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의 전환은 미래를 천양지차로 바꿔 놓을 수도 있습니다.어학공부도 이제 수익성을 따져봐야 할 때입니다.성격이 밝고 긍정적이며 진취적인 분은 이제 그 어학력을 바탕으로 비상할 때입니다. 우리에게는 그리 많은 시간이 주어지진 않았습니다. 정웅호 선생님으로부터 일본어를 배워 배출된 학생여러분에게 철저한 면접과 학생의 적성에 맞고, 적어도 맞춰가며 발전할 수 있는 기회을 드리고자 합니다.제7기까지 소수인원만 엄선하여 소위 도제형식으로 배출했습니다.
これはいけるぞ!
제8기
일본현지스루가이드(Japan Through Guide) 모집
가깝고도 먼 나라라 불리는 일본 전국을 여행하고, 안내하며, 한일 문화교류 및 민간레벨에서 한발씩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촉매제 역할을 하면서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스루가이드를 모집합니다.
스루가이드란 투어 컨덕터(Tour Conductor, Tour Escort)와 로컬가이드(Local Guide)가 하던 두 가지 여행업무 일체를 스루가이드(Though Guide)가 일괄하여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국내, 외 총괄 가이드 또는 일본 현지 가이드라고 개념 정리할 수 있으며, 여권, 비자, 공항 Check-in 및 Check-out, 일본현지 여행안내, 문화 교류 주선 등의 업무를 숙지하여 빈틈없는 여행업무 전문가라 할 수 있다.
1. 자격 : * 일본 현지 경험 1년 정도의 일본어 능력과 한일문화 교류 및 관광 산업분야에 투철한 사명감과 관심이 깊은 분
* 고졸 이상의 학력을 가진 40세 미만의 용모 단정한 남녀
2. 선발방법 : 일본어 면접과 관광 상식 등
3. 마감 : 8월 31일
4. 특전 : 수료 후 전원 취업추천
5. 향후 전망 및 현재 상황
지속적으로 일본에 대한 각 분야의 관심도가 줄어들기는커녕, 더욱 높아지고 있는 현실 속에서 스루가이드(Through Guide)의 위상은 높아지고 견고할 것이며, 2003년 9월 현재 30명 정도 신규인력이 필요로 하나 제대로 된 교육을 받은 요원은 부족하다. 이런 까닭으로 본원에서는 업계의 현실적 수요와 고용 창출, 인재를 활용하여 적재적소에 재배치하여 국가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한다는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한국 최초로 스루가이드(Through Guide)반을 개설하여 7기를 배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