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북부지소 도봉실버센터 사회성향상 프로그램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북부지소(박영복 지소장)는 2016. 7. 13(수) 숙식보호대상자의 지역사회 실버센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서울북부지소 박영복 소장 등 직원 및 보호대상자 등 총 7명이 참여하였다.
▻ 도봉실버센터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에 참여한 숙식보호대상자들은, 센터 내에 위치한 데이케어 대상자들의 식사보조 및 시설 환경미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를 통해 본 프로그램은 보호대상자와 지역사회 공동체를 대상으로 회복적 사법을 구현한다는 목적을 갖고 진행되었다. 응보적 형사제재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등장한 회복적 사법은, 범죄피해를 입은 지역사회공동체에 대한 가해 당사자의 진정성 있는 기여를 통해 근본적인 사회재통합을 구현하는 형사정책이다.
▻ 이날 서재호(가명) 숙식보호대상자는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무언가 해드릴 수 있는 것만으로도, 내가 의미 있는 일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이번 활동을 계기로 삼아 앞으로는 요양보호분야 취업에 도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 박영복 소장은 “보호대상자들이 지역사회 공동체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신 도봉실버센터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하다. 대상자들 또한 자기효능감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는 만큼,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재활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