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품 컬렉션
출처 britannica
미술 수집, 개인 또는 공공 기관의 예술 작품 축적. 미술 수집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 미술관의 대부분은 왕족, 귀족 또는 부유 한 사람들이 만든 훌륭한 개인 소장품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예술 수집의 한 형태는 이집트, 바빌로니아, 중국, 인도와 같은 초기 문명에서 사원, 무덤, 성역, 왕의 궁전과 보물에 저장된 귀중한 물건과 예술품의 배열로 존재했습니다.
이러한 컬렉션은 정복 된 사람들로부터 가져온 전리품을 자주 전시했으며 타고난 중요성을 위해 예술품을 전시하기보다는 왕이나 사제 계급의 권력과 영광을 높이는 역할을했습니다.
예술 수집에 대한 취향은 헬레니즘 시대 (기원전 4-1 세기)의 그리스인들 사이에서 서구에서 처음 발전했으며, 종교적 또는 시민 적 중요성보다는 이전 문체 시대의 예술을 그 자체로 평가하게되었습니다.
그러나 로마의 부상과 함께 미술품 수집이 시작되었습니다. 기원전 3 세기 후반부터 로마인들이 동쪽과 남쪽으로 확장함에 따라 그들은 그리스 도시의 예술 작품을 약탈하고이 트로피를 로마로 돌려 보내 그리스 예술에 대한 인식과 감상을 자극했습니다.
부유 한 로마인들은 그리스 조각품과 그림을 모으고 원본이 손이 닿지 않는 경우 사본을 만들도록 의뢰했습니다. 그리스 예술에 대한 만족할 줄 모르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사본과 가짜의 방대한 거래가 발생했습니다.
가이우스 베레스, 루쿨루스, 폼페이우스, 율리우스 카이사르는 네로와 하드리아누스 황제와 마찬가지로 가장 중요한 로마 수집가였습니다.
예술에 대한 유럽의 관심은 중세 시대에 사라졌고 수도원은 문화재의 주요 저장소가되었습니다. 그러나 르네상스 시대에 고전 그리스-로마 문화 유산에 대한 이탈리아 인본주의 자들의 재발견은 골동품 예술과 그 수집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피렌체의 메디치 가문, 만토바의 곤자가스, 우르비노의 몬테펠트로스, 페라라의 에스테스는 당대의 위대한 화가들의 현대 미술 작품 외에도 골동품 조각 컬렉션을 수집했습니다. 이 왕자 이탈리아 수집가들은 17 세기에 Jean-Baptiste Colbert (Louis XIV 왕의 재무 장관)와 프랑스의 Richelieu와 Mazarin 추기경이 뒤 따랐습니다.
레오폴드 윌리엄 대공과 스페인의 필립 1627 세와 80 세; 버킹엄 공작, 아룬델 백작, 영국의 찰스 000세; 그리고 스웨덴의 크리스티나 여왕. 역사상 가장 중요한 미술품 판매 중 하나는 1681 년 영국의 찰스 <> 세가 만 토바 공작이 축적 한 미술품 보유 자산을 (£ <>,<>)로 구입했을 때 발생했습니다
(이 컬렉션은 이후 영국 남북 전쟁 중에 분산되었지만). Colbert는 루브르 박물관 (<> 년 개장)의 왕실 미술 컬렉션을 짓는 데 막대한 돈을 썼습니다.
18 세기 동안 피에르 크로 자트 (Pierre Crozat), 호레이스 월폴 (Horace Walpole), 푸거 (Fugger) 은행 가족과 같은 비 귀족 수집가들은 중요한 컬렉션을 형성 할 수있었습니다. 한편, 유럽 왕족의 위대한 개인 소장품이 대중에게 공개되기 시작했고 결국 군주와 귀족들이 자신의 소유물을 대중에게 기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의 첫 번째 주목할만한 예는 토스카나의 대공 부인이자 메디치의 마지막 부인 인 마리아 루도비카 (Maria Ludovica)로, 1737 년에 가족의 방대한 예술 재산을 토스카나 주에 물려 받았습니다. 그들은 이제 우피치 갤러리, 피티 궁전, 피렌체의 로렌 시안 도서관의 핵심을 형성합니다.
마리아 루도비카 (Maria Ludovica)는 다른 많은 군주와 귀족 수집가들에 의해 뒤 따랐으며, 18 세기 후반과 19 세기에 유럽 전역에 문을 연 위대한 미술관은 소유주가 국가에 양도 한 컬렉션을 기반으로했습니다. 개인 소장품에서 박물관으로의 예술 작품 이동은 그 이후로 미술 수집의 지배적 인 특징이었습니다.
부유한 산업가들은 19세기에 귀족을 대신하여 저명한 수집가가 되었으며, 미국인들은 이와 관련하여 특히 두드러진 역할을 맡았습니다. J.P. 모건, 헨리 클레이 프릭, 앤드류 멜론은 막대한 부와 예술적 분별력을 결합한 미국인 중 하나였습니다.
19세기와 20세기 초에는 유럽에서 미국으로 전례 없는 예술 걸작이 유입되어 결국 그 나라의 위대한 미술관에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19 세기와 20 세기의 다른 중요한 수집가들은 막대한 재정적 자원보다는 기민하고 선견지명있는 예술적 판단에 의존했습니다.
그러한 선구자들 중에는 19세기 후반의 빅토르 초케(인상파의 중요한 후원자였던 프랑스 정부의 소수 관리)와 20세기 초의 딜러 수집가인 폴 뒤랑-루엘, 앙브루아즈 볼라르, 다니엘-켄리 칸와일러가 있습니다. 미술품 수집의 양과 범위는 이후 수십 년 동안 계속 확장되어 예술 작품의 가격이 계속 높아졌습니다.
비 서구 국가의 미술품 수집은 주로 왕족, 귀족 및 종교 기관의 영역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 황제 중 일부는 방대한 수의 예술 작품을 축적했으며,이 컬렉션은 연속적인 왕조의 전복으로 분산되거나 심지어 파괴되는 경향이 있었지만 Ch'ien-lung (1735-96 재위)과 그 이후의 Ch'ing 황제가 구축 한 컬렉션은 두 개의 위대한 미술관, 대만의 국립 고궁 박물관과 베이징의 고궁 박물관. 일본에서는 불교 수도원이 봉건 시대와 그 이후의 예술 작품을위한 중요한 저장소였으며,
그들의 컬렉션은 결국 도쿄 국립 박물관과 다른 현대 일본 기관을 풍요롭게했습니다. 시암의 몽쿳 왕 (1851-68 재위)의 왕실 개인 소장품은 태국 방콕 국립 박물관의 핵심을 형성합니다. 중동 통치자들도 예술품을 수집했지만 통치자가 사망하거나 왕조가 전복 된 후 분산되는 경향이있는 컬렉션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