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이맘때쯤 코로나19로 인해 등교수업 대신 원격수업이 시작될 때 위기의식을 많이 느꼈습니다.
저희 체육 선생님들은 여러 고민 끝에 정공법을 택하기로 했습니다.
체육교사 공통교육과정을 통해 함께 고민하고 함께 만들어나가보자.^^ 체육선생님이 이렇게 열심히 하고 있으니 너희들(학생)도 함께하자^^ 는 마음으로 함께 했습니다~^^
여러면에서 많이 부족했지만 선생님들의 열정과 의지 덕분에 좀 더 수월하게 수업 내용을 채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 중 첫번째 종목이었던 건강체력운동 자료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선생님께서 많은 자료와 음원을 이미 가지고 훌륭하게 수업을 하고 계시고 있겠지만 여러 수업 중 하나의 수업이라고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저희는 1학기에는 온라인 클래스를 플랫폼으로 사용하였습니다.
수업운영은
1. 블로그 url을 통해 영상을 시청(출결 포함)
2. 형성퀴즈를 통해 오늘의 수업 내용 상기(출결포함)
3. 학습지를 통해 지속실천 및 과제 제출(출결 포함)
4. 이벤트 영상을 통해 동기유발??
자료가 차시별로 정리가 되어있지 않지만^^ 수업자료의 하나의 예시로 생각해주셨으면 하고,
선생님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올린 모든 자료는 세마중학교 심정O선생님, 김효O선생님, 김선O선생님이 함께 만든 자료입니다.^^
첫댓글 순한맛 매운맛~ 좋아요~
어떻게 생각하면 별거 아닌 부분 일 수 있지만 디테일한 부분까지 학생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게 시도해보았습니다. 아마 저 혼자서는 절대 안나왔을 수 있던 단어였습니다.^^
학교 내에서 선생님들과 고민을 하고, 정공법을 함께 선택했다는 그것 자체로 너무나 멋집니다. 이제는 그 어떤 어려움도 두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좋은 사례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멋진 사례 및 정보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