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에 발생하는 모든 종류의 통증을 말하며 두개골, 뇌혈관, 뇌를 둘러싼 막, 두피 근육, 머리에 있는 말초신경들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원인에 의해 여러 형태로 나타날 수 있으며 살아가는 동안 약 80%의 사람들이 두통을 경험하고 성인의 약 20%는 매우 심하거나 잦은 두통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2. 두통의 종류
두통은 크게 뇌의 명확한 구조적 이상 없이 생기는 원발성두통(비기질성 두통)과 뇌의 기질적인 이상으로 생기는 이차성 두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원발성 두통
(1) 편두통
흔한 두통 중의 하나이며 두통의 양상은 맥박이 뛰는 듯한 박동성으로 나타나고 머리가 깨지는 듯한 통증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메스꺼움이나 구토 등이 함께 나타날 수도 있고 일부 환자는 편두통이 시작되기 전 수 분에 걸쳐서 작은 섬광, 빛의 물격, 시야의 변화 등의 전조를 경험하기도 합니다. 통증은 머리 전체에나타날 수 있으나 대개는 편측으로 발생하며 몇시간 또는 3일까지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긴장성 두통
스트레스나 과로 등으로 두경부에 지속적인 근유수축이 생겨 발생하는 근육수축성 형태의 두통으로 주로 뒷머리와 뒷목이 뻐근하고 조이는 듯한 통증이 발생하면 오전보다는 오후에 심해집니다. 구토나 시각장애 등의 신경학적인 증상은 없으면 두통으로 잠을 깨는 일이 드물고 휴식이나 수면을 취하면 대부분 호전됩니다. 만성 두통 중 가장 흔한 것으로 증상이 아주 짧거나 일주일 이상 계속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이차성 두통
두통이 없던 사람에게 두통이 나타나고 전반적인 의식상태의 저하 또는 편마비나 편시야 마비, 보행장애, 두부경직이 동반되고 구통 등이 나타나면 뇌출혈, 지주막하출혈, 뇌종양, 만성 경막하 혈종, 결핵성 수막염 등 이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빨리 병원을 방문하여야 합니다.
3. 두통을 몰아내기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일차적이므로 일상생활에서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방법을 찾고 두통을 유발할 수 있는 자극을 피하도록 합니다.
편두통의 경우 급성기 치료나 예방을 목적으로 약물을 과다하게 장기 복용하면 더욱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적절한 약물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 모던 통증은 신경과 혈관이 협착되어 순환이 잘 안되니 노패물이 쌓여 생기는 현상입니다.
노패물[독]을 빼기위해서 오리알을 오줌에,식초에 담아두어다가 삶아드시고 해복을 하셨죠, 냄세가 너무나 장복이 힘들겠지요, 해서 한의학에나 의학과 많은 학자들은 오리알을 기름을 짜서 장복하면 혈관에 노패물을 녹여 순환장애로 인해 발생한 통증들을 예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인에[레시틴의 개요]를 여러번 보시면 큰 도움이 되실것니다. 식물성과 동물성중에 동물성이 6배이상 강하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고...
가까이 계시면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것을 직접 볼 수가 있을탠데...
*육체에 고통에 사슬을 푸는 열쇠는 믿음과 희망의 키 입니다.
포기하지 않는한 희망에 길이 열립니다. 부주의로 많은 분들이 이시간에도 고통을
매고 힘겹게 살아가지요, 건강하게 행복하게 살아야지요..힘내세요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