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이스트럭 입니다!
다시 찬바람이 불면서 내일 아침에는 영하권의
날씨가 찾아온다고 하니 주말까지는 계속해서 옷을
따뜻하게 챙겨입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5톤카고크레인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스펙 및 제원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명 : 메가트럭 5톤카고크레인
연식 : 2007년 12월 08년식
주행거리 : 253,824km
미션 : 수동 250마력
연료 : 경유
우선 전방을 보시면 2007년 12월에 최초 등록된 08년식의 메가트럭인데요.
250마력의 넉넉한 출력으로 253,824km를 막힘 없이 주행하였습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5톤카고크레인은 1인 신조로 철저하게 관리되어
연식이 무색할 만큼 양호한 상태를 유지 중인데요. 사진을 보시면
수산 중공업에서 제작한 장비가 장착되어 있는데 이는 중량 대비
동급 최대 파워를 자랑하여 탁월한 작업 능력을 선보여줍니다.
이어서 양측 후방을 보시면 전체적으로 도색 작업을 진행하여
군더더기 없는 컨디션을 유지 중인데요. 적재함은 도색 작업은
물론 날개 교체를 완료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찍힘이나 스크래치의 흔적이 없어 더욱 기분 좋은 사용이 되실 텐데요.
적재함은 기존에 초장축 사이즈를 갖추고 있었지만 현재 크레인 공간을
제외하면 5m20cm 정도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장비는 점검을 통해
문제없는 상태임을 확인하였으며 종합검사 시에도 무난하게 통과되는데요.
전, 후방으로 설치되어 있는 아우트리거는 지면에 안착되어 작업 시
차체를 안정적으로 고정시킬 수 있어 안전한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전방은 수평 자동 인입출식, 후방은 수평 자동 인입출식, 더블 박스
타입으로 작동되어 뛰어난 고정력을 보여주는데요.
이어서 적재함을 보시면 앞치마부터 바닥까지 철판으로 보강해두어
중량짐을 실어도 금이 가거나 변형이 일어나지 않아 오랫동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부식 방지 페인트를 도포하여 내구성을
한층 더 높여주었는데요. 적재함 날개와 바닥이 맞닿는 부분은
벌어지는 거 없이 일자로 딱 맞아떨어져 반듯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장비가 장착된 차량을 운행하시기에 앞서 그에 대한 제원을 먼저 알아두시는 게
가장 좋은데요. 그런 의미에서 수산736 장비에 대한 제원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대 하중 능력 6.0 ton/2.6m
최대 작업 높이 18.1m
최대 작업 반경 15.4m
최대 인양 높이 17.4m
붐 형식 - 6각 6단
턴테이블 회전 - 360도 연속
아우트리거 폭 5.35m
위와 같은 특징으로 인양물 작업에 최적화되어 있는 중고크레인 인데요.
캡 뒤편을 보시면 양쪽으로 아우트리거 및 붐대 조종 레버대가
위치해 있는 걸 보실 수 있으며 아우트리거를 펼쳐 수평 상태를
맞춰준 후에 붐대를 조종하시면 됩니다. 레버대 작동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여 누구나 쉽게 익히실 수 있는데요. 레버대는 각 호스마다
연결 구류가 탄탄하여 문제 없이 작동됨을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장비는 각종 안전장치가 설치되어 있어 무리하게
작업하시지만 않는다면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싱글 데릭 실린더 적용으로 견고한 내구성과 안정적인 작업이 보장되며
안전한 작업이 가능하도록 스윙 포스트 보강 및 4각 박스 구조의 프레임을
적용하여 더욱 뛰어난 작업성을 보여주는 5톤카고크레인 입니다.
위 붐대 사진을 보시면 윈치 위에 권과 장치가 장착되어 있는 걸
보실 수 있는데요. 이는 무리한 인양 작업을 막아줌은 물론 와이어를
감아올릴 때 윈치가 붐대에 부딪히지 않게끔 자동으로 작동을 멈추어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할 수 있게 도와주는 예방장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끝으로 타이어도 사진과 같이 깊숙한 트레이드를 유지하고
있어 교체하실 필요 없이 바로 현장에 투입하셔도 좋은데요.
성능점검 결과 각종 양호 판정을 받아 성능점검기록부도 보실 수 있게
준비해두었으니 오늘 소개해드린 5톤카고크레인에 대해
궁금하신 점은 에이스트럭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