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동적(力動的)이었던 젊음의 삶을 돌아보고 새로운 2부 인생의 시작과 희망찬 비젼을 향한 도전과 "정청회"의 미래지향적인 친목의 일환으로, 베트남에서 가장 큰 도시 "호치민 시티" 일원에서 10월21(월)~10월25(금) 3박5일 일정으로 "정청회" 프라이빗 문화탐방이 진행되었다.
서북쪽에서 동남쪽까지 최대길이 약 1,650km, 동서간 최대넓이 북부 550km, 남부 340km, 북쪽으로는 중국, 서쪽으로는 라오스, 캄보디아와 국경을 접하고 있는 "베트남"의 호치민, 미토, 붕따우, 구찌 일원을 탐방하였다.
호치민 시티투어, 메콩 삼각주 미토 "메콩강 맹그로브" 투어, 북베트남군이 1946년부터 1968년까지 땅굴을 파서 게릴라 작전을 수행했던 구찌터널, 19세기 프랑스인들의 휴양지로 개발되고, 현재 베트남에서 핫 플레이스 관광지 붕따우 해변 등에서 베트남의 관광산업과 트렌드도 살펴보며 휴양과 힐링 등 가성비 좋은 투어가 진행되었고, 구성원의 멤버십과 그동안의 피로감을 해소하며 멋진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류청관 정청회 회장은 이번 멤버십 문화탐방이 구성원의 건강과 희망찬 비젼을 향한 도전, 정서함양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소중한 문화탐방이 되었다고 전했다.
최춘호 총무도 구성원 모두 아름다운 마음과 배려를 바탕으로, 다채로운 문화와 미식(味食) 등을 탐방하였고, 평생의 소중한 감동으로 기억될 수 있는 오감만족과 삶의 행복을 느끼며 설레임 충만한 힐링 여행이 되었다고 말했다.
"정청회" 구성원 모두 지금과 같이 아름다운 마음과 초심을 기억하며 배려와 소통을 바탕으로 더욱 화합하고, 이번 멤버십 문화탐방이 삶의 에너지와 면역력 향상의 동력원이 되어 건강증진에도 다소 도움이 되고, 이를 바탕으로 행복한 삶이영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
메콩 삼각주 미토 "메콩강 맹그로브" 나룻배를 타고 맹그로브 숲이 아취형으로 덮고 있는 강줄기를 따라 정글투어
멋진 가창력으로 모두에게 "해피 투게더"를 제공..
아시아에서 가장 큰 그리스도 동상으로, 붕따우 뇨산에 건립된 예수상으로, 1972년~1993년까지 약 22년 동안 공사를 했다고 한다. 811개 계단에 오르면, 높이 32m 좌우의 양팔의 길이는 18m로 내부 계단을 통해 예수상 꼭대기까지 오를 수 있다.
북베트남군이 1946년부터 1968년까지 땅굴을 파서 게릴라 작전을 수행했던 구찌터널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