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15일
나는 오늘 국어수업을 했다.맨 처음으로 우리 조원을 소개하기를 했다.그렇게 소개를 하고 집중의박수를 배웠다.이것은 선생님이 종을 치면 학생들이 조용히하고 집중의박수를 짝짝짝 밀어주자 선생님 이라고 하는것이다. 이것뿐만이 아니라 학습일기도 처음 썻다.
3월16일
나는오늘 국어수업을 했다.그 국어 수업에서 나는 원관념과 보조관념에 대해서 배웠는데 원관념은 너무나도 어려웠다.왜냐하면
어떤사물을 다른 원관념에 대입하기가 너무 어려었다.보조관념은 그원관념을 보조해주는 관념이다.그래도 재미있었다.
3월20일
나는 오늘 국어책에 나와있는 '나는 지금 꽃이다'라는 시를 읽고 감상했다 나는 그시를 감상하고 감상문을 섰는데 그시는 직유법이 굉장히 잘들어간 시이고시의분위기가 정말로 좋았다.주제가 무슨뜻인지도 배웠다.이시는 시간이되면 한번쯤은 더 감상해볼만 한것 같다
3월21일
오늘은 비유의 종류를 배웠다.직유법,은유법,의인법,활유법드이 있는데핵심만 배웠다.근데 핵심정리를 쓰는데 너무 많이 써서 손이 아팠다.다시는 하기싫었지만 어쩔수없이 했다.갈래,서정시,성격,제재를 배웠다.너무어려웠다.
3월22일
나는 오늘 윤동주에 새로운길을 배웠다.이시는 윤동주시인의 아주 많은 정성이 들어가있기 때문에 뭔가 비판하면 안될것 같았다.
근데 비판할게 없었다.시가 너무 좋고 일제감정기 시대의배경과분위기에 너무잘맞아서 비판하면은 친일파이다.그런놈들은
있으면 안된다.
3월23일
나는 오늘 국어시간에 윤동주 시인이 쓴 새로운길이라는 시를 마무리 했다.시의갈레와성격,주제,특징등을 배웠다.하지만 요번에도 너무많아 써서 팔이 빠질뻔했다.쓰면서 느낀게 윤동주시인이 대단하다는걸 느껴다.
3월28일
오늘은 시험 문제지 같은걸 풀었다.근데 너무 어려웠다.우리조는 16개를 맞았는데 점수가 좀 안나와서 아쉬웠다.그래도 같이푸니까 까좀더 좋은거 같다.그래도 푸는거에대해 만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