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en.wikipedia.org/wiki/Religious_tolerance
종교적 관용은 "다른 종교가 열등하고, 잘못되었거나, 해로운 것으로 간주될지라도 지배적인 종교의 신봉자들이 다른 종교의 존재에 대해 허용하고 관용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1] 역사적으로, 관용과 관련된 대부분의 사건과 저술은 소수 의 지위 와 지배적인 국교 와 관련된 반대 관점을 포함합니다 . [2] 그러나 종교는 사회학적이기도 하며, 관용의 실천은 언제나 정치적인 측면도 갖고 있었습니다. [3] : xiii
관용의 역사와 관용이 실천된 다양한 문화, 그리고 그러한 역설적 개념이 지도 개념으로 발전한 방식에 대한 개요는 LGBT에 적용되는 정치적, 사회적, 종교적, 민족적 측면에서 이 개념의 현대적 사용을 조명합니다 . 개인 및 기타 소수자, 인권 과 같은 기타 연결된 개념 .
고대에 [ 편집 ]
계몽된 지혜의 상징인 미네르바는 모든 종교의 신자들을 보호한다( Daniel Chodowiecki , 1791)
종교적 관용은 페르시아 아케메네스 제국 의 "놀라운 특징"으로 묘사되었습니다 . [4] 키루스 대왕은 여러 도시의 성지 복원을 도왔습니다. [4] 구약성서 에서 키루스는 기원전 539~530년에 유대인들을 바빌론 포로 에서 풀어주고 그들이 고국으로 돌아가도록 허락했다고 합니다. [5]
기원전 331년에 설립된 헬레니즘 도시 알렉산드리아 에는 비슷한 규모의 그리스 및 이집트 인구와 평화롭게 살았던 대규모 유대인 공동체가 있었습니다 . Michael Walzer 에 따르면 , 이 도시는 "우리가 다문화주의의 제국주의 버전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유용한 예"를 제공했습니다. [6]
기독교는 로마 제국의 국교가 되기 전에는 정복당한 사람들이 자신의 신을 계속 숭배하도록 장려했습니다. "로마 선전의 중요한 부분은 정복된 영토의 신들에게 제국 내에서 예배의 혜택을 누리도록 초대하는 것이었습니다 . " [7] 기독교인들은 로마의 범신론을 거부하고 황제를 신으로 존경하는 것을 거부했기 때문에 박해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8] 드루이드 (Druids), 이시스 (Isis ) 숭배의 초기 추종자 , 바카 날( Bacchanals ), 마니 칸( Manichaens ), 키벨레 (Cybele)의 사제들 과 같이 로마 관용의 예외로 간주되는 다른 그룹도 있었고 , 사원 유대교도 억압되었습니다.
3세기 초 카시우스 디오(Cassius Dio)는 종교적 관용에 대한 로마 제국의 정책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우리는 조상의 전통에 따라 모든 곳에서 모든 방법으로 신을 숭배해야 할 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사람들도 이를 존중하도록 강요해야 합니다. 이상한 의식으로 우리 종교를 왜곡시키려는 자들을 당신들은 미워하고 처벌해야 합니다. 신들을 위해서만이 아니라... 그런 사람들이 새로운 신성을 끌어들임으로써 많은 사람들을 설득하여 음모를 낳는 외국 관습을 채택하기 때문입니다. 군주에게 전혀 적합하지 않은 반란과 파벌.
— 디오 카시우스, 역사학자. ROM. LII.36.1-2 [9]
서기 311년에 로마 황제 갈레리우스는 자신과 리키니우스 와 콘스탄티누스 1세 (다음 해에 기독교로 개종) 의 이름으로 기독교를 관용하는 일반 칙령을 발표했습니다 . [10]
고대 역사 의 마지막 단계에서 가장 뛰어난 텍스트 합의는 무함마드의 아슈티나메(Ashtiname of Muhammad) 로 만들어졌는데 , 서기 623년 시나이 반도 의 기독교 대표단이 성 캐서린 수도원 의 지속적인 활동을 위해 무함마드 에게 보호 편지를 요청했을 때 , 기독교 그 자체 . 선지자는 아직 존재하는 문서(آしتینامه محمد)로 이 요청을 승인했고, 그는 개인적으로 손을 대어 무함마드의 특허 또는 유언장이 되었습니다. [11]
불교 [ 편집 ]
추가 정보: Dorje Shugden 논쟁
불교도들은 다른 종교에 대해 상당한 관용을 보여왔습니다 .
불교의 관용은 인간의 성향과 영적 필요가 너무 다양해서 어떤 단일 가르침으로도 포괄할 수 없으며, 따라서 이러한 필요가 자연스럽게 다양한 종교적 형태로 표현된다는 인식에서 비롯됩니다. [12]
James Freeman Clarke는 Ten Great Religions (1871) 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불교도들은 종교 재판을 설립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왕국을 개종시킨 열정과 서구 경험으로는 거의 설명할 수 없는 관용을 결합시켰습니다. [13]
불교도 인 아쇼카 대왕 (기원전 269~231년) 이 발표한 아쇼카 칙령 은 민족적, 종교적 관용을 선언했습니다. 기원전 3세기 기르나르(Girnar)의 12번째 비석에 있는 그의 칙령에는 "왕들은 종교적 관용을 받아들였으며 아쇼카 황제는 누구도 자신이 다른 사람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지 않고 오히려 통합의 길을 따를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다른 종교의 본질을 파악함으로써." [14]
그러나 불교에서도 관용에 대한 논란이 있어왔다. 게다가 폴 풀러는 스리랑카와 미얀마의 불교도들 사이에서 주로 무슬림에 대한 불관용 가능성에 대한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15]
기독교 [ 편집 ]
추가 정보: 기독교인에 대한 박해 와 기독교인에 의한 박해
출애굽기 , 레위기 , 신명기에는 낯선 사람을 대하는 방법에 관해 비슷한 진술이 나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출애굽기 22장 21절은 이렇게 말합니다. “너는 나그네를 학대하지 말며 그를 압제하지 말라 너희도 애굽 땅에서 나그네였음이니라.” 이 본문은 우리와 다르고 힘이 약한 사람들에 대한 연민과 관용을 호소하기 위해 설교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16] Julia Kristeva는 낯선 사람으로서의 우리의 모든 상호 정체성에 기초한 정치적, 종교적 관용의 철학을 설명했습니다. [17]
추수 전에 밀과 잡초를 구별하는 것이 어렵다고 말하는 신약 의 가라지 비유도 종교적 관용을 뒷받침하기 위해 언급되었습니다. "Chalons의 Roger 주교에게 보낸 편지"에서 Liege의 Wazo 주교 (c. 985–1048)는 비유 [18] 에 의존하여 "주께서 그들을 분리하고 심판하러 오실 때까지 교회는 정통성을 바탕으로 반대 의견이 커지도록 허용해야 합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 [19]
로저 윌리엄스는 정부가 세상의 모든 "잡초"(이단자)를 용인하는 것을 지지하기 위해 이 비유를 사용했습니다. 왜냐하면 시민 박해는 종종 본의 아니게 "밀"(신자들)에게도 해를 끼치기 때문입니다. 대신 윌리엄스는 결국 심판하는 것이 인간의 의무가 아니라 하나님의 의무라고 믿었습니다. 이 비유는 1644년 저서 The Bloody Tenent of Persecution 에 설명된 대로 교회와 국가 사이의 분리 벽에 대한 윌리엄스의 믿음을 더욱 뒷받침해 주었습니다 . [20]
중세 [ 편집 ]
중세 에는 특정 집단에 대한 관용의 사례가 있었습니다. 라틴어 개념인 관용 (tolerantia)은 "중세 스콜라 신학과 교회법에서 고도로 발전된 정치적, 사법적 개념"이었습니다. [21] 톨레란시아(Tolerantia)는 이교도, 이슬람교도, 유대인과 같은 외부인뿐만 아니라 매춘부나 나병환자와 같은 사회 집단 앞에서도 "시민 권력의 자제"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Cathari , Waldensians , Jan Hus 및 그의 추종자 인 Hussites 와 같은 이단자들이 박해 를 받았습니다. [22] [23] 개신교 종교 개혁 에 속하거나 그에 반응하는 후기 신학자들은 반대되는 종교적 사상이 허용되어야 하는 상황에 대해 논의하기 시작했습니다. 기독교 국가에서 "정부가 승인한 관행으로서의" 관용, "현상에 대한 대부분의 논의가 의존하는 의미는 16세기 이전에는 입증되지 않았습니다." [24]
Unam sanctam 및 Extra Ecclesiam nulla salus [ 편집 ]
수세기에 걸쳐 다른 신앙을 용납하는 로마 가톨릭의 예는 1302년 11월 18일 교황 보니파키우스 8세가 발표한 교황 교서 인 우남 성탐 (Unam sanctam) 입니다. 이 교서는 가톨릭 교회 의 일치 , 영원한 구원을 위해 교회에 속해야 한다는 독단적 인 명제를 제시했습니다. ( Extra Ecclesiam nulla salus ), 교회의 최고 수장인 교황의 지위, 그리고 교회에 속하여 구원을 얻기 위해 교황에게 복종해야 하는 의무. 교서는 다음과 같이 끝납니다. “더 나아가 우리는 모든 인간이 로마 교황에게 복종하는 것이 구원을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것을 선언하고, 선언하고, 정의합니다.”
유대인의 관용 [ 편집 ]
이 부분의 본문은 기독교의 반유대주의입니다.
폴란드에서는 1264년에 칼리슈 법령이 공포되어 폴란드 내 유대인들에게 종교의 자유가 보장되었습니다.
클레멘스 6세
1348년에 교황 클레멘스 6세 (1291~1352)는 가톨릭 신자들에게 흑사병 의 원인이 된 유대인을 살해하지 말라고 간청하는 교서를 발표했습니다 . 그는 유대인들이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전염병으로 죽었고, 유대인이 없는 지역에서도 이 질병이 번성했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유대인을 비난하고 살해한 기독교인들은 “거짓말쟁이 마귀에게 미혹”을 받은 것입니다. 그는 아비뇽 에서 유대인들을 개인 보호하에 두었지만 다른 성직자들에게 그렇게 하라는 그의 요청은 무시되었습니다. [25]
요한 로이클린(Johann Reuchlin , 1455-1522)은 독일의 인문주의자이자 그리스와 히브리어 학자로, 쾰른의 도미니코회의 지원을 받는 요하네스 페퍼코른( Johannes Pfefferkorn) 이 유대교로 강제 개종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로 유대인들로부터 모든 종교 서적을 압수하려는 노력에 반대했습니다. 가톨릭 종교. [26]
흑사병 기간처럼 가끔 자발적인 학살 과 학살이 일어났음에도 불구하고, 폴란드-리투아니아 연방은 중세 시대 유대인들에게 상대적으로 관용적인 본거지였습니다 . 1264년 칼리슈 법령은 유대인의 안전, 개인의 자유, 종교의 자유 , 무역, 여행의 자유를 보장했습니다. 16세기 중반까지 폴란드-리투아니아 연방에는 세계 유대인 인구의 80%가 살고 있었습니다. 유대인 숭배는 원래 군주가 임명한 랍비 추장과 함께 공식적으로 인정되었습니다. 유대인의 재산 소유권도 대부분의 기간 동안 보호되었으며 유대인은 귀족과 사업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27]
블라디미리
Joseph Telushkin (1948년 출생)은 미국의 랍비 입니다 . 그는 유대인 윤리 , 유대인 문해력 에 관한 책 과 2014년 6월에 출간된 New York Times 베스트셀러 인 Rebbe 책을 포함하여 15권 이상의 책을 저술했습니다. [ 2]
약력 [ 편집 ]
Telushkin은 브루클린 에서 자랐으며 Flatbush의 Yeshivah에 참석했습니다 . 그는 Yeshiva 대학 에서 안수를 받았으며 Columbia 대학 에서 유대 역사를 공부했습니다 .
삶과 경력 [ 편집 ]
Telushkin은 솔로몬과 헬렌 텔루쉬킨의 아들로 뉴욕 브루클린 에서 자랐습니다 . 그는 Flatbush의 Yeshiva 에 다녔으며, 그곳에서 10학년 때 친구이자 미래의 두 권의 책 Dennis Prager의 공동 저자를 만났습니다. 컬럼비아 대학 에 있는 동안 그들은 유대 역사를 공부 하고 사람들이 유대교에 관해 묻는 9가지 질문 과 왜 유대인인가?: 반유대주의의 이유를 저술했습니다 .
대학에서 Telushkin은 소련 유대인을 위한 학생 투쟁 의 적극적인 지도자였습니다 . 그의 직책의 일환으로 Telushkin은 소련을 방문하여 Andrei Sakharov 와 같은 반체제 인사를 만났습니다 . 그는 결국 KGB 에 의해 반러시아 요원으로 등록되었습니다 .
훈련을 받은 정통 랍비인 Telushkin은 2022년 12월 폐쇄될 때까지 랍비 Jerome Cutler 가 1972 년에 설립한 로스앤젤레스 공연 예술 회당 의 랍비로 봉사했습니다 . 그는 국립 유대인 학습 및 리더십 센터 의 회원 이자 초교파 Brandeis-Bardin Institute 의 전 교육 이사였습니다 . Telushkin은 또한 CLAL의 선임 직원이자 유대인 도서 위원회 의 이사회 회원입니다 . 그는 1997년부터 뉴스위크(Newsweek)의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50인의 랍비 목록 에 올랐습니다. [4]
Telushkin은 유대교에 관한 16 권의 책을 저술했습니다. 그의 저서 상처를 주는 말, 치유하는 말은 Joseph Lieberman 상원의원 과 Connie Mack 상원의원의 결의안 #151에 영감을 주어 미국에서 미국인들이 24시간 동안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지내는 국가 악한 말의 날(National Speak No Evil Day)을 제정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누구에게나 불친절하거나 불공평한 것. 그의 책 Jewish Literacy: The Most important Things to Know About the Jewish Religion, Its People and Its는 1990년대와 2000년대 초 유대교 에 관한 베스트셀러 책 중 하나였습니다 . 출판된 지 20년이 넘도록 이 책은 유대인, 비유대인, 그리고 개종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 모두에게 기초가 되는 교재로 남아 있습니다. [5] 텔루쉬킨이 인생의 주요 저작으로 간주하는 유대인 윤리 강령: 당신은 거룩해질 것이다(A Code of Jewish Ethics: You Shall Be Holy) 의 첫 번째 권은 2006년에 출판되었습니다. 이 책은 올해의 유대인 도서로 전국 유대인 도서상을 수상 했습니다. [6] 두 번째 권인 A Code of Jewish Ethics: Love Your Neighbor는 2009년에 출판되었습니다.
2013년 텔루쉬킨은 유엔난민고등판무관 안토니오 구테레스 의 초청을 받아 제네바 위원회에서 연설 했습니다 . [ 인용 필요 ]
2014년 Telushkin은 New York Times Best Seller 목록 , Wall Street Journal , [7] 및 Publishers Weekly 의 베스트셀러 목록에 등장한 Rebbe를 출시했습니다 .
Telushkin은 유대인 주제에 대한 강사로 미국을 순회하며 Talk Magazine 에서 미국 최고의 연사 50인 중 한 명으로 선정했습니다 . 그는 Kirk Douglas 가 게스트로 출연하는 Touched by an Angel 에서 에피소드 'Bar Mitzvah'를 썼습니다 . [ 인용 필요 ]
작품 [ 편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