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맛집/임자도맛집 20여가지 한약재를 넣어 만든 원기회복에 좋은 닭사랑 토종닭백숙 신안여행 첫날 서울에서부터 KTX를 타고 버스를 타고 또 배를타고... 드디어 임자도에 들어왔다. 이곳 임자도에 도착하니 어느덧 점심시간이 훌쩍 넘어버린다. 임자도 여행...힘들게 느껴지는데...글쎄? 결코 힘들어질수 없을듯하다. 임자도에 내려서 바로 찾아간곳이 원기회복에 좋다는 토종닭백숙!!을 판매하는 임자도맛집 닭사랑이다. 간판 이름부터가 닭사랑? ㅎㅎ 기대되는데...
임자도에 들어와서 어느곳도 여행하지 못하고 바로 식당으로 고고씽~~ 작은 언덕위에 자리잡고있는 닭사랑 이라고 하는 음식점에 들어간다.
이 닭사랑 에서는 다른 음식들이 준비되지 않으며 닭요리와 오리요리만 하고있다. 반찬들은 역시 남도의 음식답게 맛갈나게 보인다.
한방 토종닭백숙[45.000원]은 약20여가지의 한방약재로 육수를 만들어낸다. 이는 십전대보탕에 들어가는 한방약재를 사용하는데 구기자.당귀.천궁.감초 등 20여가지를 사용하고 있다. 아마도 국물만 먹어줘도 건강을 찾을수 있는 느낌이 든다.^^
남도의 음식답게 먹음직 스러운 음식들이 식탁위에 가득~~ 이런 토종닭백숙 같은 음식은 많은 반찬들이 필요하지 않음에도 역시!!남도의 음식 하는 생각이든다.
20여가지의 한방약재를 이용한 토종닭백숙... 이곳은 음식을 준비하는데 시간이 다소 걸리므로 식사를 원한다면 한시간전에 전화로 예약을 해놓는것이 좋을듯하다. 토종닭 같은것은 시간에 여유를 두고 푹...삶아내야 쫄깃쫄깃한 고기를 맛볼수 있기 때문이다.
이곳 닭사랑에서 내놓는 토종닭백숙은 우리들이 흔히 닭백숙을 먹을때 식탁위에 올라오는 소금 이외에 멸치액젓이 함께 나오는데 이 닭백숙을 멸치액젓에 찍어 먹으면 그 맛이 또 독특하기도 하다.
토종닭백숙을 먹고 다소 퍽퍽한 닭고기를 잘게 잘라서 조금 끓여내면 닭죽까지 먹을수 있는데 한방재료가 들어간덕에 닭죽의 맛에 한방의 맛이 푹...베어 새로운맛의 한방영양죽을 먹는듯하다.
신안의 임자도...섬이라고 하여 먹을것이 그리 많지 않을것이라 생각했지만 그런 생각을 한다면 오산! 갖은 음식들이 가득하며 임자도의 볼거리 또한 풍부 하다고 하니...
이제 점심을 두둑하게 토종닭으로 했으니 통통 배를 두드리며 아름다운섬 임자도를 여행하러 가보려 한다. 아름다운섬...꿈의섬 임자도 여행 함께 가실분들 석이와 함께 고고씽?^^
상기 포스팅은 전남 신안군 초청으로 신안의 섬 힐링여행 팸투어에 참가한 후 후기로 작성한 글입니다.
|
출처: 석이의 소박한 여행일기 원문보기 글쓴이: 석[錫]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