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운점
형사사법체계론이라는 과목을 배우면서 평소 알고 있었던 경찰이라는 직업이 철도경찰, 해양경찰, 청원경찰 등과 같이 생각보다 여러 분야로 나뉘어져 있고, 많은 부분에서 치안을 담당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경찰 외에도 검찰과 법원 조직에 대해서도 배우고 범죄를 처리하는 절차에 대해서도 알게 되면서 판사, 검사, 변호사의 직업에 대해서도 흥미가 생길 수 있었던 수업이었습니다.
느낀점
보통 경찰을 생각하면 드라마나 영화에서 보여지던 모습인 형사나 지구대 같은 곳에서 근무하는 경찰의 모습이 떠올려지고 그게 다인 줄 알았는데 경찰 직업에서도 다양한 분야로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가 넓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내 적성과 좀 더 맞는 분야가 있을까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교수님께서 항상 강조하시는 영어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서도 느낄 수 있었고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실천할 점
미뤄두었던 영어공부를 시작해서 토익점수를 올릴 수 있도록 할 것이고, 한국사도 조금씩 공부해보면서 자격증을 따는 것을 시도해볼 것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학교를 다니면서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짜보고 그대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도 생각해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