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아래 요약이 있으니 귀찮으면 맨 아래만 봐도 된다.
다들 일반적으로 공격력 카드를 많이 사용한다
적 처치 공증 카드는 몇몇 특수 상황을 제외하면 쓰지않는다.
그래서 많이들 적처치 공증 카드에 대해 잘 모르는거같아 작성하며
이미 알고있는 고인물들은 뒤로가기 해도 된다
적처치 공격력 증가 카드의 지속시간은 10초
적 하나를 처치하면 10초라는 시간동안 8%의 공격력이 증가하며 지속시간이 끝나기 전에 새로운 몹을 잡는다면 효과는 중첩이 안되지만 효과 지속시간이 10초로 리셋
또한 처치 공증카드 2장을 낄경우에는 효과가 중첩되어 16%의 공격력이 증가
파티원이 잡든 리더가 잡든 상관없이 적용된다.
10초라는 지속시간을 가지고 있으면서 첫 몹을 잡기전까진 발동도 안되는 카드가 고작 공격력 카드랑 3%만 차이나네? 라는 생각은 잘못된 생각이다
간단한 실험으로 보자
가람 첫 평타로 실험을 진행
기본 데미지 10,026
적처치 공증 1장의 효과를 받아 +8%가 증가했는데
10,560이 되었다.
곱연산이라면서 왜 10,026에서 8%가 증가한 10,828이 아닐까?
그 이유는 데미지 공식에 있다.
바로 [파티]속성공격력 증가 +%와 합연산으로 들어가기 때문이다.
내가 가테 극 초기 데미지 공식을 산출할때 이미 구했던 내용인데
[파티]원/근거리 데미지 증가+n% 의 경우 카마존을 제외하면 단독으로 처리되어 곱연산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카마존을 제외하면 가장 좋은 파티버프이다.
반면 [파티]속성공격력 데미지 증가+n% 의 경우 곱연산은 맞지만 캐릭터의 특수능력(ex. 바리 기본공격 차지시 공격력+30%증가, 메이릴 커뮤니온 공증 등)와 합연산으로 들어간다.
이 부분에서 적처치시 공격력 증가 효과와도 합연산으로 들어간다.
다만 카마존에서는 [파티] 속공증을 추가로 구할 방법이 없기때문에 유일하게 [파티]속공증이 [파티]근/원딜증보다 좋은 곳이다.
그래서 가람의 [파티]속성공격력 증가 +50%에 합연산되어 58%가 곱연산되어 나온 데미지인것이다.
실제로도 계산을 해보면 정확하게 10560이 나온다.
이 부분은 적처치 공증 2장이 중첩된다는 것과 [파티]속공증과 합연산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찍었음
계산과정 적어봐야 안볼테고 궁금한 사람은 직접 계산해보면 1의 데미지 오차도 없는것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많이들 쓰는 일반 공격력증가 카드는 어떨까?
일반 공격력 증가 카드는 컬렉 지식 캐릭각성 장비 악세 공격력 증가와 합연산으로 들어가는 부분으로
지금시기에는 지식작을 어느정도 진행한 유저들은 +200%전후에 해당하는 수치를 가지고 있다.(캐릭별로 다소 상이함)
이 부분에 +5%, +7%가 되는것이라서 데미지 증가율이 생각보다 많이 낮다
예를들면 200% -> 205%가 되면 실제 공격력 증가율은 5%보다 훨씬 낮은 2.5%가 된다.
그래서 공격력 증가카드 5%와 7% 총합 12% 공증을 받음에도 적처치 공증카드 1장만을 낀 것보다 낮은 데미지 증가율을 볼 수 있다.
이는 [파티] 속성공격력을 지니지 않은 파티에서는 정말 완벽한 곱연산으로 들어가 1.08배가 뻥튀기 되는것이라 효율이 더 좋다.
그렇다면 처치시 공증카드는 어디서 좋을까?
이번 길드레이드에서 짜증을 담당하는 유사괴물의 촉수를 잡으면 효과가 적용되며 유사괴물의 촉수는 대략 8초간격으로 리젠되므로 극 초반을 제외하면 풀로 처치시 공증 버프가 유지된다.
모든 캐릭한테 공격력, 기피, 치명카드보다 적처치시 공증 카드가 낫다
예외적으로 베로니카를 쓰는데 치명파벞이 없다면 이때만 리더한테 치명치명카드를 들려줘라
정리)
적 처치시 공격력 증가 카드는
파티원 중 아무나 적을 처치시 카드를 낀 캐릭터의 공격력 증가되며
10초 지속시간, 지속시간 이내에 새로 몹을 처치시 지속시간 리셋된다.
2장을 낄경우 각각 적용되어 16%의 공격력이 증가된다.
이때, 증가하는 공격력은 [파티]속성 공격력 증가 하고만 합연산으로 들어가며 이 때문에 효율이 엄청나게 좋은 버프다.
카마존, 진화석 던전, 미궁 등에서 단순 공격력 카드보다 효율이 더 좋으며
이번 길드레이드 유사괴물의 경우 4캐릭 모두 처치시 공증카드를 끼는것이 가장 좋다.
번외 상식)
카마존 - [파티]속공증 >= [파티]원/근피증
*카마존 아티팩트의 속성공격력 증가와는 다르다.(아티팩트 속공증은 효율이 완전 떨어짐)
그 외 - [파티]속공증 =<[파티]원/근피증
첫댓글
꿀팁 배워갑니다 =)
음 어렵군요. 유사괴물을 치면서 꼬리를 없애기 위해 사용하는 데미지 보다 증가하는 데미지가 더 커야지 남는 장사 아닐지.
유사괴물을 어떤덱으로 치시는지 모르겠지만
공공카드를 끼든 처치카드를 끼든 ai가 보스보다 주변의 촉수를 먼저 정리하기때문에 문제없습니다
간혹 드리블 실수하면 촉수가 멀리태어나 ai가 정리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연습으로 충분히 통제됩니다
결국 카드를 뭘끼든 촉수는 ai가 지속적으로 처리합니다
결국 수 십 번 연습을 반복해보고 확인하였습니다.
물론 제 컨트롤 문제로 딜량 차이가 들쑥날숙하였지만요.
미기-나리-아에바-여기사(매팬)로 했고, 전원 처시시공증을 끼거나, 리더만 치치를 끼고 10회씩 테스트 해본 결과 최고딜은 리더만 치치에서 나왔으나, 최대값 최소값을 뺀 평균값은 치시시공증이 미세하게 더 높게 나왔습니다.
좋은 정리 글 감사합니다
ㄷㄷ;;; 치명배율이 있는거아니면 무조건 적처치시카드네 그럼.
앵간해선 메이릴, 루시같은 애들도 치명보다 적처치시카드껴야할듯.
치명배율이 있어도 치명파벞이 있다면 처치공증이 낫습니다
생새우! 초밥! 생새우! 초밥!
ㅇㄷㅇㄷ
근데 길레 유사에서만 사용 가능한거 아닌가? 잡몹 소환하는 보스가 유사 뿐 이잖음
길레는 유사만 가능하고 추가로 카마존 미궁이라는 활용처가 있죠
밑에도 그렇게 써뒀습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ㅎ
감사합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