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에는 많은 아이템들이 존재를 하지만 그중에서 매력적인 옵션과 능력치등으로 눈길을 끄는것이 바로
에픽아이템입니다. 그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특히! 물리공격케릭터들이 획득하기를 원하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중력갑옷입니다. 자신의 창고무게만큼 데미지를 늘려주는 무시무시한 아이템입니다.
에픽아이템인 중력갑옷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또한 중력갑옷을 먹기위한 팁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매력을 가진 중력갑옷-
에픽템들은 여타 다른 템들에 비해서 구하기가 힘든것이 사실입니다. 에픽템을 획득하기위해서는 초대장을 모아야 하며 또한 그초대장을 가지고 입장할수있는 템을 바꿔서 헬던전에 들어가더라도 에픽템들은 드랍율이 많이 낮아서 구경하기도 힘이듭니다. 또한 직업에 맞게 먹기는 하늘의 별따기 수준입니다.
<< 매력적인 아이템 중력갑옷!
하지만 중력갑옷은 다른 에픽템들에 비해서 비교적 획득하기가 조금은 쉬운편이고 대다수의 물공케릭터들은 별다른 제약없이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하늘성헬모드를 통해서 얻을수가 있기때문에 필요한 초대장의 갯수도 적은편이고 사냥터또한 약하기때문에 비교적 쉽다고 볼수가있습니다. 또한 낮은 렙제에 비해서 효율은 거의 최고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중력갑옷의 데미지에 관한 고찰-
일단 아래에 중력갑옷의 데미지등의 스샷은 안톤서버 겸둥이찌누 님께서 실험을 하시고 스샷등을 저에게 보내주셨음을 알려드립니다. 스샷과 정보를 보내주신 겸둥이찌누 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
중력갑옷은 총 5부위로 구성된 경갑방어구 셋트입니다. 레벨은 10~15사이의 저렙 방어구에 속합니다. 하지만 중력갑옷의 부가옵션을 보게되면 눈이 커질정도의 놀랄만한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설명그대로 자신의 창고의 총무게 만큼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창고의 무게 1만큼 물리공격력이 1증가합니다. 말그대로 창고에 무거운템으로 가득채울만큼 자신의 공격력이 증가한다는 소리입니다. 고강무기가 부럽지가 않다는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물공데미지를 지닌 케릭터들이 한번쯤은 중력갑옷을 획득해보기를 꿈꿔봅니다. 약간은 아쉬운것은 마공에는 적용이 되지가 않는것이 아쉽다고 할수있겠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중력갑옷의 착용후의 데미지증가등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실험에 사용될 케릭터의 스샷과 창고상태입니다. 케릭스샷은 방무뎀 개편전에 찍어놓은것이라서 약간의 차이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일단 중력갑옷을 위해서 창고의 무게를 증가시켜야 합니다. 그래서 창고에 가장무거운 방어구인 판금상의와 판금하의를 집어넣고 화덕권과 라이언코크스, 돌맹이 등으로 무게를 늘려주었습니다. 중력갑옷을 먹는것만이 문제가 아니라 창고를 업글하고 그속에 무게를 채우는것도 많은 돈이 들어갑니다. 산넘어 산이라고 생각됩니다
↑ 실험에 사용된 중력 갑옷 2부위.
자 그러면 본격적으로 중력갑옷의 착용전후의 데미지증가에 대해서 실험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활한 데미지수치를 보기위해서 로리엔 던전에서 실험이 되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무기를 착용하지않은 상태에서 차례대로 노무기평타, 중력1부위 평타, 중력2부위 평타의 데미지 스샷입니다. 각각 데미지가 2천정도씩 증가하는것을 알수있습니다.
노무기 상태에서도 저정도의 데미지가 나온다는것이 참으로 놀랄따름입니다. 하지만 저정도의 데미지를 위해서는 창고무게증가에 몇백골드가 들어간다는것도 어느정도는 염두하셔야할것같습니다.
위의스샷은 중력2부위 착용후에 헤샷 데미지입니다.무기는 14루드+중력2부위의 데미지입니다. 데미지가 0이 뜨는것은 데미지가 10만이상 들어가면 뎀지가 0으로 뜬다고 합니다. 정말 엄청나다는 말밖에는 할말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렇듯 중력갑옷이 좋은점을 많이 가지고 있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사냥시에 몹들이 중력갑옷을 착용한 사람이외에 다른사람을 같이 인식하면 중력데미지 적용이 안됩니다. 한마디로 중력갑옷입은사람은 한쪽에서 따로 몹을 잡아야한다는것입니다.
중력갑옷관련 동영상입니다. 제작자는 기사에 도움을 주신 겸둥이찌누님이 제작하신것입니다.
↑ 3렙제 허술한 포켓리볼버를 착용하고 왕유 킹스로드 난이도.
↑ 언더풋 보스방 스커드 원킬 ;;;;;;
↑ 비명킹 보스 스커드 원킬 ㄷㄷㄷㄷ
이렇듯 동영상을 보면 중력갑옷의 무시무시함을 알수가 있습니다. 한번쯤은 무시무시한 데미지를 직접경험을 해보기 위해서 중력템을 노려보는것도 좋을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중력템을 노리는분들께 드리는 작은 팁-
중력템을 먹기위해서는 하늘성 헬모드 초대장이 8장이 필요합니다.
하늘성맵중에서 과연 어디가 나을까요?
부유성이 보스가 2마리라서 초대장을 2장씩 드랍하기도 하지만 아몬하층 직보가 가장 효율적입니다.
<< 초대장드랍은 아몬하층 직보, 헬모드는 아몬하층킹 이것만 기억하자.
보스방까지 가는 피로도도 비교적 적게 들기때문입니다. 부유성이 매번 2장씩 드랍을 한다면 좋겠지만 역시나 그건 아니기때문에 아몬하층직보를 추천해드립니다.
또한 파마석을 한두개 드시고 도전하시지 마시고 최대한 많이 모아서 한번에 하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헬모드에 도전하실때에는 아몬하층킹이 제일 드랍율이 높다고 합니다. 헬모드의 드랍율은 난이도랑은 큰상관이 없지만 아몬하층킹에서 중력갑옷을 드신분이 제법많이 있으시니 강추할만 하다고 봅니다.
그래도 역시나 피로도 무제한이 적용안되는 지금에서는 중력갑옷노가다는 시간과 끈기의 결정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한번쯤 도전해보시는것도 좋다고 생각이 되어집니다.
↑ 막강한 데미지증가를 자랑하는 중력갑옷. 누구든 도전해 보는것이 좋다고 생각이 되어집니다.
중력갑옷은 엄청난 매력을 가진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얻기도 힘든 아이템입니다.
한번쯤은 중력갑옷이라는 엄청난 물건의 주인이 되기위해서 노가다(?)를 해보는것도 좋을것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마지막으로 기사내용에 많은 도움을주신 안톤서버 겸둥이찌누 님께 많은 감사의
첫댓글 지금은 패치가 되서 중력갑옷 하향된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이건 패치 되기 전의 글같네요;
중력갑옷 패치됐다 해도 한피스만끼고도 최대한계까지 맞추면 한피스에 13강정도의 효율을 보임. 고로 5피스 다맞추면 굳ㅋ 근데 전섭에 5피스 맞추신 분이 있나여?
중력 패치된 후로 그닥 매력 없음. 현질해서 창고 늘려야되는데 그 돈만큼의 값어치가 있을지... 그리고 렙제 올라서 하늘성에선 드랍안됨. 그리고 마공엔 적용안되니 마공캐릭에겐 계륵...
패치전글이지만 비명킹 원킬과 언킹 원킬은 무섭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