 자연에 적응 하는 능력이 농사 문명의 부족과 국가 보다 작을 수 없다. 더 많은 것은 무엇입니까, 유 목 양식과 농업 문명의 비교는 고급 및 후방으로 그 자체로 역사적 오해입니다. 어떤 이유에서 든 지 대초원 이나 사막에서 인류의 일부가 남아 있을 때, 그들은 조상과 같은 가혹한 생활 환경에 적응 하기 위해 그들의 가장 큰 지혜를 사용 하 여 그들의 조상을 자신 들의 환경에 적응 시키거나 다른 나라로 옮길 수 없고, 또는 그러한 살아있는 환경에 있을 때, 생산의 오른쪽 모드를 찾아 집요 하 게 생존. 초원 및 사막 등 높은 위도에서 연간 강수량이 적은 곳에, 거주지은 자연 환경에 완전히 더 적응할 뿐만 아니라 농업, 뿐만 아니라 자연 환경을 보호 합니다. 잔디와 유목민은, 초원 및 사막 지역에서 깨지기 쉬운 생태 환경을 가장 잘 보호 하 고 있습니다, 초원 지역에서 식물의 복원에 가장 도움이 됩니다, 연간 강수량이 작은 경우, 농업 생산에 종사 하는 초목 얇은 차가운 지역, 중국의 최근 몇 년 동안 숲에 농지를 반환 하 고 목회 정책에 농지를 반환으로, 지역 자연 환경을 파괴 불가피 하 게, 그것은 고 대 유목민의 생존 지혜를 이해할 수 있다. 따라서, 고 대 이후 초원 지역에서 살았던 사람들은, 삶의 방법은 유목민 형태를 취한다,이 부족과 국적의 자연 환경에 적응 하기 위해 현명한 선택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그들은이 생활 환경에서 개발 하는 강건한, 관대 한의 지와 용 맹의 정신은 정확 하 게 자신의 문명 및 진보의 표현 이다.
人类文明的历史,就是人类利用、占有、分配和掠夺自然资源的历史,所谓的游牧文明、农耕文明和工业文明,甚至信息文明,都是人类支配自然资源的不同形式而已。相当多的历史学家都对工业文明之前的文明形态做出优劣之分的判断,把农耕文明的出现誉为高于游牧文明的一种人类生存形态。持有这种历史观的历史学家往往不能解释,处于“野蛮状态”的游牧部落总是能打败比他们先进的农耕文明的部落或者国家。
在公元前的历史记载中,就有二次游牧部落对中东文明中心的入侵。第一次约在公元前1700年至1500年之间,主要由闪米特人的游牧部落组成的喜克索人,凭着青铜武器驾着马拉战车入侵并统治了当时的文明中心埃及。第二次约在公元前1200年至1100年之间,闪米特人、腓尼基人和阿拉米人入侵了中东地区的埃及帝国、赫梯帝国和亚述帝国,建立起第二亚述帝国和波斯帝国。当然,不断的入侵,虽然造成了王朝和帝国的不断更换,但文明却没有中断,中东文明以其顽强的生命力在入侵者中产生巨大的影响而得以延续。
同样,雅利安人对印度的入侵,蒙古铁骑横扫欧亚大陆的壮举,辽、金、西夏和宋的对峙,都是游牧民族对农耕文明一次又一次的进攻,而且是一次又一次的胜利。为什么被称为落后文明的游牧民族总是能打败文明程度更高的农耕文明呢?
历史学家伊本·赫勒敦认为:“只要勇于冲杀,便可达到征服的目的;因而,习惯于游牧生活,习惯于在沙漠地区形成的野蛮风俗的民族,能够很容易地征服较文明的民族,即使后者的人数比后者更为众多……”由此说来,战争的胜负决定于“只要勇于冲杀,”事情就那么简单。因此,雅利安人能够成为南亚次大陆的主人,蒙古人能够横扫欧亚大陆,徽、钦二帝才能“北狩”,满洲人能够入主中原。历史好象完全证实这样的历史观。而且,历史的演变更证实这样的文明史观,当被称为落后文明的游牧部落统治比它更为先进的农耕文明后,其结果多数被农耕文明所同化。
但是,同样勇敢的印加人,却在西班牙入侵者面前沦为奴隶,同样勇敢的西夏人也在蒙古入侵者的打击下亡国……。战争的胜负不是“勇敢”两字可以注解的。文明的消亡有种种原因。
历史应该注意到,当被称为落后文明的游牧民族攻击农耕文明时,他们恰恰携带代表先进生产力的青铜兵器和马车。这两件颇有代表性的作战工具,说明游牧部落比农耕文明更早掌握了金属冶炼技术和更为便捷的交通工具。
技术越落后,交通越原始,人类的生存半径就越小,人类和自然的适应能力也就越差。当现代的交通工具和信息技术逐渐普及时,人类已经把整个地球视作一个村庄,“地球村”的概念使人类整体的进步有可能逐渐成为现实。而在文明的初始阶段,掌握青铜冶炼技术和马车这样先进的交通工具的游牧民族,其生存半径和适应自然的能力绝不会小于农耕文明的部落和国家。
更何况,把游牧形态和农耕文明作先进和落后的比较,本身就是一个历史的误解。当人类的一部分不管什么原因生存在草原或沙漠时,他们必然会用自己最大的智慧去适应这样一种伴随他们祖先伴随他们自己的恶劣的生存环境,要么他们不能适应这样的环境而迁涉他乡,要么他们就在这样的生存环境中,找到合适的生产方式而顽强地生存下来。在草原和沙漠这样的年降水量较少的高纬度地区,游牧完全比农耕更适应自然环境,也更能保护自然环境。随草而游牧,是对草原和沙漠地区脆弱的生态环境的最好保护,是最有利于草原地区植被的恢复,如果在这种年降水量小,植被稀薄的寒冷地带从事农耕生产,必然会破坏当地的自然环境,只要想想我国近年来的退耕还林和退耕还牧的政策,就可以明白,古代游牧民族的生存智慧了。因此,自古以来生存在草原地区的民族,他们的生存方式采取游牧的形式,是这些部落和民族适应自然环境的一种最聪明的抉择,他们在这种生存环境中养成的剽悍、豪放和勇猛的精神,恰恰是他们文明进步的表现
사냥 때문에, 그들은 농업 문명의 부족과 국적 보다 불을 사용 하는 방법을 알고, 그래서 그들의 사용 및 제어는 농업 문명 부족과 국적의 것 보다 일찍 및 더 성숙 해야 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더 일찍 해야 하 고 농업 문명 부족과 국적 보다 성숙 빙 어 금속.
그들은 지역 천연 자원을 사용 하 여 농업 문명 부족과 국가를 공격 하는 청동 무기를 빙 어 하 고 위조 하는 경우, 그들은 다른 후 하나의 승리를 이길 수 있다. 사냥, 그들은 먹이를 쫓는 때, 속도의 중요성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삶의 방법은 그들은 부족 및 농업 문명의 국적 보다 교통의 변화에 더 많은 관심을 지불 결정, 말의 사용과 마차의 출현, 유목민 사람들의 생존과 생산을 위한 불가피 한 선택 이다, 교통 기술의 개선,
유 목 부족과 민족의 생존의 성장 범위와 다른 자원에 대 한 그들의 갈증 또한 그들의 침략과 도전에 기여 했다. 따라서 고 대에, 심지어 중세 시대에, 유 목 문명은 농업 문명 보다 열 등 한 수단이 아니었다. 고 대 인류 역사상 많은 지구 산 조각 세계 사건이 유 목 문명에 의해 만들어진 것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우리는 유목민 문명을 차별 하 고 경시 할 이유가 없습니다.
검은 피부 비 옥을 만든 문명은 큰 유목민 문명이 될 수 있다. 문명의 심판에서, 생산적인 힘의 요소는 무시할 수 없다. 생산 수준은 문명의 정도를 결정 하는 단어, 나라와에 티켓, 나무, 수 동적 물 등 문명을 만들 것입니다 경우 문명 과정의 주요 요인이 되어야 한다. 동시에 문명의 과정은 환경의 사용, 적응 및 보호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고 대와 중 년의 대초원 지역에 살았던 부족과 국적, 그들이 살았던 방법은 비 농업과 경작의 한 형태 였는 데,이는 기후, 토양, 초목, 침전, 서 리 없는 종 및 초원 지역의 생물학적 사슬에 적응 하기 위한 장기적 선택의 결과 여야 합니다. 이 선택은 지역 생태 환경의 사용과 보호를 극대화 하 여 생물학적 사슬의 최고 말단에 있는 인간은 상대적으로 열악 한 환경에서 번 창 하 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동시에, 자원의 상대적으로도, exchange는 조만간 일어날 것입니다. 문명이 합류 하 고 영향을 주는 것은 유 목 부족 이나 민족이 소금 같은 생활 물자를 털과 농사 문명 부족 이나 민족 등의 처분에 교환할 때 시작 된다. 이 상호 혼합 되 고 영향을 주는 것은 서로 다르며, 그것은 여러 부족과 국적의 문화와 관습을 바꿀 수 있고, 또한 새로운 부족과 민족의 형성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소위 자오 왕의 후 엘과 북부 Wei 샤 오 오언 황제의 개혁은이 혼합과 영향력의 역사 이며, 그것이 중국의 역사적 과정에 영향을 한 정도는 항상 역사가 즐길 수 있는 대상이 되었습니다. 이 교환이 인위적인 요인에 의해 차단 되 면, 다툼과 전쟁은 불가피 합니다.
만리장성의 모양은이 교환이 차단 된 각주입니다. 따라서, 역사의 새로운 보기와 함께 세계 역사에서 유목민의 역할을 논의 하 고, 세계 역사의 관점에서 고 대에 부족과 국적의 상호 작용을 탐구 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 합니다, 우리는 진정으로 우리의 행성의 인류 역사를 이해 하 고 인간과 자연 환경의 조화를 이해 하는. 그러므로, 선사시대의 문명 및 선사시대 부족 들을 발견 하 고 탐구 하며, 그들의 유물을 발견 하는 것은 현대 문명의 매우 중요 한 열망이 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고고학은 그래서 관객의 관심을 끌었다, 그 루트는 환경에 대 한 인간의 탐구에 있다. 검은 피부에 대 한 우리의 우려는 사실 인간의 생활 환경에 대 한 우리의 우려 자체.
지금 발견 된 검은 피부 비 취에서, 우리는 선사시대 인간의이 정보를 탐색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처음에는 최고 옥 돼지 용 옥 새를 소개 했다, 그것은 탐구 하는 홍 산 옥으로 사용 됩니다.
이 검은 가죽 비 취, 우리는 원래 조각의 힘을 경험 하 게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위쪽의 돼지, 조합에서 새,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조각의 모양은 종종 법의 모양에 따라, 위쪽, 큰에서 작은 촬영 된다. 그리고이 최고 비 취 돼지 용 옥 새는 그 방법의 반대입니다, 작은 새에 거 대 한 돼지 시체를 타고 보자? 그것은 우리가이 옥을 시청 했을 때, 그것은 정말 새의 머리에 돼지 이었다 것을 예상 했다! 우리는 원시 선조 들의 지혜와 창조성에 경탄 해야 했다.
因为狩猎,他们比农耕文明的部落和民族更懂得用火,因此,他们对火的使用和控制一定比农耕文明的部落和民族掌握得更早和更成熟,所以他们用火对金属的冶炼也一定比农耕文明的部落和民族掌握得更早和更成熟。当他们用当地的自然资源冶炼和锻打出青铜武器进攻农耕文明的部落和民族时,他们就能够所向披靡地获取一个又一个胜利。
因为狩猎,当他们在追逐猎物时,一定知道速度的重要性,他们的生存方式决定了他们比农耕文明的部落和民族更注重交通工具的改变,马的使用和马车的出现,是游牧民族生存和生产的必然选择,交通技术的改进,使游牧部落和民族的生存范围不断扩大,他们对其他资源的渴求,也促使他们更富侵略性和挑战性。
因此,在上古时期甚至中古时期,游牧文明绝不比农耕文明来得逊色。可以毫不夸张地说,古代人类史上,许多惊天动地的世界性事件,都是游牧文明创造的。我们没有任何理由歧视和贬低游牧文明。
创造黑皮玉器的文明也许就是这样一种伟大的游牧文明。
在对文明的评判中,不能忽视生产力的要素。生产水平的高低,应该是文明进程的一个主要因素,如果仅仅以文字、国家和礼仪来确定文明程度,就会使文明如无本之木,无源之水。同时,文明的进程,更应该重视对环境的利用、适应和保护。上古和中古时期,在草原地区生存的部落和民族,他们采取的生存方式为非农耕和种植的生产形式,这应该是他们适应草原地区的气候、土壤、植被、降水量、无霜期、物种和生物链的长期选择的结果,这种选择最大限度地利用和保护了当地的生态环境,使处于生物链最高端的人类能够在相对恶劣的环境中繁衍生存和壮大。同时,资源的相对贫乏,交换是迟早会出现的事情。当游牧部落或民族用他们掌握的资源,比如皮毛和农耕文明的部落或民族交换盐等生存物质时,文明的交融和影响就开始了。这种交融和影响是相互的,它可能改变不同部落和民族的文化和习俗,也可能导致新的部落和民族的形成。所谓赵武灵王的胡服骑射和北魏孝文帝的改革,就是这种交融和影响的历史,它在多大程度上影响了中国的历史进程,一直是史学家津津乐道的课题。一旦这种交换被人为的因素阻断时,争斗和战争就不可避免了。长城的出现就是这种交换被阻断的注脚。
所以,用全新的历史观来讨论游牧民族在世界历史中的作用,用全球史的观点来探索上古时期各部落和民族的交往,对于我们真正了解我们这个星球的人类历史,对于我们理解人类和自然环境的融洽,是完全必要的。所以发现和探索史前文明和史前部落,发现他们的遗存,就成为现代文明一个十分重要的愿望。近年来考古如此吸引受众的眼球,其根源即在于我们人类自身对环境的探索。
我们对黑皮玉器的关注,其实也在于我们对人类自身生存环境的关注。因为在现在已经发现的黑皮玉器中,我们可以探索这种史前人类的信息。
我们曾经介绍的顶玉猪龙玉鸟器,当初,是把它作为红山玉器来探讨的。这件黑皮玉器,能让我们体会原始雕塑的震撼力。
这是一件猪在上、鸟在下的结合体,一般来说,雕塑物的造型往往采取小在上,大在下,符合造型规律。而这件顶玉猪龙玉鸟器却反其道而为之,让硕大的猪体骑在纤小的鸟身上吗?太出乎意料之外了,当我们观赏这件玉器时,居然真的是猪顶在鸟的头上!我们不得不叹服原始先民的智慧和创造力。
돼지 드래곤은 새의 머리에, 새의 꼬리는 우뚝 솟은, 드래곤은 첫 번째 새와 함께 개최 됩니다. 이 방법으로, 드래곤 바디의 전체 옥 형성, 조류 몸과 드래곤 바디, 새 머리와 세 개의 구멍 사이에 새 꼬리, 매우 역동적으로 엇갈리게. 그것은 비 취 돼지 드래곤이 작은 것을 지적 할 가치가 있다, 옥 조류는 큰, 그 비율은 황금 섹션으로 측정 되었다, 그것은 홍 산 조상이 실제로 표현의이 가장 좋은 형태를 발견 한 것을 알 수 있다. 장치 유형이 작은, 정션, 타일 그루브 패턴 성능에만 연결 해제 하지 않았기 때문에 비 취 돼지 용의 새 머리의 상단은 곱슬, 첫 번째 및 마지막 교차점입니다. 두 개의 정원 아크 귀가 찔 려, 귀 아래에 새겨진 둥근 눈. 아래 새는 첫 번째 돌출 된 부리로, 새 귀는 두 개의 동심 정원으로 형성 되 고, 새 날개는 세 개의 볼록 문자열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전체 새의 모양은 어린 아이 같은 것입니다.
이것은 참으로 검은 가죽 제이드 밝은 눈입니다! 옥 표 피, 진색 led 진은 여전히 비 취의 광택을 은폐 하는 데 실패, 침투 년의 수천입니다. 수천 년 전의 신비를 드러내는 노란 비 취 코끼리는 신비를 찾아 우리를 매료 시켰다. 최고 비 취 돼지 용 옥 버드, 돼지 용과 새 조합, 정확히 무엇을 우리에 게? 우리는 선사 시대 문화 사이트에서, 전체 돼지 순 교의 관습은 종종 돼지의 숭배와 무덤 소유자의 힘과 부의 상징 이다 발견 되는 것을 알고 있다. 돼지의 길들이기는 축산이 더 개발 되 고, 조상이 생활에 정착 하기 시작 했으며, 순 교로 사용 되는 잉여 돼지가 있을 수 있음을 보여준다. 비슷한 선사 시대 문화 사이트, 돼지 해골의 지속적인 발견, 돼지 모양 옥 조각의 지속적인 발견,이 현상은 돼지 정신의 신들에 부의 상징에서 개발 한 것을 보여줍니다, 종교적 신념 및의 식은 등장 하기 시작 했다. 이는 북동부에서 시간의 선사시대 문화가 정착 되어 새로운 농업 문명을 만들기 시작 했으며, 종교적 의식에서 하나님과 대화 하 고, 농업의 범퍼 수확을 위해 기도하는 다리로 돼지를 사용 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검은 가죽 옥 랴오닝 성 및 동부 내 몽고 자치 지역의 서쪽에서 발견, 고 대 숲 이후 조밀, 그것은 품종 및 라이브 조류에 대 한 좋은 장소입니다. 서 부 랴오닝 성의 많은 조류 화석 들의 발견은이 지역에서 고대의 새 들의 증식, 진화 및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새, 특히 독수리의 치열 한 약탈 능력의 자랑 스러운 그림, 또한 지역 조상들이 독수리의 두려움을 느낄 수 있도록, 따라서 부족의 토템으로 그것을 사용 하 고, 이러한 선사시대 문화에 의해 생성 된 옥 새의 많은 수는 사냥 산업 단계에서 여전히 유 목 부족의 토템이 될. 최고 비 취 돼지 용 옥 새, 돼지 예배와 조류 예배, 두 토템의 조합은 두 부족의 융합을 의미 합니까? 서 랴오닝 및 동부 내 몽골에서, 농업 문명 및 몽골 고원에서 여전히 유혹 하 고 있는 유 목 부족을 입력 한 부족, 서로 상호 작용, 서로 침투 하 고, 마지막으로 나를가지고 있고, 내가 새로운 부족으로 융합. 그리고 새의 모양은 돼지의 모양 보다 훨씬 크며, 새가 돼지를 붙 였는가, 유 목 부족의 힘이 부족의 농사 문명 보다 더 크다는 것을 보여 주고,이 둘의 조합은 유 목 부족을 연합의 본체로 하는 것 이다. 아마도, 그것은 상왕조의 전임자! 구 지 앙 그녀는 말했다: "새의 출생 몫과 다른 인종의 신화에 대 한 비교 연구는, 그것은 고려의만 두 뇨와 매우 유사 하거나, 그들은 랴오닝과 허베이 사이에 있다." "너무 비슷!"
"Xuan bird 학생 들"은 조류 토템 사냥 부족과 돼지 농업의 부 대 남쪽으로을 믿고이 지역에 떨어졌다, 다음 노란 강 유역에 적용, 이상 300 년 전을 만족 하 고 오래 된 말의 중앙 평원에 "용에에서" 세관에 "더 화려한 Shang 문명 만들기. 어쩌면 우리는 너무 멀리 당겨 지 고 있지만, 최고 비 취 돼지 용 옥 새가 동북 아시아의 몽골 대초원에서 일어난 역사를 연상 시키는 것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猪龙顶在鸟的头上,鸟尾高耸,与鸟首一起托住猪龙。这样,整个玉器形成龙身、鸟身和龙体、鸟首和鸟尾之间三个孔,错落有致极具动感。值得指出的是,玉猪龙小,玉鸟大,其比例经测定为黄金分割,可见红山先民已经在实践中摸索出这一最佳的表现形式。顶在鸟首的玉猪龙呈卷曲状,首尾相接,因器型较小,相接处,没有断开,仅以瓦沟纹表现。两园弧型耳竖起,耳下雕出圆眼。下面的鸟首较大,首部突出表现鸟嘴,鸟耳以两个同心园塑造,鸟翅以三条凸弦纹构成。整个鸟的造型极具童趣。
这的确是一件使人眼睛一亮的黑皮玉器!
玉器表皮,斑驳的沁色是数千年岁月的浸润,仍然没能掩盖这件玉器的光华。黄色的玉质象要透露数千年前的神秘,吸引我们寻觅其中的奥秘。顶玉猪龙玉鸟器,猪龙和鸟的结合,究竟要告诉我们什么呢?我们知道,在史前文化遗址中,经常发现整猪殉葬的习俗,这是对猪的崇拜,也是墓主人权力和财富的象征。猪的驯养说明畜牧业已经较为发达,先民已经开始定居生活,可以有多余的猪用作殉葬。在类似的史前文化遗址中,不断发现猪的骸骨,不断发现玉雕猪的器形,这个现象说明猪已经从财富的象征发展成为通灵的神物,宗教信仰和礼制已经初露端倪。这说明,在东北地区,当时的史前文化已经有一支部落定居下来,开始创造崭新农业文明,他们需要在宗教仪式中以猪作为与神沟通的桥梁,来祈求农业的丰收。黑皮玉器发现的地点,处于辽宁省西部和内蒙古自治区东部,那里自古森林密布,正是鸟类繁殖生息的好地方。而辽西地区大量鸟化石的发现,进一步说明了该地区古代鸟类在此大量繁殖、进化、生息。鸟类骄健的身影特别是其中鹰的凶猛的捕食能力,也使当地先民对鹰产生敬畏之感,从而将其作为部族的图腾,而这类史前文化制作的大量玉鸟只能是还处在狩猎业阶段的游牧部落的图腾。顶玉猪龙玉鸟器,猪的崇拜和鸟的崇拜,两个图腾的结合,是否意味着两个部落的融合?在辽西和内蒙古东部,一支已经进入农耕文明的部落和一支还在蒙古高原徘徊的游牧部落在此相遇了,它们相互影响,相互渗透,最后你中有我,我中有你,融合成一个新的部落。而鸟的造型明显大于猪的造型,是鸟托起了猪,是否说明游牧部落的力量大于农耕文明的部落,两者的结合是以游牧部落作为主体的结合。也许,它就是商代的前身!顾颉刚先生说过:“把玄鸟生商的神话和别的种族的神话比较研究,那么它和高丽的满州的很相象,或者他们是起于辽宁和河北之间的。”太相象了!“玄鸟生商”信奉鸟图腾的狩猎部落和信奉猪图腾的农业部落在这个地区结合,然后南下进入黄河流域,套用300多年前满清入关中原的老话“从龙入关”,创造了更为灿烂的商代文明。
也许我们扯得太远,但是,观赏顶玉猪龙玉鸟器,不得不让人联想东北亚地区蒙古草原上曾经发生的这一段历史。
또한, 검은 색 가죽 옥에서, 더 인간의 옥 조각 있다는 것을 발견, 그들은 완전 한 인간 상, 또는 짐승의 몸의 동상, 또는 짐승의 머리의 동상, 이상한 모양, 검은 가죽 비 취의이 종류의 생성을 설명 했습니다 선사 시대의 문명, 인간이이 짐승의 힘과 기술을가지고 있는 기대. 우리는이 인간의 짐승이 검은 피부 비 취 동상을 결합, 당시 동북 아시아에서 살았던 다른 부족의 토템 이었던 것을 믿을 수 있는 이유가 있다. 한 "전문가" 생각: "중국의 원시 종교는 복잡 하지, 특히 신은 많지 않다, 그러나 나는 많은 붉은 책에서 나는 옥도 서를 통해 돌렸다, 소위 훙 산 사람들은 셀 수 없이 신들이: 태양 하나님, 독수리의 하나님, 독수리 남자, 황소 남자, 조 병에 맞는 사람, 코끼리 하나님, 사슴 첫 번째 하나님, 개구리는 하나님의 첫 번째 사람, 돼지 하나님의 첫 번째 사람, 하나님의 최고 돼지 사람, 웜 하나님, 최고 와트 개 첫 여신, 임신 여성 여신 ... 많은 유령 들이 사람들을 존중 하 게 하는 방법 처럼? 우상, 관습, 종교는, 역사에서 종종 상속의 긴 기간을가지고 있지만, 원시 사회의 시작에서, 중간에 흔적은 없다, 오늘날이 지저분한 이미지를 오늘, 하지만 갑자기 떼는, 비정상적인 되지?
"전문가" 강연에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째, 그는 중국 원시 종교가 복잡 하지 않을 것 이라고 믿는다. 둘째, 그는 "신들의 무리가 없다" 고 셋째, 그는 "장기적인 유산"이 있어야 한다고 믿는다. 아마도 독자 들은 왜 우리가 반복적으로 전문가의 반대를 인용 한 이유를 궁금해 하 고, 그래서 우리는 다른 학술 논증은 매우 일반적인 학문 분야에서 전문가와 민간인 사이에 차이가 없는 심각한 학문적 인 분위기를 확립 하기 위해 노력 하 고 있습니다, 여기서 모든 사람들이 같은 동등한 입장에 있는, 우리는 소위 법률 언어를 사용 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진지 하 고 동등한 토론입니다. 인터넷의 가장 큰 장점은 누구라도 법이 허용 하는 범위 내에서 자신의 견해를 표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인쇄 매체가 대 여 될 경우 민간인과 전문가는 같은 직책에 있을 수 없으며 토론 당사자가 접촉 하지 않았을 수 있으며, wins와 손실이 결정 되었습니다. 이 직선
另外,在黑皮玉器中,发现有较多的人形玉雕,他们或者是完全的人形雕像,或者是人首兽身雕像,或者兽首人身雕像,奇异的造型,已经说明创作这类黑皮玉器的史前文明,期望人类具有这些猛兽的力量和技能。我们有理由相信,这些人兽结合的黑皮玉器雕像,是当时生活在东北亚地区各个不同部落的图腾。有一个“专家”认为: “中国的原始宗教并不复杂,尤其是尊神并不繁多,可是,从我翻过的几本红山玉器的畅销书里面,所谓的红山人神就多得不计其数:太阳神、鹰首神人、顶鹰神人、牛首神人、顶牛神人、象首神人、鹿首神人、猫首神人、蛙首神人、猪首神人、顶猪神人、虫身神人、顶笏犬首神女、孕妇神女……这么多的鬼一样的东西,如何让人去尊崇?一种偶像,一种习俗,一种宗教,在历史上往往都有长期的传承,可是从原始社会开始,中间毫无影踪,到今天这些乱七八糟的丑陋形象,却一下子蜂拥而出,岂不反常?”这位“专家”的论述有三层意思:首先,他认为中国原始宗教并不复杂;其次,他认为“尊神并不繁多”;第三,他认为,必须有“长期的传承”。
也许读者怀疑我们为什么反复引用这位专家的反对意见,之所以这样做,我们是要树立一种严肃的学术氛围,在学术领域里,没有专家和平民之分,不同的学术争论是十分普通的事情,所有的人处在同样平等的地位上,我们绝不运用所谓的法律语言,我们要的是严肃而有平等的讨论。互联网最大的好处是谁都可以发表意见,只要这种意见在法律许可的范畴之内。如果借用平面媒体,平民和专家就不可能处在同一个位置上,讨论的双方就可能尚未接触,就胜负已定了。
言归正传。
우리는 확실히 현대 중국 사회에서, 기존 종교는,이 방법으로, "중국의 원시 종교가 복잡 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정말 중국의 종교적 역사를 오해 하 고, 도교 그 자체가 중국의 원래 종교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도교.
그것의 출현 및 형성은 또한 중국에 불교의 도입 후입니다. 중국의 원시 종교에서, 신의 모든 종류는 많다.
다음은 황 디 시대에 중국의 원시 신들의 개요 이다
드래곤 리버 맵에 따르면 ("타이핑 타이핑" 롤 칠 또는 여덟 개) 구름: "카라치 81 형제, 그리고 오크 어, tongtou, 모래와 자갈", 그리고 구름: "카라치 80 명"; 72 사람들에 대 한 "아시리아" 구름, 카라치의 신, 사람이 거 대 한 부족의 일종.
"메모" 또한 구름: 카라치 "철 돌", "개인 암소 hoof, 4 개의 메시 여섯 손, 칼 할 버트와 같은 귀 구 레나 룻, 머리는 뿔"; 그리고 "무덤의 무덤" 구름: "카라치 유 잉, 동 핑 장 서 시안 샹 시티, 하이 세븐, 사람들은 종종 10 월 예배." 이 장 실크의 빨간 공기가 있다, 사람들의 이름은 카라치의 국기입니다. 어깨 비장 마운드, 시 안양 juye 카운티 동창회에서, 크기와 阚冢 등등. 소문에의 하면 황 디와 카라치는 zhuolu의 분야에서 싸웠다, 노란 황제는 살해, 시체는 다르다, 그래서 그것을 묻어 하지 않습니다.
"; "펑 첸도 서"는 카라치의 8 개 신을 지을 것이 고,이는 3 번의 육군 군주입니다.
카라치는 waratahs의 이미지와 함께 역사에 마지막으로 간다. 이 기록은 카라치에의 한 부족 동맹에 대 한 72 및 81, 그리고 소위 "오크 언어"와 "개인 hoof" 등이 부족이 자신의 토템을가지고 있음을 보여, 이미지로 사나운 짐승이 토템, 그리고 "개인 hoof" 태양 하나님의 변형 될 가능성이 있다 (이전 참조 " 검은 가죽 옥과 태양 하나님 "절).
이 토템은 중국의 원시 종교의 신들의 기원 이다? 바다 클래식에는 마녀의 다양 한 기록이 있다. 그의 "신화의 근원"에서,가 오 유 펭과 멩 팡은 "마법사가 원시 종교의 기본 몸 이며, 그들은 후 세대의 종교적 문화의 기본 힘을 기르고 창조 하며, 중국의 종교적 문화의 기본 성격을 낳는다" 고 말했다. "바다 클래식" 마녀, 하늘에 위아래로, 窫에 샌드위치의 생명의 삶의 종교적인 문화를 형성 하는,의 약의 죽지 않는다. [1] 여기에서 두 학자는 원시적 신화와 원시 종교 사이의 관계에 대해 논의 하 고, 많은 마법사 들이 바다의 고 전에 서 나타나고, 학자 들이 "마녀" 라는 단어를 사용 하는 것에 대해 독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집단"은 결코 하나 또는 두 명의 신들이 될 수 없다. 카라치의 81 토템은 81의 원시 마녀 이며, 적대적 팔 앙 루앙이 추가 되 면 그 수는 100 이상일 수 있다. 너무나 많은 원시적 신들이 우리의 전문가 들의 상상력을 훨씬 능가 하 고, 모두 "오크 어, tongtou, 모래와 자갈", 그 중 하나는 전문가에 의해 "지저분한 이미지"로 판단 되어야 합니다.
카라치는 지 하로 알려진 경우 싸울 것 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원시인의 수에 관한 토론은 정말로 학문적 체중에 대 한 논의 이며, 왜 우리는 아직도 원시 종교가 많은 수의 신들을 생산 하는가를 연구 하는가? 왜 원시 사회에서, 작은 일족과 부족이 또한 자신의 토템을가지고 있지 않습니까? 그리고 다른 부족 들과 부족 들 사이에는 많은 토템이 있을 것입니다.
我们当然知道,在现代中国社会中,现存的宗教只有道教是土生土长的本土宗教,如果以此认为,“中国的原始宗教并不复杂”,那实在是对中国宗教史的误解,而且,道教本身也称不上是中国的原始宗教,它的出现和形成也是在佛教传入中国以后的事情。
在中国原始宗教中,各种神祗繁多。以下记载可证黄帝时代中国原始神祇的概况
据《龙鱼河图》(《太平御览》卷七八引)云:“蚩尤兄弟八十一人,并兽身人语,铜头铁额,食沙石子”;又云:“蚩尤兄弟八十人”;
而《述异记》云为七十二人者,则神之蚩尤又类人间一巨人部族。《述异记》又云:蚩尤“食铁石”,“人身牛蹄,四目六手,耳鬓如剑戟,头有角”;
而《皇览•冢墓记》云:“蚩尤冢,在东平寿县阚乡城中,高七丈,民常十月祀之。有赤气出如匹绛帛,民名为蚩尤旗。肩脾冢,在山阳巨野县重聚,大小与阚冢等。传言黄帝与蚩尤战于涿鹿之野,黄帝杀之,身体异处,故别葬之。”;
《封禅书》记齐祀八神,“三曰兵主,祀蚩尤”。蚩尤遂终以战神形象,载入史册。
这些记载透露的信息告诉我们,蚩尤所率领的部落联盟约在72和81之间,所谓“兽身人语”和“人身牛蹄”之类,则说明这些部落都有各自的图腾,这些图腾都以凶猛的兽类作为形象,而“人身牛蹄”很有可能是太阳神的一种变形(参见前面的“黑皮玉器和太阳神”一节)。而这些图腾是否就是中国原始宗教诸神的滥觞呢?
《山海经》中也有各类神巫的记载。高有鹏和孟芳先生在其所著的《神话之源》中说“神巫是原始宗教的主体,他们培养和创造了后世宗教文化的基本力量,奠定了中国宗教文化的基本品格。《山海经》中的群巫,上下于天,操不死之药,夹窫窳之尸,形成了宗教文化的生活气团。”[1]在这里,两位学者论述了原始神话和原始宗教的关系,我们提请读者注意的是,《山海经》中出现的数量繁多的神巫,以至学者使用了“群巫”这个词。“群”者,绝不会是一两个尊神。而蚩尤的81个图腾就是81个原始的群巫,如果加上敌对方黄帝一边的图腾,其数量可能超过一百个。如此众多的原始神祇,其数量远远超过了我们那位专家的想象力,而且个个都是“兽身人语,铜头铁额,食沙石子”,他们一个一个都必定被这位专家判定为“乱七八糟的丑陋形象”。蚩尤地下有知,会不会起而抗争呢?
围绕着原始宗教神祗的数量来开展讨论,实在是学术份量太浅的探讨,我们还是来研究为什么原始宗教会产生数量繁多的神祗呢?
为什么在原始社会,再小的氏族和部落也有自己的图腾呢?而且在不同的氏族和部落间还会出现众多的图腾呢?
프로이트는 호주의 토착 부족 들을 공부 하 고 나 서, 이것은 외부 결혼의 금기에 연결 되어 있다고 주장 했다. "호주의 토착 부족 들은 작은 지 부 나 씨 족 (씨 족)이 있고, 각 클랜은 토템의 이름을 따서 명명 되었습니다. "거의 모든 곳에는 토템이 있는데, 우리는 동성 관계에 대 한 금지를 발견 하 게 되며,이를 가진 사람들 사이에 결혼 생활을 할 수 없습니다. [2] 인류의 자연 스러운 재생을 보장 하는 자기 개발 과정에서 인간이 자연스럽 게 선택 하는 것은 불가피 한 결과 이다. 클랜이 작을수록, 토템 심상이 더 크고, 결혼 생활의 더 큰 선택, 인간 인구의 더 많은 유전자, 유전자의 다양성이, 동물의 생물학적 사슬의 가장 높은 말단에 인류를 위해 재생 되 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따라서, 원시 사회에서 인간의 자아 선택은 최초의 토템의 복잡성과 다 각 화를 지 하에서 결정 하 고, 원시 종교에 대 한 토템 숭배의 발전, 다양성을 숭배 하는 목적은 또한 아주 자연 스러운 일 이다.
이른바 원시적 종교를 보는 것은 "많은 신이 없는" 것을 뚜렷이, 원시 종교의 사회적 실체와 관련 된 이론 연구에 따르지 않는다. 이상 하 게는, "전문가" 태양 하나님의 존재를 거부 한 것 처럼 태양의 신들이 수천 년 동안 중국 문명의 역사에 등장 하지 않았다. 이 태양 하나님 옥 목표 존재의 hongshan 문화를 말하지 않는다, 거의 문학 원의 합의가 되 고, 태양에 대 한 학술 연구 하나님이 열매가 되었습니다. "신들의 기원"과 슈 시안 씨의 "중국 신화 철학"이 대표입니다. 미스터 슈 시안 "중국 신화의 철학" "고대의 태양이 하나님은 저 우 사람들의 신화에서 노란 황제에 진화, zhou 사람들의 철학적 책" 타이지 "로 추상화, 늦은 주 문학에도 ' 타오 ' 또는 ' 너무 '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노란 황제는 태양의 창조주의 역사와 인간 국 소화 라고 말할 수 있고, 타이지은 하나님의 철학적 및 성격 화 된 것 이다. "그러므로, 중국의 원시 종교, 태양 하나님의 존재를 부인 하는 것은, 실제로 중국 학술 연구의 무지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3
弗洛伊德在研究澳大利亚土著部落后认为,这和族外婚的禁忌有关。他认为“澳洲土著部落有更小的分支,或称作氏族(clans),每一个氏族都以其图腾命名。”“几乎在所有有图腾的地方,我们都能够发现一种禁止具有相同图腾的人们之间发生性关系及通婚的规定。”[2]这是人类在自我发展过程中自然选择的必然结果,这种选择保证了人类种族自身的健康繁衍。氏族越小越多,图腾的形象也就越多,而族外婚的选择余地也就越大,人类种群的基因也就越多,基因的多样性,才能保证人类这个地球上处于生物链最高端的动物能够繁衍壮大。由此可见,在原始社会,人类的自我选择,已经在冥冥之中决定了原始图腾的复杂化和多样化,而由图腾崇拜发展成的原始宗教,其崇拜对象的多样化,也是十分自然的事情。所谓原始宗教“尊神并不繁多”的观点,显然不符合原始宗教的社会实际和相关的理论研究。
十分奇怪的是,这位“专家”居然否认太阳神的存在,好象在中国文明数千年的历史中,没有出现过太阳神这种神祇。不要说红山文化的太阳神玉器的客观存在,几乎已经成为文博界的共识,而且学术界对太阳神的研究也已经硕果累累。何新先生所著的《诸神的起源》和叶舒宪先生所著的《中国神话哲学》,就是其中的代表。叶舒宪先生在《中国神话哲学》一书中论述:“远古太阳神在周人神话中演变为黄帝,在周人的哲理著作《周易》中抽象化为‘太极’,在晚周文献中又被称为‘道’或‘太一’。因此可以说,黄帝是太阳创世主的历史化和人化,太极则是同一位上帝的哲学化和人格化。”因此,否认中国原始宗教太阳神的存在,实在是对近年来的中国学术研究的无知。[3]
문명의 역사에서 유목민의 상태와 원시 종교의 기본 프로필에 대해 뭔가를 배운 데, 우리는 검은 피부 비 취의 많은 이미지에 대해 소위 "perverse" 느낌이 없습니다.
우리는 검은 껍질 옥과 사냥꾼의 머리에 나타나는 많은 사람들의 이미지에 큰 관심을 지불 하 고, 이러한 이미지와 바다 고전에 제시 신들의 이미지 사이에 눈에 띄는 유사점이 있다.
검은 피부 비 취 조각 들을 살펴보고,이 조각상이 반영 하는 동북아의 사라지는 문명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합시다. 이것은 보다 현실적인 인물 조각입니다. 초상화의 머리는 전체 동상의 절반을 차지, 스핀 들 눈이 돌출, 산 모양 코는 매우 절벽, 코 날개 작은 짐승 머리, 입 시 소에 약간은, 입술은 두껍고, 눈 썹은 불꽃 처럼. 머리 위쪽에는 4 개의 볼록 문자열로 장식 된 프리즘 기호가 있습니다. 두 개의 귀는 두개의 물음표, 두 개의 반전 된 훅 모양의 변환기와 같습니다. 시체는 쭈 그리고, 무릎에 두 손으로, 그리고 가슴에 역 삼각형, 4 볼록한 문자열.
인간의 코끼리만 4, 발가락도 4, 손과 발이 의도적으로 불완전 하거나 4이 숫자는 특별 한 의미를가지고, 그것은 알려져 있지 않다. 동상에는 팔과 다리 사이에 형태를 구분 하는 세 개의 구멍 이외의 절취선이 없습니다.
그것 자체는 장치의 거 대 한 유형, 그래서 펜 던 트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인간의 숭배를 위한 우상 이어야 한다. 선사시대의 문화 시대에, 부족 추장은 종종 마법사의 기능을 가졌다. 클랜의 지도자로 서 그는 씨 족의 생각, 씨 족의 통일,가 문을 통일 하는 것을 요구 했습니다. 따라서, 그는 부족의 나머지 부분을 놀라게 하기 위해 자신에 게 마법의 힘을 주어 야 합니다. 이 작업을 수행 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끔찍한, 무서운, 두려워 하는 얼굴을 형성 하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그러한 얼굴은 부족의 조상 우상, 부족의 토템, 그리고 부족에 대 한 해결책으로 될 수 있다.
이 선사시대 문화 셰이크 이미지의 감사에서, 우리는 또한 원래 조상의 정신을 이해할 수 있는지 여부. 제이드 톱 버드 드래곤 헤드 동상의 또 다른 모습, 놀라운 조각입니다!
밝은 녹색 xiuyu 옥 조각으로 작동, 표면은 긴 디스크 재생 후, 검은 색 진에 진 했다, 흰색 상쾌한 반점과 녹색 옥을 공개 했다. 동상의 머리에 하나님의 새, 동상의 머리는 거 대 한, 전체 동상의 절반, 전체 머리 용, 드럼 눈, 오리 부리, 아니 코, 두 개의 귀 플랫 스티커의 첫 번째 모양으로 성형 됩니다. 훙 산 문화 옥 조각 종종 오리 입 모양의 사냥 머리의이 종류, 따라서, 우리 나라의 고 대 시대에 따라 일부 보고서는 오리너구리 살아남을. 실제로, 불 룩 한 오리 부리, 이것은 선사시대 문화 기간, 조각 언어의 용 머리를 표현 하는 데 사용, "C" 용의 입에서 우리는 이미 모양을 볼 수 있습니다, 그 형태는 돼지의 입에서 진화 할 수 있다. 여신의 가슴이 돌출, 볼록한 배, 뚱뚱한 엉덩이, 발바닥은 평평 하 게 닦 았으 므로 전체 여신이 일어 설 수 있습니다. 동상에는 5 개의 천공, 겨드랑이 2 개, 몸 사이에 1 개의 다리가 있습니다. 팔은 어깨에 예비 중합체를 형성 하기 때문에, 두 개의 팔과 구멍에 각 링,이 5 구멍 여신의 형태를 영리 하 게 분할. 여신은 150 밀리미터 높이, 평균 동상 보다 더 큰.
더욱이, 그녀의 머리 뒤에 밧줄의 천공이 없었다, 분명히 그녀의 시체에서 매달려 패치의 조각이. 그것은 관심을 받을 수 있는 여신의 머리 위의 새입니다. 새의 머리 조각 라운드 눈, 뾰족한 부리, 새의 꼬리 우뚝 솟은, 꼬리는 야 모양 장식, 볼록한 문자열의 두 날개는 완전히 "블랙, 벌금, 직선, 아주" 특성을 표시 합니다. 여신의 머리 중간에 새가 멈추고 모든 것을 내려다 보는 감각을 선사 합니다.
동북 아시아에서 선사 시대 문화의 작은 동상에서, 우리는 또한 우리 머리 위에 서 있는 새의 우상 들을 발견 했 고, 정확히 무엇을 우리에 게 가장 인기 있는 새 들의 우상에 대해 말씀해 주시는가? 마찬가지로, 내 몽고 자치 지방에서 발견 되는 암석 그림에서 우리는 또한 머리의 중앙 최고 새의 패턴을 찾을 수 있습니다.
내 몽고의 선사시대에 원시적 조상이 흔히 사람들의 새 들의 머리를 주제로 표현한 것으로 보인다. 왜 새 들은 몽골 프레리의 선사시대의 문화적 조상이 선호 하는가?
在对游牧民族在文明史中的地位和原始宗教的基本概况有所了解后,我们就不会对黑皮玉器的许多形象产生所谓的“反常”感觉。我们就会对黑皮玉器出现的众多人首狩身和狩首人身的形象预以极大的关注,而其中许多形象和《山海经》中所介绍的神祇形象有惊人的相似之处。
我们再来欣赏一些黑皮玉器雕塑,从这些雕塑中,我们能够了解它所反映的东北亚地区的一个消失的文明。
这是一件比较写实的人像雕塑。人像的头部占整个雕像的一半,梭形眼凸出,山字形鼻挺峭,鼻翼上方有一个小的兽头,嘴微上跷,嘴唇厚,眉毛成勾云形状又象火焰。头顶有一个棱形符号,其中饰有4条凸弦纹。两耳如两个问号,也象两个倒置的勾形器。身体蹲坐,两手扶膝,胸前有一个倒置的三角形,上面也有4条凸弦纹。人象的手指只有4个,脚趾也是4个,究竟是手脚故意残缺还是4这个数字有特殊的意义,不得而知。
这件雕像除了两臂和腿间分隔形体的三个孔外,并没有其它穿孔。它本身又是器型硕大,因而不可能是挂件,而应该是供人崇拜的偶像。
史前文化时期,部落酋长往往兼有巫师的职能。作为氏族的首领,他要号令部族,团结部族和统一部族的思想。因此,他必须赋于自己一种神奇的力量,以使部落其他民众惊畏自己。最普遍的办法就是把自己的面容塑造成一个可怕狰狞、人人畏惧的样子。久而久之,这样的面容就可能成为这个部落的祖先偶像,成为这个部落的图腾,而与部落溶为一体了。
在欣赏这件史前文化酋长像时,我们是否也能领会原始先民的心态。
再看一件玉顶鸟龙首女神像,是一件令人叹绝的雕塑!作品为淡绿色岫玉雕成,表面已被沁成黑色,经过长期盘玩,已露出白色沁斑和绿色玉质。
雕像头上顶着一只神鸟,雕像的头部硕大,几乎占整个雕像的一半,整个头部被塑成龙首状,鼓眼,鸭嘴,无鼻,两耳平贴。红山文化玉雕中经常有这种鸭嘴状的狩首,因此,有的报道据此认为我国远古时代生存着鸭嘴兽。其实,鼓起的鸭嘴,这是史前文化时期,用以表现龙首的一种雕塑语言,从“C”字龙的嘴我们已经可以看出端倪,其形状可能是由猪的嘴演变而来。女神的乳房突出,凸肚、肥臀,脚底打磨平整,使整个女神像能立起。女神像全身有5个对穿孔,腋下2个,腿间1个。因为手臂被塑造成环在肩上,两个手臂又各环成一孔,这5个孔把女神的形体巧妙地分割。这件女神像高有150毫米,比一般的雕像要大些。而且,她头后没有系绳的穿孔,显然不是挂在身上的缀件。
值得关注的是女神头顶的鸟。鸟首上雕出圆眼、尖喙,鸟尾高耸,尾上有丫字形纹饰,两翅的凸弦纹充分显示“黑、细、直、挺”的特征。鸟停在女神头顶的中央,给人一种俯瞰一切的感觉。在东北亚地区的史前文化的小雕像中,我们也发现过头顶立鸟的神像,这些头上顶鸟的神像,究竟要告诉我们什么呢?
无独有偶,在内蒙古自治区发现的岩画中,我们也可以找到人头中央顶鸟的图案。看来,在内蒙古地区史前时代,原始先民们经常表现人头顶鸟的主题。
鸟为什么会受到蒙古草原史前文化先民的青睐呢?
조류는 하늘에 활공 무료 이며, 조류의 진화 본능은 마법의 힘으로 원시인에 의해 볼 수 있다, 그들은 하늘과 땅을 통신 할 수 있는 능력을가지고, 원시적 인 인간은 항상 하나님이 하늘에 살고 있다고 생각 하 고, 사람들이 땅에 살고, 새 들이 공중에서 날 수 있기 때문에, 과정의 원시적 인 인간은 새가 하나님과 대화할 수 있다고 생각 이런 식으로, 조류는 사람과 하나님의 사명, 신의 상태에 대 한 원래의 인간 지 성에 서 새가 되도록 비행 하는 새의 능력, 사람들에 게 전달 하는 것을 부여 받는다. 그들은 새의 이미지를 조각 할 때, 그들은 새의 날개와 꼬리의 표현에 특별 한 주의를 지불, 머리에 새의 모양 처럼이 여신, 우뚝 솟은 꼬리와 똑바로 깃털 날개는 가장 눈에 띄는. 원시인은 새 들이 모든 것을 보고 하늘에 있는 모든 것 들을 들을 수 있다고 생각 하는 경향이 있으며, 그 힘의 근원은 날개와 꼬리에 있다. 동시에, 원시인은 또한 인간의 혼과 귀신 쫓아내기 분리 될 수 있다고 믿 었 다. 죽은 후에, 영혼은 새가 하늘에서 날아와 마찬가지로 몸에서 날아가 며, 새는 인간의 영혼의 일 예로 간주 되지만, 조상 영혼의 실시 형태도 짧고, 새는 하나님의 길잡이의 마법사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생각의 통제 하에, 원시적 인 인간은 물론, 옥의 외상에서 조류의 이미지를 형성 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선사시대의 문화적 조상이 부족 숭배의 우상을 형성 했을 때, 신과 통신 하 고 연결 하기 위하여, 또한 통신과 조상 관계를 위하여, 그들은 데뷔 하는 새의 오라클을 만들 수 밖에 없다.
상위 조류의이 동상은 고 대 책 "약물"에 이야기가 있다 같은 신화와 전설이 우리를 생각 나 게 합니다: 샤 오 하 오 ~ 케 더. 어머니 유에, 궁 쑤 시와 밤 직조, 그리고 나무와 일 투어를가지고, 가난한 뽕나무을 경험 했다. 하얀 황제의 아들로 알려진 저속 한 것의 등장, 즉 물에 이르기까지 타이 바이의 본질, 그리고 황제 E-연회 놀이가 있을 때, ... 표, 비둘기에 대 한, 매듭 훈제 잔디 스파클에 대 한 테이블에, 그리고이는 테이블 끝에 배치 하 고, 단어 비둘기는 대기의 IV를 알고, 바다에 전자 팬 황제. E 황제는이를 덜 하 오, 산 나 불 쌍 한의 수, 또한 유에 추 시. ......
5 개의 피닉스가 있을 때, 광장의 색이 피닉스 새 때문에, 제국의 법정에 설정 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우리 나라의 초기 신화 및 전설에서, 우리의 초기 문명의 정보가 암시 되 고, 과장과 추측은 있지만, 우리는 그것에서 초기 문명의 단서를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위의 내용에서, 우리는 shao가 조류에서 태어난, 문화 인류학의 관점에서, 말하자면, 더 적은 하 오가 토템의 새와 같은 부족 이라고 하는 신화의 표현 임을 알 수 있습니다. "비둘기를 위해 비 취 조각"이 부족이 자신의 토템으로 비둘기에 게, 그리고 울 ai와 함께 자신의 부족 토템을 확인 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동시에, 부족은 matrilineal 사회에서 여전히, 그들의 조상 덜 하 오만 그들의 어머니의 이름을 알고, 그들의 아버지의 이름을 모르는, 때문에 "baidi의 아들"만 거짓 단어입니다. 우리는이 옥-돌파 조류 동상에 다시 살펴 보겠습니다, 거 대 한 가슴은 또한 matrilineal 사회의 특성입니다 생식 예배의 상징, 그리고 최고 새의 머리, 여신과 새의 조합이 아니다? 여신 특유의 용의 입은 그 당시 특별 한 조각 언어 였는 데,이 때는 돼지의 입에서 성장 하 여 선사시대 문화에서 많은 토템의 얼굴 특징을 표현 했습니다.
따라서,이 샤 오 하 오의 전설은 최고 새의 동상 시대와 일치 하는, 즉, e 샤 오 하 오 천황의 시간은 검은 피부 옥이 위치한 선사시대 문화의 시대와 일치 할 수 있다. 이 비 취 최고 조류 용 첫 번째 여신 블랙 스킨 옥 같은, 몽골 대초원 선사 시대의 문명 선조 예배 개체, 그녀의 외모, 그 당시에 문화적 형태는 여전히 matrilineal의 사회에 있는 것을 보여준다, 생식 예배 및 조상 예배는 그 기간의 일반적인 현상이 며, 돼지 사육은 이미 부족에서 흔한 현상이 며, 그래서 돼지의 이미지가 용의 이미지로 변신 하기 시작 했 고, 드래곤 토템이 클랜 아이돌에 등장 했습니다
.鸟可以自由地翱翔天空,鸟的这种进化而来的本能,被原始人类视作一种神奇的力量,他们以会鸟有沟通天地的能力,原始人类总是认为神是居住在天空之中,而人是居住在地上,鸟因为能在天空中飞翔,原始人类当然就认为鸟是能和神对话的动物了,这样,鸟就被人类赋于沟通人和神的使命,鸟能飞翔的本领使鸟在原始人类心目中的地位被神化了。他们在雕塑鸟的形象时,特别注意表现鸟的翅膀和尾巴,这件女神像头上鸟的造型,高耸的尾巴和挺拔的羽翅最为醒目。在原始人类中,他们往往认为,鸟在天空中能够看到一切、听到一切,而其这种力量的来源就在它的翅膀和尾巴之中。同时,原始人类还认为人的灵魂和驱壳是能够分离的。人死后,灵魂会飞出躯体,就象鸟飞在天空中一样,鸟也就被看作人类灵魂的化身,更是祖先灵魂的化身,总之,鸟成了巫师通神的助手。在这种意念的控制下,原始人类在玉器创伤中当然要塑造鸟的形象。这样,当史前文化先民们在塑造部落膜拜的偶像时,为了沟通和天神的联系,也为了沟通和祖先的联系,他们必然会创作出头上顶着鸟的神器。
这件顶鸟女神像,还使我们联想起这样的神话传说,在古籍《拾遗记》里有这么一个故事:
少昊以金德王。母曰皇娥,处璇宫而夜织,或乘桴木而昼游,经历穷桑苍茫之浦。时有神童,容貌绝俗,称为白帝之子,即太白之精,降乎水际,与皇娥宴戏,……帝子与皇娥泛于海上,以桂枝为表,结薰茅为旌,刻玉为鸠,置于表端;言鸠知四时之候……及皇娥生少昊,号曰穷桑氏,亦曰桑丘氏。……时有五凤,随方之色,集于帝庭,因曰凤鸟氏。
我们已经说过,在我国早期的神话传说中,隐含着我国早期文明的信息,这些信息,虽然存在着夸张和臆会,但是我们还是能从中找到早期文明的蛛丝马迹。在上面这段文字中,我们注意到,这是少昊氏由鸟所生神话的一种表述,从文化人类学的角度来说,也就是说少昊氏是以鸟为图腾的部落。而“刻玉为鸠”,说明了这个部落是以鸠作为自己的图腾,并且用玉来制作自己部落的图腾。同时,这个部落还处于母系社会,他们的祖先少昊只知其母亲皇娥的名字,而不知其父亲的名字,因为“白帝之子”只是一个虚名而已。我们回头再来看看这件玉顶鸟女神像,硕大的乳房是生殖崇拜的标志,这也是母系社会的特征,而头上顶鸟,是不是女神和鸟的结合?而女神特有的龙的嘴巴,是当时一种特殊的雕塑语言,它是由猪的嘴巴演变而来,用以表达史前文化时期许多图腾的脸部特征。由此可见,皇娥和少昊的传说与顶鸟女神像的时代相吻合,也就是说,皇娥和少昊的时代可能和黑皮玉器所处的史前文化的时代相吻合。
这件玉顶鸟龙首女神像黑皮玉器,应该是蒙古草原史前文明先民的膜拜对象,她的出现,说明当时的文化形态还处在母系社会之中,生殖崇拜和祖先崇拜是那个时期的普遍现象,而猪的豢养也已经是部落中的普遍现象,所以猪的形象已经开始向龙的形象转化,龙的图腾已经出现在氏族的偶像之中
우리는 또한 명백한 여성 특성을 가진 많은 검은 피부 비 취 동상을 나열 할 수 있습니다. 함께 짐승의 몸의 동상과 사냥꾼의 머리의 동상과 함께, 그들은 블랙 가죽에 매우 중요 한 역할을 하 고, 거의 20 년의 연구, 우리는 지구에 잃어버린 문명을 알리는 이러한 인간 검은 피부 동상, 그는 한 번 매우 화려한, 매우 개발, 그 예술 이다 그래서 황산 tiangong,
이를 위해 현대 조각가의 수를 덤프 하자.
발굴 된 검은 피부 비 취의 수백 조각을 시청 한 후, 우리는이 문명이 다음과 같은 현저한 특성을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1) 이것은 유목민 들이 만든 선사 시대 문명입니다;
2)이 문명은, 매 릴 ineal 사회에 대 한이 타의 일족 사회의 발전 단계에 있다.
3)이 문명은 원시 공동체 단계를 건너 왔다, 그 부족 지도자는 마법사와 추장의 이중 역할을 가진다;
4)이 문명은 모든 것의 영적 신앙을 지지 한다.
5) 이것은 여러 씨 족 이나 부족 들의 부족 동맹 이다.
6) 이것은 천연 자원과 자연 환경의 사용에 좋은 문명 이다, 그것은 물과 라이브, 잔디와 목회;
7) 그것은 한 번 원시 조각의 비할 데 없는 예술을 창조 했다;
8) 동북 아시아의 선사 시대 문명에 엄청난 영향을 미칠 것 이다. 블랙 가죽 비 취 화학 보고서, 블랙 가죽 제이드 발굴 time, 블랙 가죽 제이드 표면 금속, 블랙 가죽 jade의 발굴 지역에 있는, 검정 가죽 제이드 발굴 민속 검색의 사이트, 블랙 가죽 jade는 박물관에 의해 수집 되었으며, 모든 블랙 레더 비 취의 실제 존재를 보여주고, 그것은 과학적 발굴의 유일한 부족, 내 몽골에서 수많은 눈을 응시,
Wulanchabu을 보고 ...
세상에 충격을 줄 수 있는 발견, 사라진 선사 시대 문명, 다시 만들 수 있다! 역사는 인류에 게 말할 것 이다!
我们还可以列出许多具有明显女性特征的黑皮玉器雕像。它们和人首兽身雕像、狩首人身雕像一起,在黑皮玉器中具有十分重要的地位,在将近二十来年的研究中,我们认为,这些人形黑皮雕像,预示着一个地球上已经失落的文明,他曾经十分辉煌,十分发达,它的艺术是如此鬼斧天工,让不少当代的雕塑家为此倾倒。
在观赏了已经出土的数百件黑皮玉器后,我们认为,这个文明,存在着以下显著的特征:
1) 这是一个游牧民族创建的史前文明;
2)这个文明正处在母系氏族社会向父系社会发展的阶段;
3)这个文明已经跨越了原始的公社阶段,其部落领袖身兼巫师和酋长的双重角色;
4) 这个文明崇尚万物有灵的信仰;
5) 这是一个由各种氏族或部落组成的部落联盟;
6)这是一个善于利用自然资源和自然环境的文明,它傍水而居,逐草而牧;
7) 它曾经创造了无与伦比的原始雕塑艺术;
8)它曾经对东北亚地区的史前文明产生过巨大的影响。
黑皮玉器的化学报告,黑皮玉器的出土时间,黑皮玉器表面的金属沁钉,黑皮玉器在出土区域的流散,黑皮玉器出土地点的民间寻找,黑皮玉器被博物馆的征集,都无不显示着黑皮玉器的真实存在,它唯一缺乏的是科学的发掘,无数双眼睛盯着内蒙,盯着乌兰察布……
一个可能震撼世界的发现,一个已经消失的史前文明,能不能重现于世!
历史会告诉人类!
[1]가 오 유 펭, 멩 팡, 신화의 근원, 8 월 2001, 허난 대학 프레스, P215의 초판;
[2] 프로이트, 종교, 국제 문화 출판 회사, 1 월 2001, P2, P4의 초판. [3] 슈 시안, "중국 신화 철학", 인민 언론, 산시 성, 초판, 5 월 2005, P235
1]高有鹏、孟芳,《神话之源》,河南大学出版社,2001年8月第一版,P215;
[2] 弗洛伊德,《论宗教》,国际文化出版公司,2001年1月第一版,P2、P4。
[3] 叶舒宪,《中国神话哲学》,陕西人民出版社,2005年5月第一版,P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